키햐, 홍콩 칵테일 브랜드 핑 ‘레몬 타르트’ 첫 선
술 쇼핑 앱 키햐가 홍콩 칵테일 브랜드 핑(PING)의 시그니처 보틀 칵테일 시리즈 중 ‘레몬 타르트’를 판매 시작했다. 온라인 채널에서는 처음 유통되는 레몬 타르트는 부드러운 머랭과 달콤함이 더해진 독특한 맛으로, 도수는 12%이다. 키햐는 와인, 위스키, 맥주, 전통주 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며, 특히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박영욱 대표는 “핑 제품을 온라인에서 단독으로 취급한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핑은 다양한 컨셉의 칵테일을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제공하며, 국내에서는 키햐와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MEA, 2024 AWS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 MENA 지역’ 수상
AI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글로벌의 중동 및 아프리카(MEA) 법인이 2024 AWS ‘올해의 컨설팅 파트너 – MENA 지역’으로 선정되며 5년 연속 AWS MENA 지역 파트너상을 수상했다. 이는 고객 혁신과 AWS 기반 솔루션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한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베스핀글로벌 MEA는 2019년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현재 중동과 아프리카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법인장 모테이아 샤길은 “AWS와의 긴밀한 협력이 이번 수상의 밑거름이 되었다”며, “AI 시대에 맞춰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는 전 세계 파트너가 AWS 기반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딥엘, 법률 업계 AI 도입 현황 조사…87% “딥엘 언어 AI 플랫폼 업무 속도 높여”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이 법률 업계 AI 도입 현황을 담은 최신 백서를 발표했다. 딥엘의 연구에 따르면, 딥엘의 AI 기반 번역 및 작문 솔루션이 법률 업계 종사자들의 업무 속도를 크게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률 업계 AI 도입이 가속화되면서 변호사 중 61%가 이미 AI를 사용하거나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딥엘의 AI 도구는 문서 생성, 검토, 번역 등의 업무를 혁신하고 있으며, 글로벌 법률 업계 사용자 87%가 딥엘이 업무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답했다. 프랭키 윌리엄스 딥엘 최고법률책임자는 “AI 툴을 통해 법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딥엘은 앞으로도 법률 문서, 고객 커뮤니케이션, 내부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푼랩스, ‘2024 스푼어워즈’ 개최로 크리에이터와의 동반 성장 기념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스푼’을 운영하는 스푼랩스가 12월 27일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4 스푼어워즈’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스푼에서 활약한 크리에이터들의 성과를 축하하고 감사를 전하는 자리로, 40여 명의 DJ가 수상자로 선정되며 약 170여 명의 DJ가 참석할 예정이다. 스푼랩스는 최근 3년간 크리에이터와의 동반 성장을 통해 수익과 결제액 모두에서 꾸준한 성장을 이루었다. 김형건 스푼사업부문 헤드는 “이번 스푼어워즈는 스푼과 크리에이터가 함께 만들어온 여정을 기념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크리에이터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본에서도 ‘2024 일본 스푼어워즈’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열릴 예정이다.
2024년 산업 분야별 ‘그리팅 ATS’ 도입률 발표, 반도체·첨단소재·배터리 분야 전년비 230% 증가
채용 관리 솔루션 ‘그리팅(Greeting)’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두들린은 2024년 산업 분야별 ‘그리팅 ATS’ 도입률을 조사한 결과, 반도체·첨단소재·배터리 분야의 도입률이 전년 대비 230% 증가해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고 밝혔다. 반도체와 AI 인재 수급 문제가 심화되면서 기업들은 효율적인 지원자 관리와 채용 경쟁력 강화를 위해 ATS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항공·우주 분야 기업도 도입률이 200% 증가했으며, 건설·통신·인프라·에너지 분야도 167% 증가했다. 두들린 이태규 대표는 “첨단 기술 기업들이 유연한 채용 관리 솔루션을 도입하며 긍정적인 지원자 경험을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Gruting을 통한 기업의 핵심 인재 채용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클라우드플레어, 2024년 주요 인터넷 트렌드 발표
커넥티비티 클라우드 기업 클라우드플레어가 2024년 주요 인터넷 트렌드를 발표하는 ‘이어 인 리뷰(Year In Review)’ 보고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는 전 세계 인터넷 환경과 보안 트렌드, 가장 인기 있는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심층 분석을 제공한다. 2024년의 대표적인 인터넷 트렌드로는 구글(Google), 페이스북(Facebook), 애플(Apple), 틱톡(TikTok)이 인기 인터넷 서비스 순위를 유지했고, 왓츠앱(WhatsApp)이 처음으로 상위 10위권에 진입했다. 또한, 게임 서비스에서는 스팀(Steam)이 상위 5위 안에 들었으며, 로블록스(Roblox)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클라우드플레어는 정부 주도의 셧다운으로 발생한 인터넷 중단, 악의적인 트래픽 증가, AI 봇의 활발한 활동 등 다양한 트렌드를 분석했다. 클라우드플레어 CEO 매튜 프린스는 인터넷이 우리의 일상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서는 클라우드플레어 레이더(Cloudflare Radar)를 기반으로 하며, 누구나 인터넷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로 제공된다.
크몽, ‘2024 크몽어워즈’ 개최…일하는 방식의 혁신 강화
프리랜서 마켓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크몽이 지난 1년간 프리랜서와 전문가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긱 이코노미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혁신적인 업무 방식을 조명하는 ‘2024 크몽어워즈’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크몽어워즈는 ‘New Way’를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일하는 방식의 변화를 선도한 전문가들을 시상했다. 크몽어워즈는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며 비즈니스 아웃소싱·프리랜싱 분야의 우수 전문가들을 선정했다. 이번에는 최우수상 15팀, 우수상 25팀, 엔터프라이즈상 5팀, 특별상 5팀 등 총 50개 팀이 수상했다. 수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휴대용 업무 도구가 제공되며, ‘크몽어워즈 수상 인증마크’를 부여해 신뢰도를 높인다. 대표 수상자들의 성공 사례를 담은 브랜드 필름도 공개되었다. 크몽 김태헌 대표는 “AI 및 고령화 시대에 맞춰 프리랜서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 크몽어워즈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에게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새로운 방식의 업무 생태계를 체험할 기회를 마련했다.
인도 K뷰티 플랫폼 ‘마카롱’, 3분기 누적 1600개 제품 현지 정식 출시
(주)블리몽키즈의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올해 3분기까지 신규 브랜드 계약을 4배 증가한 28건으로 달성했다. 마카롱은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을 통해 인증 기간을 단축하고,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 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켰다. 올해는 구달, 코스알엑스 등 스킨케어 브랜드와 페리페라, 클리오 등 색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았으며,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액이 전년 대비 73% 성장했다. 마카롱은 올해 말까지 80개 브랜드와 2000여 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추가로 소개할 계획이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K뷰티 수요 증가에 맞춰 더 많은 브랜드가 인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창경 입주기업 ㈜마인드플러스, 2024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선정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B.Cube) 입주기업 ㈜마인드플러스의 윤종주 대표가 ‘제25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유공자로 선정되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기념식은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을 높이고 경제 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마인드플러스는 장애인 근로자들을 위한 재택근무 지원 시스템 ‘크랩 2.1’을 개발하여 장애인들의 사회 진출을 돕는 IT 솔루션 기업이다. 윤종주 대표는 기술개발을 통해 더 나은 시스템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부산창경 김성우 PM은 “마인드플러스는 장애인 인재와 기업 매칭을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며 성장 중”이라고 전했다.
전 세계 여행 앱 다운로드 수, 2024년 28억 건 돌파 예상… 트립닷컴 다운로드, 한국 시장 비중 가장 높아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Sensor Tower)는 ‘2024년 전 세계 여행 앱과 브랜드 시장 인사이트’ 리포트를 통해, 여행 앱의 다운로드 수와 수익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024년 1월부터 9월까지 여행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한 21억5000만 건을 기록하며, 올해 전체 다운로드는 28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시장에서는 네이버 지도 앱이 가장 높은 다운로드 및 활성 사용자 수를 기록했으며, 트립닷컴의 다운로드 수가 전년 대비 18% 증가하며 다운로드 순위 2위를 차지했다. 아시아에서 트립닷컴 다운로드의 65%가 발생하며, 특히 한국 시장의 비중이 가장 높았다. 인도와 미국, 중국 iOS가 다운로드 수에서 상위를 차지했으며, 여행 앱 수익은 유럽과 미국 시장이 주도했다. 이번 리포트는 여행 앱의 다운로드와 수익 추세, 주요 시장별 순위, 트립닷컴의 성공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했다. 센서타워 사이트에서 리포트 전문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