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오프라인 스토어 오픈
모던 베이식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Musinsa Standard)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오픈한다. 이는 국내 토종 SPA 패션 브랜드로는 처음 입점하는 것으로, 무신사 스탠다드는 19일 롯데백화점 동탄점 3층에서 새로운 매장을 선보인다. 이번 매장은 브랜드의 19번째 오프라인 스토어이자, 올해 마지막으로 오픈하는 신규 매장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롯데백화점 동탄점에서는 맨·우먼·키즈 라인의 24FW 아우터를 포함한 인기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22일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올해 오프라인 매장을 대폭 확장해 전년 대비 점포 수를 3배 이상 늘렸으며, 내년에도 전략적 입지를 바탕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계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블루시그넘, 디즈니코리아와 정식 라이선스 체결
글로벌 멘탈 웰니스 서비스 업체 블루시그넘(대표 윤정현)이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블루시그넘은 디즈니와 픽사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 테마 제작과 협업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미키 마우스’, ‘곰돌이 푸’, ‘인사이드 아웃’ 등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테마와 함께 감정을 기록하는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블루시그넘은 전 세계 190개국에서 이용되는 감정 기록 앱 ‘하루콩’을 운영 중이며, 구글 플레이에서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윤정현 대표는 “디즈니 캐릭터와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즐겁게 감정을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3분기 퇴직연금 관심도 1위…한국투자증권이 2위
2024년 3분기 주요 증권사 퇴직연금 중 온라인에서 가장 주목받은 곳은 ‘미래에셋증권’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앤리서치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1461건의 관련 정보량을 기록하며 퇴직연금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한국투자증권이 1193건으로 2위, 신한투자증권이 864건으로 3위를 기록했다. 미래에셋증권은 DC+IRP 퇴직연금 적립금 중 39.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자동매매 기능을 통해 나스닥ETF 및 S&P500 등에 대한 자동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았다. 신한투자증권은 간편하게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관심을 모았다.

에어빌리티, 도전 K-스타트업 우수상 수상…연이은 창업 경진대회 성과
미래 항공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에어빌리티가 국내 최대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4’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상금 6천만 원을 획득했다. 이번 성과는 지난 9월 ‘경기 창업 공모전’ 대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에어빌리티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자리였다. 에어빌리티는 수직이착륙 전기 항공기(eVTOL) 및 무인항공기(UAV) 솔루션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물류, 감시정찰, 군수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에어빌리티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기술 개발과 비즈니스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에어빌리티는 더욱 적극적인 혁신과 도전을 이어갈 계획이며, 글로벌 항공 모빌리티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이동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생성 AI 스타트업 아스타, KT와 수억 원 규모 본 계약 체결
생성 AI 스타트업 아스타(대표 이재원)가 KT와 PoC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수억 원 규모의 본 계약을 체결했다. 아스타의 마케팅 콘텐츠 생성 AI 엔진 ‘아비카’를 기반으로 한 이번 협력은 마케팅 콘텐츠 제작 시간을 99.5% 단축하고, 비용을 60% 절감하는 성과를 이뤘다. 아비카는 타겟, 목적, 톤 앤 매너를 반영한 맞춤형 메시지를 생성하며, 디지털 마케팅 전반의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아스타는 이미 SKT, DB 그룹 계열사, LG HSAD 등과 협력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아비카의 기술력을 한층 더 입증하게 되었다. 아스타의 이재원 대표는 이번 협력으로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아비카의 혁신적인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스타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그릿지, 소프트웨이브 2024 참가 성료…IT 프로젝트 전문 플랫폼으로 주목
IT 인재 매칭·개발·관리 서비스 그릿지(GRIDGE)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해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릿지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소개하며 많은 방문객과 기업 관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릿지 부스에서는 단계별 이벤트와 PM/RM과의 프로젝트 상담 이벤트가 진행되었으며, 방문객들은 그릿지의 개발팀 매칭 과정을 체험하며 높은 신뢰감을 보였다. 특히 베트남, 일본 등 해외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도 성사되며 글로벌 시장 확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그릿지 이하늘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그릿지의 혁신적 프로세스를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IT 프로젝트 관리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고 밝혔다. 그릿지는 다양한 산업과의 협력 기회를 넓히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기도 뮤지션, 베트남 최대 음악 축제 참가…아시아 진출 노린다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뮤지션과 음악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경기뮤직비즈니스’ 사업을 통해 13~15일 베트남 ‘호조 뮤직 페스티벌’에서 에이트레인, 심아일랜드, 캔트비블루 등 3팀의 공연을 지원했다. 이들은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페스티벌은 베트남 최대 규모로, 세 팀은 각각 단독 무대를 가지며 현지 팬들과 음악 관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경콘진은 앞으로도 아시아 내 문화 교류 촉진과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경기도의 우수한 뮤지션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있다.

여행전 필수 검색 코스, 인터파크투어 ‘최저가’ 포스팅 수 1위
인터파크투어가 올해 3분기 국내 주요 여행 플랫폼 중 ‘최저가’ 포스팅 수 1위를 차지했다. 데이터앤리서치의 조사에 따르면, 인터파크투어는 1492건의 최저가 관련 포스팅 수를 기록하며 선두를 유지했다. 이어 호텔스컴바인과 마이리얼트립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인터파크투어는 모든 해외 투어 상품에서 최대 6% 할인을 제공하며, 사용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항공권 검색 방법과 예약 꿀팁 등을 소개한 포스팅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조사에서 ‘최저가’ 키워드는 여행자들이 여행 전 필수로 검색하는 주요 기준으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공유팩토리 루트, 부산시 전문대 캡스톤 아이템 사업화 지원 ‘2024 Seed Up 프로젝트’ 성료
루트아이앤씨(대표 이동훈)는 부산 지역 5개 전문대학의 캡스톤 디자인 기반 사업화 지원 사업 ‘Seed-Up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프로젝트는 경남정보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보건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업성 높은 캡스톤 디자인 아이템을 선발해 신속한 사업화를 지원하는 ‘지역 맞춤형 사업화 지원 프로젝트’이다. 12월 13일 진행된 ‘Seed Up 오디션’에는 총 5개 팀이 참여해 제품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대상과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대상은 부산여자대학교 ‘Seven Nurse’ 팀의 조립형 수액 정리 제품 ‘INTI’가 차지했으며, 동의과학대학교 ‘Emergency Idea Bank’ 팀의 의료 패키징 ‘똑딱’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루트아이앤씨는 앞으로도 다양한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비비드헬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위고비 부작용 해결 나선다
비만치료제 관리 플랫폼 ‘삐약’을 운영하는 비비드헬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비비드헬스는 비만치료제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개인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는 ‘삐약’ 앱에서 수집된 사용자 데이터를 AI로 분석하여, 개인별로 다른 비만치료제의 효과와 부작용을 예측하고 최적의 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비드헬스는 GLP-1 비만치료제 사용자의 실제 경험과 의료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천예슬 비비드헬스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으로 개발되는 시스템이 치료 성공률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집된 데이터가 신약 개발에 활용될 수 있도록 표준화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