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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헬로유니콘, 정부 지원 사업 총액 1,420억 원 등록‧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국제 에미상 3개 부문 후보 등극

이석원 기자 by 이석원 기자
2024년 12월 20일
in news
Reading Time: 3 mins read

엔닷라이트, 3D 합성 데이터 기술로 제조 산업 혁신

3D 모델링 및 웹 기반 렌더링 엔진을 보유한 엔닷라이트(NdotLight, 대표 박진영)가 엔비디아(NVIDIA)와의 협업을 고도화하며 제조 분야로 사업을 확장한다. 엔닷라이트는 엔비디아 AI 플랫폼과 자체 3D 기술을 결합한 AI 학습용 3D 합성 데이터 솔루션 ‘트리닉스(TRINIX)’를 선보였다. ‘트리닉스’는 제조 불량 검출 AI 모델 개발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데이터 수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AI 모델 성능을 극대화한다. 엔닷라이트는 북미 산업디자인협회(IDSA)와의 공동 워크숍을 통해 3D 협업 솔루션 ‘리볼브(Revolve)’를 런칭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김선태 엔닷라이트 CTO는 “AI 기반 제조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엔닷라이트는 엔비디아와의 협업을 강화하며 글로벌 스타트업 프로그램 ‘인셉션(Inception)’ 대표 기업으로도 선정되었다.

마보, 2025 명상백서 통해 AI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시장 전망과 청사진 제시

국내 최초 마음챙김 명상어플 ‘마보’(대표 유정은)가 AI 기술의 잠재력과 시장 전망을 담은 ‘2025 명상백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명상백서에 따르면, 글로벌 AI 정신건강 시장이 2023년 9억 2천만 달러에서 2033년 약 148억 9천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AI 기반 디지털 멘탈헬스케어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주목받고 있다. 마보는 8년간의 데이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AI 웰니스 코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마보의 과학적 효과는 SBS 다큐멘터리와 가천대학교 연구에서 입증되었다. 마보 관계자는 “한국형 디지털 치료제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비 노동자에게 감사 메시지 전달… 아파트아이, 연말 이벤트 진행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연말을 맞아 관리사무소와 경비실에 감사 인사를 전하는 ‘따단만(따뜻한 단지 만들기)’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아파트아이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아파트캐시 2천 원을 지급한다. 가장 많은 댓글이 달린 공동주택 단지 4곳에는 40만원 상당의 방한 용품과 입주민 응원 댓글이 전달될 예정이다. 아파트아이 마케팅 팀장 김향숙은 “긍정적 커뮤니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파트아이는 전국 3만 3천여 단지의 공동주택 관리비 결제를 지원하는 1위 아파트 전용 앱으로,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중고 거래 플랫폼 ‘꿀단지’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했다.

통로이미지-스모어톡, AI 기반 동아시아 문화 콘텐츠 개발 협력

글로벌 비주얼 콘텐츠 기업 통로이미지와 AI 기반 디자인 소프트웨어 기업 스모어톡이 AI를 활용한 콘텐츠 창작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통로이미지는 국내 1위 스톡 이미지 플랫폼 ‘클립아트코리아’와 ‘이미지투데이’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모어톡은 AI 이미지 생성·편집 도구 ‘플라멜’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창작자의 권리를 존중하는 데이터 생태계 구축, 동아시아 문화적 감성을 반영한 AI 기반 생성·편집 솔루션 고도화 등 다양한 공동 연구 과제를 추진한다. 통로이미지 이건일 팀장은 “비주얼 자산과 AI 기술의 결합으로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모어톡 황현지 대표는 “동아시아적 미감과 정서를 담은 고품질 AI 비주얼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 크리스마스 케이크 및 F&B 멤버십 출시

그랜드 머큐어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강남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 2종과 F&B 전용 멤버십 ‘플레이버(IP Flavour)’를 선보인다. 카페 ‘델리 아마도르’에서는 피스타치오 크림과 딸기 맛을 강조한 피스타벨라(Pistabella)와 스위트 하트(Sweet Heart)를 한정 판매한다. 새로 출시된 F&B 멤버십 ‘플레이버’는 호텔 식음업장에서 최대 25%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투숙객뿐만 아니라 비투숙 고객도 이용 가능하다. 최성훈 식음본부장은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신규 멤버십으로 더욱 향상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가우디오랩, CES 2025에서 신규 AI 오디오 솔루션 공개

가우디오랩(대표 오현오)이 CES 2025에서 다양한 AI 오디오 솔루션을 공개한다. CES 2025 혁신상을 수상한 ‘가우디오 뮤직 플레이스먼트(Gaudio Music Placement)’의 기반 기술 데모와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우디오 뮤직 리플레이스먼트(Gaudio Music Replacement)’는 영상 콘텐츠 수출 시 음원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며, AI가 자동으로 저작권 문제 음원을 탐지하고 대체 음원으로 교체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AI 기반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솔루션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악기를 분리하여 배치하거나 보컬 제거 기능을 통해 노래방 기능을 제공한다. 가우디오랩은 AI 오디오 기술을 통해 새로운 시장 가치를 창출하며, CES 무대에서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헬로유니콘, 3일 만에 732개사 참여… 정부 지원 사업 총액 1,420억 원 등록

스타트업 연구 행정 백오피스 서비스 기업 헬로유니콘이 ‘2024 스타트업 연말 정산 이벤트’를 통해 3일 만에 732개 기업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등록된 정부 지원 사업 수혜 이력의 총액은 1,420억 원에 달하며, 벤처, 이노비즈, 여성기업, ISO 인증 및 다양한 수상 이력 등이 포함됐다. 헬로유니콘은 스타트업들이 복잡한 연구 행정 업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백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정부 지원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위탁 처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스타트업들이 그간의 정부 지원 사업 수혜 이력과 인증 현황을 정리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헬로유니콘은 4,000만 원 상당의 맞춤형 시상품을 준비했으며,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헬로유니콘 사이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헬로유니콘의 연구 행정 백오피스 서비스는 스타트업 대표자들이 핵심 사업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팩, ‘2024 소프트웨이브’ 참가

컴팩(대표 심재범)은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소프트웨이브 2024’에서 결제기능이 내재화된 고객관리앱 뷰티하마를 선보였다. 뷰티하마는 소규모 뷰티샵 및 프리랜서를 위한 고객 관리 효율화 앱으로, 카드 단말기 없이 스마트폰만으로 결제가 가능해 주목받았다. 이 혁신적인 기능은 결제 과정을 단순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평가받았다. 현장에서 방문객들은 뷰티하마의 혁신성을 경험하며 감탄을 표했다. 또한, 컴팩은 더존 TIPS 존에 참여해 뷰티하마의 장점과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했다. 심재범 대표는 “뷰티하마는 기술력과 실용성을 겸비한 혁신적인 도구로, 뷰티서비스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최고 애청자는 누구?’ 네이버 ‘치지직 2024 다시보기’ 이벤트 개최

오픈 1년 만에 MAU 250만을 달성한 네이버 치지직이 서비스 누적 데이터를 공개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 네이버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의 1주년을 맞아 누적 데이터와 이용자 맞춤 기록을 제공하는 ‘치지직 2024 다시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와 스트리머들의 각종 기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2024 치지직 명예의 전당’과 ‘나의 기록 돌아보기’ 등을 통해 개인별 맞춤 데이터를 제공하며, 1주년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치지직 소속 스트리머들의 다양한 기록도 공개되었으며, 개인별 맞춤 데이터는 시청 기록과 송출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각 스트리머 채널별 실시간 송출 콘텐츠를 100시간 이상 시청한 이용자에게는 애청자 인증 배지가 제공된다. 네이버 치지직 김정미 리더는 “2025년에도 흥미롭고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하여 서비스 완성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더핑크퐁컴퍼니 ‘아기상어’ 영화 및 TV 시리즈, 국제 에미상 3개 부문 후보 등극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핑크퐁 아기상어’ 영화 및 TV 시리즈가 국제 에미상 ‘칠드런 & 패밀리 어워드’에서 성우상, 주제가상, 음악상(사운드 믹싱 및 편집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고 밝혔다. 미국 파라마운트 계열 제작사 니켈로디언과 공동 제작한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은 파라마운트 플러스에서 공개된 후 전 세계 23개국 Top10에 올랐다. 엔하이픈과 협업한 OST ‘계속 헤엄쳐’는 주제가상 후보에 올랐고, TV 시리즈 및 영화의 성우를 맡은 키미코 글렌도 성우상 후보에 올랐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K애니메이션의 글로벌 경쟁력을 증명하며 앞으로도 전 세계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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