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 ‘바닐라코 x MLB’ 컬래버 쿠션 선봬
무신사 뷰티는 바닐라코와 MLB의 협업으로 탄생한 ‘화이트 쿠션 MLB 뉴욕 메탈릭 핑크 에디션’을 20일 선발매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바닐라코 x MLB’ 핑크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이번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커버리셔스 얼티밋 화이트 쿠션’을 MLB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세련된 메탈 핑크 컬러와 MLB 로고가 새겨진 쿠션 케이스가 특징이다. 메탈릭한 디자인과 러블리한 무드를 결합해 2030 세대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컬래버 쿠션 구매 고객에게는 파우치, 키링 등의 증정품 혜택도 제공된다. 20일 오전 11시부터 무신사 뷰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바닐라코의 인기 상품들도 일주일간 특별 혜택으로 선보인다.
안앤락, 이노비즈 인증 획득…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
안앤락이 기술 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이는 안앤락이 전통 제조업에서 데이터와 기술을 융합한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전환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안앤락은 요실금 팬티 제조업을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나, 돌봄 서비스 플랫폼 ‘순시미’를 개발하며 플랫폼 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순시미는 AI 기반 맞춤형 요양보호사 매칭, 실시간 모니터링 등 시니어 케어 전반을 통합하는 서비스다. 안앤락은 이노비즈 인증을 계기로 투자 유치와 기술 고도화를 통해 돌봄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프리윌린,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성황리에 마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프리윌린이 지난 1월 15일부터 3일간 열린 ‘제22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성공적으로 참여하며 에듀테크 확장 비전을 제시했다. 이 박람회는 교육부 등 16개 시·도 교육청의 후원으로 개최됐으며, 16개국 302개 기업이 참여한 아시아 최대 교육-에듀테크 박람회다. 프리윌린은 학교 맞춤형 수학 AI 코스웨어 ‘스쿨플랫’과 대학 교육 전문 AI 코스웨어 ‘풀리캠퍼스’를 선보이며 큰 호평을 받았다. ‘스쿨플랫’은 실시간 모니터링과 청각 장애 학생을 위한 AI 자막 서비스를 공개해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풀리캠퍼스’는 대학 관계자들과의 상담을 통해 일부 대학과 실제 계약을 예상하기도 했다. 프리윌린 권기성 대표는 박람회 기간 중 열린 ‘제8회 국제 교육 컨퍼런스’에서 AI 에듀테크의 비전을 제시하며, 에듀테크의 대학 교육 확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프리윌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교육 현장의 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GS25, ‘오징어 게임’ 상품 250만개 판매
GS25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하여 콘텐츠 커머스의 성공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도어투성수에서 운영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는 역대 최다인 3만 명이 방문했고, 협업 상품 판매량은 250만 개를 돌파했다. 특히 시즌2 공개 이후 협업 상품 판매량이 급증했으며,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 매출 1위를 기록했다. GS25는 이번 협업을 통해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며 콘텐츠 커머스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디티나우, RPA 포털 운영으로 업무 자동화 고도화 지원
디지털 혁신 IT 솔루션 기업 디티나우는 RPA 포털 운영을 통해 기업의 RPA 고도화 관리를 제안한다. RPA 포털은 조직, 구성원, 프로세스, 기술을 통합 지원하여 자동화 프로세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실시간 운영 가시성을 제공하여 기업의 RPA 프로젝트 개발과 운영을 돕는다.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RPA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도록 하였다. 주요 기능으로는 통합 운영 대시보드, 개인화 대시보드, 과제 관리, 봇 스케줄링 및 헬프 데스크, 커뮤니티 기능 등이 있다. 디티나우는 RPA 도입 성과를 높이려는 기업, 운영 실효성이 떨어지는 기업, 신규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 모두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중소기업도 RPA를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9CM, 이구갤러리서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특가전 개최
29CM는 서울, 대구, 판교 이구갤러리에서 내달 27일까지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24FW 시즌 오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지난해 29CM에서 거래액 성장률이 높았던 르바, 락피쉬웨더웨어 등 4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8% 할인 판매한다. 니트웨어, 데님팬츠 등 의류와 가방, 부츠 등 잡화를 현장에서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구갤러리 판교점에서는 22일까지 일부 브랜드의 리퍼브 제품을 최대 70% 할인하며, 전 매장에서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뮤지쿠스, NAMM SHOW 2025 참가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국내 방음부스 시장을 선도하는 뮤지쿠스가 3년 연속 세계 최대 음향 악기 박람회인 NAMM SHOW 2025에 참가한다. 뮤지쿠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자사의 혁신적인 방음부스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강한 소상공인 파이널 오디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뮤지쿠스는 국내 성공을 발판 삼아 해외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뮤지쿠스는 NAMM SHOW 2025 참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수출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에서 뮤지션과 취미인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네오사피엔스, 창립 7주년 맞아 글로벌 성장 가속화
국내 생성형 AI 기반 콘텐츠 제작 서비스 ‘타입캐스트’를 운영하는 네오사피엔스가 창립 7주년을 맞아 글로벌 시장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17년 설립된 네오사피엔스는 AI 음성 합성 분야 선도 기업으로, 타입캐스트는 현재 전 세계 225개국에서 사용되며 누적 가입자 수 204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유료 구독 사용자는 4년간 약 21배 성장하며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타입캐스트는 B2B 시장에서도 통신, 커머스, 게임,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며 성과를 보이고 있다. 2024년 AWS 생성형 AI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네오사피엔스는 2025년, 리얼타임 음성 생성, 감정 연기 구현, 이미지 기반 가상 인간 생성 등 AI 기술 혁신과 지원 언어 확대를 통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초단알바, 설맞이 특별 이벤트 진행
아이오엔이 운영하는 초단알바 플랫폼은 설날을 맞아 소상공인과 구직자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별도 개설된 ‘설날 채용관’을 통해 연휴 기간 단기 인력을 구하는 소상공인과 구직자의 매칭을 지원한다. 구인자에게는 금 한 돈, 미니 골드바 등의 경품을, 구직자에게는 프리미엄 한우 세트, 치킨 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하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초단코인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번 이벤트는 1월 15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2월 5일 발표된다. 자세한 내용은 초단알바 공식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스헬퍼, 배우 고경표 신규 모델 발탁
헬스케어 브랜드 헬스헬퍼가 배우 고경표를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경표는 최근 헬스헬퍼의 제품 ‘맥스컷 프로’와 ‘맥스컷 에메랄드워터’를 통해 12kg 감량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았다. 고경표는 “바쁜 촬영 일정 속에서도 맥스컷 프로와 에메랄드워터 덕분에 무리 없이 효과적으로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었다”며 제품의 효과를 직접 증명했다. 헬스헬퍼 측은 “고경표의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