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배민, 전통시장 특산품 판매 나서‧윙크, iOS 쇼핑 카테고리 2위 등극


이석원 기자 - 2025년 2월 7일

무신사, 새학기 앞두고 백팩 인기 급증

무신사가 1월 가방 카테고리 인기 랭킹을 공개했다. 새학기를 앞두고 백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1월 백팩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월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인기 상품 상위 30개 중 20개를 백팩이 차지했으며, 노스페이스, 잔스포츠, 예일 등 인기 브랜드의 캐주얼 백팩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노스페이스 ‘빅 샷’은 1위를 차지했고, 잔스포츠 ‘슈퍼브레이크’는 여성 가방 카테고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연초부터 새학기 필수품인 백팩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클래식한 빅사이즈 백팩과 스타일리시한 미니 백팩 모두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다나와, ‘RTX 5080’ 그래픽카드 1천원 래플 이벤트

다나와는 최근 출시된 엔비디아 ‘RTX 5080’ 그래픽카드를 1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래플(추첨)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RTX 5080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품귀 현상을 겪고 있는 제품이다. 이벤트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5일 연속 결제에 참여해야 응모된다. 당첨자는 2월 18일 발표되며, 당첨되지 않은 참가자의 결제 금액은 환불된다. 5일 모두 참여한 응모자에게는 추가로 상품권과 다나와 포인트를 지급한다. 다나와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품귀 현상인 RTX 5080을 1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 검색창에 ‘다나와래플’을 입력하거나 다나와 래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라시스템, 크림슨스토어와 손잡고 고려대학교 맞춤형 꽃배달 서비스 개시

고려대학교 공식 브랜드샵 크림슨스토어가 플라시스템과 협력하여 고려대학교의 정체성을 담은 꽃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고려대학교 전용 골드리본 장식 화환, 로고가 새겨진 로마크판 등 고려대학교만의 특별함을 담은 꽃배달 상품을 제공한다. 크림슨스토어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만족도를 높이는 동시에, 대학 브랜드를 활용한 서비스 다변화를 꾀한다. 플라시스템은 경조사 시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공급과 높은 서비스 품질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앤나 ‘보들보들’, 베페 베이비페어 참가

아이앤나의 프리미엄 유아용품 브랜드 ‘보들보들’이 제47회 베페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 보들보들은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유아 세제 및 섬유유연제 브랜드로, 이번 베이비페어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대 75% 할인, 무료 배송, 샘플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에어버기 유모차 등 유명 육아용품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앤나 이종휘 상무는 “식물성 원료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윙크, iOS 쇼핑 카테고리 2위 등극

뷰티 콘택트렌즈 플랫폼 윙크컴퍼니의 커머스 앱 ‘윙크’가 iOS 쇼핑 카테고리 2위를 달성했다. 윙크는 22개 이상의 브랜드와 600여 종의 뷰티렌즈 및 관련 상품을 제공하는 뷰티렌즈 특화 쇼핑 플랫폼이다. 특히, 2025년 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예약 거래액 40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윙크는 독창적인 인디 뷰티렌즈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소비 트렌드를 혁신하고 있으며, 대표 입점 브랜드 ‘츄렌즈’와 ‘젬아워’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00~300% 이상 성장했다. 윙크는 전국 1,600개 안경원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렌즈 예약서비스와 50여개 가맹점을 중심으로 한 OMO 쇼핑 환경을 제공하며, Z세대가 중요시하는 트렌드, 개성, 편리함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배민, 전통시장 특산품 판매 나서

배달의민족(배민)이 전국 전통시장과 협력해 개발한 특산품을 판매한다.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맺은 상생 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배민은 앱 내 ‘전국별미’ 코너에서 대구 와룡시장 협동조합과 함께 만든 닭 밀키트 8종, 서귀포 향토 오일시장과 협업한 제주 특산품 선물세트와 밀키트 5종을 판매한다. 특산품 개발 과정에는 메뉴 선정, 납품 단가 등 상품 컨설팅, 디자인, 샘플 테스트, 발주, 입점 및 판매 지원 등 전 과정에 배민이 참여했다. 배민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통 시장과 협력해 지역 특산품 개발 및 판로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널담 배꼽베이글, GS25서 2월 한달 1+1 프로모션

건강 간편식 브랜드 널담의 고단백 저당 배꼽베이글이 2월 한 달간 GS25 편의점에서 1+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 Pay 결제 시 혜택이 적용돼 개당 1,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널담 배꼽베이글은 고단백 저당 간편식으로,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 있는 식단 관리 제품이다. 플레인, 체다치즈, 바질, 크랜베리&호두 맛으로 출시됐으며, SNS에서도 다이어터들의 식단 레시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널담 관계자는 “이번 GS25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한 간편식을 경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알체라, 유상증자 청약률 93.18% 기록하며 성공적 마무리

비전 AI 솔루션 기업 알체라가 유상증자 청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총 1,500만 주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유상증자 청약률은 93.18%를 기록했으며, 초과 청약 주식 수는 209만 주에 달했다. 이번 유상증자 성공으로 알체라는 145억 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으며, 재무 건전성 강화 및 신규 사업 확대, AI 기술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예상 등 긍정적인 사업 전망과 함께, 이번 유상증자 성공은 알체라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보여주는 결과로 해석된다.

손흥민 소속사, 공식 홈페이지 개설… 팬 소통 강화

손흥민 선수의 소속사 손앤풋볼리미티드가 7일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 ‘비스테이지’를 활용해 제작된 홈페이지는 선수 관련 정보를 명확하게 제공하고, 팬들과의 소통 창구를 일원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홈페이지는 콘텐츠, 공지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양방향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비마이프렌즈 서우석 공동대표는 “손앤풋볼리미티드 비스테이지 개설은 스포츠 스타와 팬 사이의 신뢰를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존슨콘트롤즈, 새 CEO에 요아킴 바이데마니스 선임

존슨콘트롤즈가 요아킴 바이데마니스를 신임 CEO로 선임했다고 5일 발표했다. 바이데마니스 신임 CEO는 다음 달 12일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바이데마니스 CEO는 글로벌 기업 다나허 그룹에서 13년간 다양한 최고 경영진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 중심, 혁신, 효율성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을 확장하는 데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특히 최근에는 진단 및 중국 사업 부문 총괄 부사장으로 재직하며 약 150억 달러 규모의 8개 글로벌 기술 사업을 이끌었다. 존슨콘트롤즈 이사회는 바이데마니스 CEO의 서비스 중심적인 리더십 스타일과 대규모 글로벌 기업 확장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그가 빌딩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순수 플레이어로서 회사의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데마니스 신임 CEO는 존슨콘트롤즈의 사명 주도 문화와 혁신적 유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고객 목표 달성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회사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