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클릭, 셀로니스와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시장 확대 협력
AI 전문 MSP 유클릭은 24일 글로벌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 선도 기업 셀로니스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국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시장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셀로니스는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며, 전 세계 수많은 기업들이 셀로니스의 기술을 활용해 운영 최적화 및 비용 절감을 실현하고 있다. 셀로니스는 지난해 3월 한국 지사 설립 이후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유클릭은 IT 인프라 및 솔루션 구축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셀로니스의 AI 기반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국내 기업에 확산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언바운드랩, AI 마케팅 플랫폼 ‘캐치모먼츠’ 운영 빌드업랩스에 전략적 투자
언바운드랩이 AI 분석 및 마케팅 플랫폼 ‘캐치모먼츠’를 운영하는 빌드업랩스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빌드업랩스는 구글, 액센츄어, 쿠팡 등에서 핵심 업무를 담당했던 인력들이 모여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캐치모먼츠는 웹앱 상의 모든 시그널을 LLM을 통해 분석하고, Sales Stage별 맞춤형 Pitch를 AI가 진행하여 소비재 분야의 잠재 구매력을 매출로 전환시키는 모델이다. 언바운드랩은 빌드업랩스의 잠재력과 팀 역량을 높이 평가하여 투자를 결정했으며, 향후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경남도, 벤처기업 인증 지원으로 생태계 활성화
경남도는 도내 유망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경남 벤처기업 인증 획득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벤처기업 유형별 전문가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인증 신청서 작성, 재무제표, 기술자료 등의 서류 준비를 지원한다. 올해는 신규 신청 및 갱신 기업 85곳을 지원할 예정이다. 벤처기업 인증을 받으면 세제, 금융, 정부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경남벤처기업협회 누리집이나 사무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경남도는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벤처기업협회(055-238-9100)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도립대학교, 로컬창업 공유주방 실습실 개설
강원도립대학교는 2월 21일 국제교류원에 로컬창업 공유주방 실습실을 개설하고, 로컬음식전공 재학생과 한국어학당 졸업 예정 유학생을 대상으로 창업 커뮤니티 활동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강원특별자치도 농·특산물을 활용한 퓨전 요리를 통해 재학생들과 유학생 간의 문화 교류를 촉진하고, 취업·정주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강원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창업아이디어를 공유하며, 지역 청년 로컬 창업가로 성장할 기회를 가졌다. 강원도립대학교는 향후에도 유학생 정주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 지원
경상북도는 도내 중소기업의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전문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12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경북 디자인산업 육성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전문기업의 전문가 멘토링, 시제품 제작, 마케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신시장 창출형 원스톱 지원, 제품디자인, 브랜드디자인, 영상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과 디자인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청은 2월 26일부터 3월 27일까지 지역디자인통합플랫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최영숙 경상북도 경제통상국장은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기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ZTQ Games, 아름게임즈 ‘판타지 타운’ 대만 퍼블리싱 계약 체결
ZTQ Games는 아름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판타지 타운’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판타지 타운’은 판타지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캐주얼 도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10대~30대 여성 유저를 주요 타겟으로 한다. 2019년 10월 국내 출시 이후, 양대 앱 마켓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누적 다운로드 380만 회를 기록하는 등 흥행에 성공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름게임즈는 ‘판타지 타운’의 서비스 지역을 해외로 확장하고, ZTQ Games Taiwan은 현지화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국언론진흥재단, 2025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공모
한국언론진흥재단은 뉴스 기반 사업 모델 발굴을 위한 ‘2025 미디어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뉴스 콘텐츠의 활용가치를 높일 아이디어와 기술을 지원하며, AI 시대의 뉴스빅데이터 활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 대상은 뉴스빅데이터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프로젝트로, 개발비 3천만원, 빅카인즈 API 제공,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결과보고회 등을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26일까지이며, 온라인 접수(www.service.kpf.or.kr)로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예비창업자 포함)로, 총 2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제이엘티, 230억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로봇자동화 전문회사 제이엘티가 스톤브릿지벤처스를 포함해 파트너스인베스트먼트, SJ투자파트너스, 밀레니엄뉴호라이즌스 등으로부터 23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완료했다. 이번 투자로 제이엘티는 용접 자동화 솔루션 고도화와 차세대 로봇 자동화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제이엘티는 특히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자동화 로봇 솔루션 개발에 착수해 올해 안에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제이엘티는 글로벌 시장 확대와 기술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정현우 제이엘티 대표는 “AI 기반 로보틱스 시스템 구축과 전기차 제조 영역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