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P 쇼룸, ‘아기상어 10주년’ 체험형 팝업 개최
서울경제진흥원(SBA)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쇼룸에서 ‘핑크퐁 아기상어’ 10주년을 기념하는 체험형 팝업 전시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를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전시는 글로벌 IP로 자리 잡은 아기상어의 10년 발자취를 조명하며, 다양한 테크와 패션 콘텐츠가 결합된 참여형 공간으로 구성된다. 입구에서는 3.8m 크기의 대형 아기상어 조형물이 방문객을 맞이하며, 내부는 ▲증강현실(AR) 웰컴존 ▲댄스 게임존 ▲스페셜 포토존 ▲메시지존 ▲청음존 등 5개 체험존으로 나뉘어 있다. 특히 전시 한정판 굿즈는 DDP 쇼룸 멀티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패션 브랜드 ‘골든조’와 협업한 감각적인 아트워크 제품도 공개된다. 아기상어 콜라보 티셔츠, 모자, 토트백 등 다양한 굿즈가 판매되며, 현장 구매자에게는 선착순 특별 사은품이 제공된다. 이번 팝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료로 개방되며,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인천 송도에 첫 매장 오픈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는 24일 인천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300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패션, 뷰티, 스포츠, 홈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스탠다드 측은 이번 매장이 송도 지역의 젊은 고객층을 확보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특가 행사와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나우로보틱스, 공모가 상단 확정…수요예측 흥행 성공
로봇 자동화 시스템 구축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가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흥행에 성공하며 공모가를 희망범위 최상단인 6,800원으로 확정했다. 2,479개 기관이 참여하여 1,394.96대 1의 경쟁률을 기록, 주금납입능력 제도 시행 이후 최고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며, 5월 8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나우로보틱스는 이번 공모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연구개발, 생산시설 확대, 글로벌 시장 확대에 활용할 계획이다.

더로보틱스, 대만 제초기 전문 기업과 MOU 체결
더로보틱스가 대만 농업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23일, 더로보틱스는 대만의 제초기 전문 기업인 JYEN HERR ENTERPRISE와 농업 로봇 기술 개발 및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24년 12월 봇박스의 대만 첫 수출을 시작으로 실증 테스트 및 기술 교류를 지속해왔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만 농업 환경에 특화된 로봇 기술 개발, 현지화 제품 공동 기획 및 유통, A/S 및 기술 교육 체계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더로보틱스는 이번 MOU를 아시아 농업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디딤돌로 삼아, 대만 농업의 자동화와 효율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업템포글로벌, 엑시트 파운더와 ‘엑스템포’ 출시
글로벌 비즈니스 기업 업템포글로벌이 벤처기업 엑시트 경험이 있는 창업자들과 손잡고 스타트업 투자 및 컨설팅 서비스 ‘엑스템포’를 23일 론칭했다. 엑스템포는 100억에서 500억원대 엑시트 경험이 있는 창업자들이 초기 스타트업에 직접 투자하며, 창업자들이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맞춤형 서비스다. 특히 투자 유치가 어려운 기업들에게 자금 확보 방안을 제시하고, 엑시트 창업자들의 전문적인 코칭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템포를 통해 투자 및 자금 조달 외에도 국내외 마케팅, 해외 시장 진출, 기술 개발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실무 역량도 강화할 수 있다. 업템포글로벌은 10년간 200억 원 이상의 매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여 개의 고객사들로부터 종합적인 수행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GS25, 전국 김밥 맛집과 손잡고 신제품 출시
GS25가 전국 유명 김밥 맛집 700여 곳을 방문한 김밥 큐레이터 정다현 작가와 협업하여 ‘전국 김밥 일주’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인다. 첫 상품은 ‘롤앤롤 김밥’의 대표 메뉴인 ‘서강김밥’을 재현한 ‘롤앤롤 매운 잡채 김밥’이다. 이번 협업은 GS25의 생산 및 판매, 정다현 작가의 메뉴 추천, 맛집 사장님의 맛과 품질 평가로 이루어졌다. GS25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전국 맛집의 김밥을 소비자들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맛집에는 전국적인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센디, ST-1 기반 ‘센디패밀리드라이버’ 1호 차량 출시
AI 화물운송 플랫폼 센디가 현대자동차와의 협력을 통해 ST-1 전기 화물차를 기반으로 한 ‘센디패밀리드라이버’ 1호 차량을 공식 출시했다. 센디는 지난 3월 현대자동차와 친환경 운송 활성화 및 지속 가능한 물류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공개된 1호 차량은 현대차의 ST1 모델을 기반으로 센디의 운송 플랫폼과 결합해 실제 현장 운송에 최적화된 운영을 시작했다. ‘센디패밀리드라이버’ 프로그램은 센디가 화물 운송 기사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보다 안정적인 일자리와 효율적인 운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센디는 향후 이를 전국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센디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오는 5월부터 전기차 충전소와의 업무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며, 센디 앱 내 충전소 위치 연동 및 관련 프로모션을 통해 친환경 운송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쿠콘, 선정산 API 출시로 핀테크 시장 공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선정산 서비스 기업을 위한 선정산 API를 출시했다. 이번 API는 핀테크 기업이 자금 정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가맹점에 더 빠른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선정산 서비스는 기존 정산일보다 자금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 금융 서비스다. 쿠콘은 이번 API 제공을 통해 선정산 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과의 협력을 확대하고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 API를 활용한 선정산 서비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기업과 협력해 선정산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신규 서비스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I 논문 리뷰 모임, 비대면 세미나 개최
AI 연구 동향과 핵심 개념을 다루는 비대면 세미나 ‘Artificial Intelligence: Key Concepts & Research Trends’가 5월 1일 개더타운에서 열린다.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의 기본 개념부터 최신 연구 동향(2024~2025)에 이르기까지 ▲인공 신경망 ▲생성 모델 ▲데이터 임베딩 ▲차원 축소 ▲일반화 등 다양한 주제를 심도 있게 탐구할 예정이다.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4월 27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가 30명 이상일 경우 개최되며 참가자에게는 개더타운 접속 링크가 이메일로 제공된다. 신청은 이곳에서 가능하다.
더치트, 정보통신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금융사기 방지 플랫폼 ‘더치트’ 운영사 더치트 주식회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의 날 기념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더치트는 19년간 금융사기 피해 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포상을 받게 되었다. 하루 약 3만 건의 사기 정보를 탐지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사기 방지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더치트는 누적회원 1,550만 명, 누적사기예방 5,086만 건을 기록하고 있다. 김화랑 더치트 대표는 앞으로도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사회적 플랫폼 구축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