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브에이아이, 한화시스템즈 AI 챌린지 2년 연속 쾌거
슈퍼브에이아이가 한화시스템즈 AI 챌린지에서 2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적외선 영상 분석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화시스템즈 AI 챌린지는 적외선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서 사물을 정확히 탐지하는 인공지능 모델 개발을 겨루는 대회이다. 슈퍼브에이아이 연구팀은 RGB 이미지를 적외선 이미지 형태로 자동 변환하는 생성형 AI 기술과 캡션을 활용해 적외선 이미지를 자동 생성하는 기술을 활용해 학습 데이터를 확보하고 모델의 정확도를 높였다. 해당 기술은 IEEE ICRA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나눔재단, 2024 연차보고서 발간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주요 사업 성과를 담은 2024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올해 처음으로 인터랙티브 기능을 적용한 디지털 연차보고서를 선보여 시각적인 자료와 링크를 통해 재단의 활동을 보다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보고서에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 교육, 청년창업, 사회혁신 등 주요 사업별 성과와 함께 프론티어 기업가정신을 중심으로 하는 재단의 올해 전략과 방향도 담겨 있다. 특히 재정 현황과 함께 2025년 아산나눔재단의 계획을 확인할 수 있다. 아산나눔재단은 연차보고서 발간을 기념하며 내달 4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SAP 사파이어 2025, AI로 기업 운영 혁신 제시
SAP가 연례 콘퍼런스 ‘SAP 사파이어 2025’에서 기업 운영 방식을 재정의할 비즈니스 AI를 공개했다. SAP는 생성형 AI 어시스턴트 ‘쥴’의 확장을 통해 사용자에게 비즈니스 AI 접근성을 높이고,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다.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 해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퍼플렉시티와의 협업도 발표했다. 또한, 클라우드 전환 및 현대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팔란티어와 협력할 예정이다.

퓨처플레이, 팁스 11년 연속 ‘우수’ 운영사 선정
스타트업 투자 및 육성 전문 벤처캐피탈 퓨처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운영사로 11년 연속 우수 평가를 받았다. 이는 2014년 팁스 2기 운영사로 선정된 이래 5번의 연장 기간 동안 꾸준히 우수한 성과를 유지해온 결과다. 퓨처플레이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누적 투자금 803억 원을 집행하며 투자금 기준 최고 수준을 기록했으며, 특히 후속 투자 집행 규모와 높은 성공률로 업계 내 대표 운영사로 자리매김했다. 기술창업학 박사 전공자인 박솔잎 수석매니저를 중심으로 실전 중심의 창업 지원 전략을 설계해 창업 초기부터 스케일업까지 전 주기를 밀착 지원하고 있다. 노을, 에스오에스랩, 이노스페이스 등의 IPO 성공, 이피디바이오테라퓨틱스와 맨드언맨드의 M&A 성과로 이어지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했다. 퓨처플레이는 앞으로도 우수한 팁스 운영사로서 정부의 기술창업 육성 정책에 부응하며, 창업 현장에서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는 민간 협력 모델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 유럽 전자제품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선두 달려
센서타워의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주요 시장에서 전자제품 디지털 광고 지출액이 약 10억 달러에 달하며, 특히 삼성전자가 광고 노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2024년 4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삼성은 유럽 5개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 노출량이 증가했고, 특히 프랑스와 이탈리아 시장에서 급증했다. 삼성의 주요 하위 브랜드인 갤럭시는 유럽 시장에서 디지털 광고 지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갤럭시 S25 출시와 함께 삼성은 디지털 광고를 해당 모델에 집중하고 있으며, 유럽 주요 시장에서 삼성 모바일 광고 노출의 대부분이 갤럭시 S25에서 발생했다.

씨엔티테크, 초기창업패키지 2024 최우수 주관기관에 선정
씨엔티테크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초기창업패키지에서 2024년 최우수 주관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21년, 2023년에 이어 세 차례 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이다. 민간기관으로는 최초 3회 연속 선정이라는 기록이다. 씨엔티테크는 5년간 124개의 초기 창업기업을 보육했으며, 누적 투자 금액 약 170억 원, 매출 1,400억 원의 성과를 기록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2025년에도 밀도 높은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창업 생태계의 실질적인 성장과 고도화를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파격 할인 라이브 방송
국내 대표 여행 슈퍼앱 마이리얼트립이 티웨이항공과 손잡고 5월 26일 저녁 7시부터 라이브 커머스 방송 ‘티웨이 단독특가 위크’를 진행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전 세계 50개 노선의 항공권을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티웨이항공의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노선을 특가로 판매하며, 특히 대구, 청주, 김포 출발 노선도 포함하여 수도권 외 지역 고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우버 택시 할인, eSIM 할인, 호텔 예약 할인 등 다채로운 혜택이 제공되며, 라이브 방송 중 항공권 구매 고객에게는 우버 택시 이용권과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이, 사전 알림 신청 고객에게는 왕복 항공권 추첨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화해, ‘2025 상반기 어워드’ 수상 제품 발표
뷰티 플랫폼 화해가 올해 상반기 어워드 수상 제품을 공개했다. 38만 개 이상의 제품과 93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엄선한 결과다. 베스트 신제품, 효능 효과, 비건 등 5개 부문에서 총 616개 제품이 수상했다. 특히 신예 브랜드들을 위한 ‘넥스트 뷰티’, ‘라이징 트렌드’ 어워드를 신설하여 눈길을 끌었다. 넥스트 뷰티에는 비그린의 ‘무알콜 뮤신 에센스 토너’ 등 46개 제품이, 라이징 트렌드에는 마일드랩의 ‘딥 멜라케어 앰플’ 등 30개 제품이 이름을 올렸다. 수상 제품은 화해 앱 및 웹에서 확인 가능하며,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서울국제화장품·미용산업박람회’에서도 전시될 예정이다.

AI로 15배 빨라진 영상 편집, 네이버클라우드 MAIU 공개
네이버클라우드가 AI 영상 분석 서비스 ‘MAIU’를 공개했다.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5에서 공개된 MAIU는 영상 속 다양한 정보를 AI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편집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서비스다. 특히 프레임, 샷 단위가 아닌 영상의 의미 단위인 구간을 중심으로 분석하는 것이 차별점이며, 텍스트 검색만으로도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찾아준다. 3,600시간의 원본 영상 분석을 32시간에서 2시간으로 줄일 수 있으며, 요금 또한 글로벌 경쟁 제품 대비 최대 1/3 수준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네이버클라우드는 5월 22일 미디어 세미나를 개최해, 미디어 기술 전략도 공개할 예정이다.

티젠소프트, 한국가스공사에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구축
티젠소프트가 한국가스공사의 비상 호출 시스템과 연동되는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구축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가스공사는 이번 솔루션 도입으로 전국 본부 및 지사 전 임직원에게 신속하게 상황을 전파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대량 문자 메시지를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되면서 메시지 발송 업무의 효율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티젠소프트의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나라장터에 등록된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메시지 채널을 지원하며 통합 관리 기능까지 제공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