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토스쇼핑 판매자 설명회 ‘커넥션 데이’ 성황리에 마무리
토스가 토스쇼핑에 입점한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한 오프라인 행사 ‘커넥션 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토스쇼핑과 판매자 간의 첫 대면 소통 자리로, 약 90여 명의 판매자가 참석하여 토스쇼핑의 비전과 운영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박웅도 토스 커머스사업총괄은 토스쇼핑의 성장 과정과 개인 맞춤형 쇼핑 경험 혁신, 판매자 지원 정책, 상품 다양화 등의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또한, 실무 담당자들은 판매자 전용 서비스와 광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카테고리별 담당 MD들은 판매자들과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이제 당근 스토리에서 영상 촬영, 편집도 한번에
지역 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자사 숏폼 서비스 ‘당근 스토리’에 영상 편집 기능 ‘스토리 에디터’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용자는 직접 촬영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불러와 자유롭게 편집하고, 당근 스토리에 업로드할 수 있다. 스토리 에디터는 화면 분할, 배경 음성 및 음악 추가, 화면 전환 효과, 영상 길이 및 볼륨 조절, 재생 속도 변경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춰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편집한 영상은 워터마크 없이 저장할 수 있어 후속 편집이나 재사용에도 유용하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무료로 제공되며,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전국 오픈한 당근 스토리는 지역 기반 숏폼 서비스로, 맛집이나 캠핑 스팟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거나 홍보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2025 INKE SPRING’ 태국서 개최, K-벤처의 글로벌 진출 지원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한 ‘2025 INKE SPRING’ 행사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10개국 INKE 지부장 12명과 국내 벤처기업 7개사가 참여해 해외 진출을 위한 협력을 강화했다. 특히 태국 화장품 클러스터 무역협회 등 주요 기관들이 대거 참석해 디지털, 화장품, 자동차 부품 분야에서의 협력 기반을 다졌다. 1:1 비즈니스 밋업에서는 태국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들의 실질적인 협업 기회가 모색되었으며, 현지 창업지원기관 방문과 시장조사를 통해 아세안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DHP, 10X 의료 혁신 스타트업 모집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DHP가 ‘DHP Health-X 부트캠프 2025’ 참가팀 모집을 시작했다. 이번 부트캠프는 유망한 초기 및 예비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선발해 6개월간 멘토링, 교육,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 과정에서는 의료를 10배 더 개선하려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우대하며, 법인 설립 3년 이하의 초기 기업과 팁스 추천이 가능한 팀이 우선 선발된다. 또한 예비 창업팀과 해외 법인도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DHP 파트너진과 심사역으로부터 맞춤형 멘토링을 받고 내부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최대 3억 원의 투자 유치 기회를 얻는다. 참가 신청은 6월 6일까지 DHP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10팀 내외가 선발될 예정이다. 부트캠프는 6월 중순부터 약 6개월간 진행되며, 서울창업허브 보육 성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버클, 6개월 만에 고객 연결 200만 건 달성
블록체인 기반 명품 디지털 보증 솔루션 ‘버클’ 운영사 매스어답션이 6개월 만에 누적 고객 데이터 수집 2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9월 100만 건을 기록한 이후 두 배 성장한 수치다. 버클은 기존 패션, 주얼리 중심에서 아이웨어, 라이프스타일까지 산업군을 확장하며 브랜드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그룹사 협업을 통해 다수 브랜드가 동시에 버클을 도입하면서 데이터 수집 속도와 범위가 크게 확대됐다. 버클은 디지털 보증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등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 마케팅 성과 대비 15배 높은 리텐션 상승과 64%p의 객단가를 높이는 성과를 냈다.

‘먼키 테이블오더, 美 시카고 레스토랑 박람회서 주목받아’
㈜먼슬리키친의 ‘먼키 테이블오더’ 솔루션이 북미 최대 외식산업 행사인 ‘NRA Show 2025’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5월 17일부터 나흘간 열린 이번 행사에서 먼키는 2,200여 개 기업과 6만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 앞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였다. 특히 ‘무선올인원 완제품’ 형태로 설치 공사 없이 바로 운영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받았다. 미국 내 인건비 상승으로 자동화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먼키는 다국어 지원과 뛰어난 디자인을 강점으로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20건 이상의 계약 상담과 주요 체인 기업과의 시범 도입 MOU 논의를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도 창출했다.

‘뉴트리션 라이트번’ 출시, 간편 영양 식사빵으로 주목
푸드테크 기업 조인앤조인의 브랜드 널담이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33종 영양성분을 담은 ‘널담 뉴트리션 라이트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 저당, 고식이섬유는 물론 12종 비타민과 9종 미네랄까지 함유하여 한 개만으로도 주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전 체험단에서 소비자들은 “든든하고 속이 편하다”,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한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널담은 공식몰에서 출시 기념 50%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딥파인-한국교원대 MOU “미래 교육 혁신 협력”
XR 공간 컴퓨팅 기업 딥파인이 한국교원대학교와 손잡고 미래 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역량을 갖춘 교원 양성에 힘쓰고, 에듀테크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인력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 확대를 위한 산학 협력도 진행할 예정이다. 딥파인은 그간 축적한 확장현실(XR) 기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 산업에 실질적인 효과를 낼 수 있는 에듀테크 연구 개발을 가속화해 미래 교육 체계를 선도적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유아이패스, 공공 부문 인력 역량 강화 위한 ‘자동화 프로그램’ 출시
자동화 및 AI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가 공공 부문 인력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무료 교육 프로그램과 인증 기회를 제공한다. 유아이패스 커뮤니티와 아카데미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에이전틱 자동화 역량 향상 프로그램’은 맞춤형 학습 계획, 실시간 커뮤니티 지원, 역량 증명 자격증 등으로 구성되었다. 유아이패스는 변화하는 인력 수요에 발맞춰 공공 부문 종사자들이 자동화 및 AI 프로젝트에 필요한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 6월 코엑스서 개최
국내 최대 테크 비즈니스 전시회인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5’가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AI, 로봇, 퀀텀 등 혁신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외 주요 기업 400여 곳이 참여한다. 쿠팡, SAP KOREA, 구글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 샤오미 등이 주요 참여 기업이다. 14개국 약 400개 사, 1,500여 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최신 기술과 산업 혁신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AI & Big Data Show, Robot Tech Show, Retail & Logis Tech Show 등 6개의 주요 테크 산업별 구성으로 개최된다. 부대행사로는 ‘스마트 기술 컨퍼런스 ‘TechCon(테크콘)’, ‘제13회 유통산업주간’, ‘대한민국 인공지능산업대상’ 등이 마련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