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닥, 프리미엄 시니어 주거-요양 시설 3곳 신규 개소
시니어 토탈 케어 기업 케어닥이 6월 중 프리미엄 주거-요양 시설 브랜드 ‘케어닥 케어홈·너싱홈’의 새로운 지점을 오픈한다. 케어홈 1곳과 너싱홈 2곳으로, 특히 신규 오픈 지점은 전문 간호와 재활을 위한 특화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24시간 집중 돌봄이 필요한 노인을 위해 맞춤형 케어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역 병원 연계와 촉탁 의료 등 전문 의료 접근성을 강화했다. 케어닥은 2030년까지 시니어 주거시설 1,000호점을 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크비전, 유튜브 저작권 보호 파트너 선정
AI 기반 IP 통합 솔루션 기업 마크비전이 유튜브의 기업 전용 저작권 보호 기능인 ‘기업용 저작권 매치 툴(ECMT)’의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ECMT는 유튜브가 운영하는 저작권 보호 도구 중 가장 강력한 기능이다. 이번 파트너사 선정으로 마크비전은 유튜브 내 IP 위협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식별하고, 대규모의 저작권 위협 콘텐츠를 신속하고 공신력 있게 제재를 요청할 권한을 확보했다. 마크비전은 이번 파트너사 선정으로 기술 기반 브랜드 보호 역량을 공식 인증받아 글로벌 IP 보호 시장 내 독보적 위상을 구축했다.

캐럿, AI 단편 영화 기획전 개최
AI 영상 제작 플랫폼 ‘캐럿’ 운영사 패러닷이 세 번째 AI 단편 영화 기획전을 개최했다. ‘다시 쓰는 전래동화’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기획전은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4기 참가자들의 활동 일환으로, 전래동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10편의 AI 창작 영상이 공개됐다. ‘빌런파티’와 ‘마음으로 보는 빛’이 대표적이며, 패러닷은 다양한 산업에서 콘텐츠 생성형 AI가 활용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헥사곤, 초고속 3차원 측정기 ‘마에스트로’ 출시로 제조업 혁신 주도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분야의 선두 기업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가 최첨단 초고속 디지털 3차원 측정기 ‘마에스트로’를 공개했다. 헥사곤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된 마에스트로는 속도, 사용 편의성, 연결성, 확장성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다. 특히 디지털 센서, 단일 케이블 시스템, 새로운 펌웨어 기반의 전용 컨트롤러 등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통해 측정 작업 전반의 효율성과 처리 속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모듈형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채택하여 생산 환경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어 항공우주, 자동차, 고정밀 제조 분야에 최적화되었다. 헥사곤은 마에스트로 출시를 통해 제조업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관리 자동화를 실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닷, MS Build 2025에서 ‘Inclusive AI’ 혁신 사례 발표
한국 스타트업 닷이 마이크로소프트 Build 2025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닷 비스타’ 솔루션을 발표해 주목받았다. 닷 비스타는 MS Copilot+ PC와 Windows AI Foundry를 결합, AI를 통해 파워포인트 자료를 촉각 인터페이스로 구현, 디지털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닷의 닷패드는 점자 및 촉각 그래픽으로 정보를 전달, 시각장애인의 학습 및 업무 효율을 향상시킨다. 닷은 영국 왕립시각장애인협회, 미국 도서관 등과 협력을 확대하고 있다.

엘리스클라우드, 6개월 만에 9배 성장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의 AI 특화 클라우드 ‘엘리스클라우드’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6개월 만에 이용 기관 수가 9배 이상 급증하는 성장세를 보였다. 엘리스클라우드는 고성능 GPU와 NPU를 모두 제공하며, AI 데이터 관리부터 프로젝트, AI 모델 개발 및 배포까지 가능한 원스톱 AI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사용자 수도 서비스 도입 초기인 2023년 6월 대비 2025년 3월, 21개월 만에 약 74배 증가했다. 엘리스클라우드는 AI 모델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지난 2월 오픈소스를 포함한 다양한 범용 AI 모델을 별다른 설치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ML API 라이브러리’ 기능을 선보였다. 엘리스그룹은 엘리스클라우드를 발판 삼아 올해 공공 부문과 해외까지 시장을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더욱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 SAP S/4HANA 유지보수에 리미니스트리트 도입
인천국제공항공사가 SAP S/4HANA ERP 시스템 유지보수를 위해 리미니스트리트의 ‘리미니 서포트’를 도입했다. 인천공항공사는 이를 통해 SAP 유지보수 비용을 약 50% 절감할 수 있게 됐다. 24시간 운영되는 인천공항의 시스템 특성상 안정성과 신속한 기술 지원이 중요한데, 리미니스트리트는 상시적인 고객 전담 엔지니어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시스템 장애 발생 시 대응 시간을 단축시키고 신속한 해결이 가능해졌다. 또한 최소 15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강제적인 업그레이드 없이 장기적인 기술 로드맵을 수립하고 필요에 따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적의 전략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한국딥러닝, 대형 금융사에 ‘AI OCR 자동화’ 프로젝트 수주
국내 AI 솔루션 기업 한국딥러닝이 대형 금융사에 ‘비정형 여신 서류 AI OCR 자동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한국딥러닝의 VLM 기반 OCR 솔루션 ‘DEEP OCR+’가 적용될 예정이며, 46종의 비정형 금융 문서를 자동 분할 및 분류하여 실시간 정보를 추출하는 기술을 구현한다. 한국딥러닝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문서 구조 인식 정확도를 높이고, 처리 속도 개선 및 오탈자 감소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금융권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산업 전반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 오픈시프트 가상화 엔진 협력으로 비용 절감
IT 선도 기업 퓨어스토리지가 레드햇과의 협력을 통해 ‘쿠베버트용 포트웍스’를 출시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쿠베버트용 포트웍스’는 쿠버네티스 환경에서 VM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레드햇 오픈시프트 가상화 엔진을 활용하여 기존 가상화 환경 대비 최대 50%까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인프라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의 유연성과 안정성을 높였다. 퓨어스토리지는 이번 협력을 통해 기업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전환을 가속화하고, VM 워크로드 관리를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인생네컷, ‘사계 시즌2’ 팝업스토어 개장
글로벌 셀프 포토 브랜드 ‘인생네컷’이 사진작가 ‘아워유스’와 협업한 팝업스토어 ‘사계 시즌2: 밴드 아워유스’를 오늘(22일) 홍대역점에서 단독으로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Z세대를 겨냥하여 K-하이틴 밴드부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유수고’ 밴드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교실, 복도, 축제 무대 등 학창 시절을 떠올리는 체험형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네 종류의 프레임과 세 개의 브랜드존을 통해 다채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팝업스토어는 오는 29일까지 유인 운영되며 6월 30일까지 무인 운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