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BBQ와 ‘오늘은 치킨으로 바르샤’ 프로모션 단독 진행
배달의민족이 BBQ와 협력하여 FC 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서울매치 직관 티켓 제공 프로모션을 단독으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창사 30주년 후원과 연계하여 금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한 달간 배민 앱에서 BBQ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펼쳐진다. 주요 이벤트로는 ‘직관 티켓 응모’, ‘주문왕 이벤트’, ‘공유 이벤트’가 있다. BBQ 주문 시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왕 100명에게는 티켓(1인 2매)이 제공된다. 또한, 카카오톡으로 세 번 이상 이벤트를 공유하면 추가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페이로 결제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직관 티켓 미당첨 고객에게는 1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수호아이오, 블록체인 기반 ‘퍼플레이스’로 기업 정산 혁신 예고
블록체인 금융 인프라 전문기업 수호아이오가 목적 기반 화폐(PBM) 기술을 국내 최초로 상용화한 플랫폼 ‘퍼플레이스’를 공식 출시하며 글로벌 디지털 자산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퍼플레이스는 기존 기업의 복잡한 정산 과정을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로 자동화하여, 평균 5일 소요되던 다중 협력사 정산을 당일 내 완료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다. 특히 돈에 목적과 조건을 미리 부여하는 PBM 기술을 활용해 ‘전송이 곧 결제’가 되는 즉시 확정형 결제(DvP)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싱가포르 통화청과 한국은행 디지털 바우처 프로젝트에서 채택된 차세대 디지털 화폐 기술로, 정산 과정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수작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수호아이오는 이더리움 창시자가 설립한 컨센시스(ConsenSys)로부터 투자를 유치하고 가트너(Gartner) 보고서에 글로벌 디파이 대표기업으로 언급되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현재 디지털 자산 결제 및 정산 시스템 도입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퍼플레이스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SHMD, 중기부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선정
AI 기반 의료기기 기업 에스에이치엠디(SHMD)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GMEP)’에 최종 선정되며 미국 실리콘밸리 진출을 본격화한다. GMEP는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현지 제품 검증, 투자유치, 사업화 협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SHMD는 AI 기반 뇌혈류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웨어러블 초음파 기기 ‘CEREBAND’와 뇌건강 분석 앱 ‘BRAINCHECK.AI’를 개발했다. 최근 엔비디아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NVIDIA Inception’에 선정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SHMD는 이번 GMEP 선정을 통해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Plug and Play’와 협력하여 미국 실리콘밸리 시장에 최적화된 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현지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특허정보원의 지식재산 기반 딥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미국 시장에서의 지식재산 보호 및 사업화 연계 지원을 받게 된다. GMEP 출정식은 6월 24일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개최된다.

Weights & Biases, 생성형 AI 앱 평가 및 Observability 기술 백서 공개
Weights & Biases(W&B)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평가 및 Observability에 관한 기술 백서를 발표했다.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평가와 Observability’ 백서는 W&B의 위브(Weave) 개발 및 운영 경험과 글로벌 팀의 지식이 집약된 결과물로, LG CNS가 현업 적용 사례와 인사이트를 더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백서는 RAG 시스템과 AI 에이전트를 구체적인 사례로 들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평가와 Observability에 대한 최신 지식을 제공한다. 특히, 프로덕션 환경에서의 허위 답변, 의도치 않은 행동, 프라이버시 및 보안 문제 등 다양한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평가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독자들은 이 백서를 통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개념, 평가 및 Observability 방법, RAG 시스템과 AI 에이전트의 성능 향상 및 평가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다. W&B는 엔터프라이즈급 ML 실험 관리 및 End-to-End MLOps/LLMOps 워크플로우를 제공하는 개발 및 운영 플랫폼 기업으로, NVIDIA, OpenAI, Toyota 등 국내외 80만 명 이상의 ML 개발자들이 신뢰하는 AI 개발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제주관광공사와 NFT 기반 디지털관광 활성화 협약
네이버페이가 제주관광공사와 NFT 기반 디지털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9월 NFT 기반 제주 디지털관광증 ‘나우다(NOWDA)’ 발급을 추진하여 제주 관광의 디지털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협력한다. Npay는 비수탁형 디지털 자산 지갑 서비스인 ‘Npay 월렛’ 기술 및 운영 인프라를 제공하며, 네이버페이 플랫폼과 마케팅 채널을 활용해 제주 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나우다(NOWDA)’ 기획 및 사업 추진을 주도하고, ‘Npay 월렛’과의 연계를 통해 이용 활성화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제주 관광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잇뉴, 제주도립미술관과 협력해 NFT 디지털 작품 전시 개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의 보육기업인 ㈜잇뉴가 제주도립미술관과 협업하여 NFT 기반 디지털 작품 전시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전시는 제주 원도심 중앙로 지하상가에 조성된 ‘숨비마루 갤러리’에서 지난 9일부터 열렸으며, NFT 기술을 활용하여 예술과 기술의 융합 가능성을 제시했다. 잇뉴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민트리거’를 통해 미술 작품을 NFT로 발행하고 전시를 제공하며, 작품의 진본성 보증과 소장 이력 관리를 위한 디지털 전시를 구현했다. 고병욱 잇뉴 대표는 향후 제주에 NFT 마켓이 조성되어 디지털 작품 거래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숨비마루 갤러리는 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현장에서 QR 코드를 통해 NFT 작품의 상세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EWC 2025, 한국 대표 창업기업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세계 최대 창업경진대회인 ‘Entrepreneurship World Cup 2025’ 한국 대표 참가기업을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산업 분야 제한 없이 설립 10년 이내 기업이면 지원 가능하며, 글로벌 부트캠프와 결승 진출 시 항공·숙박비 지원도 제공된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결승전 진출팀은 글로벌 투자자 및 바이어와의 연결 기회도 얻는다. 지난해 참가팀은 수상과 현지 진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았다.

울란지, 경량 전천후 탄소섬유 삼각대 2종 출시
울란지(Ulanzi)가 초보부터 전문 사진작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경량 전천후 탄소섬유 삼각대 신제품 ‘JJ05 글라이드고 여행용 삼각대’와 ‘JJ06 글라이드고 비디오 삼각대’ 2종을 20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탄소섬유 삼각대의 개선을 거쳐 휴대성과 전천후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CNC 가공 알루미늄 합금과 3K 능직 탄소섬유 소재를 사용하여 안정성을 35% 향상했으며, 퀵 플립 방식의 잠금장치로 높이 조절이 더욱 빠르고 간편해졌다. 특히, 탈착이 불필요한 2단 수평형 센터 컬럼 설계로 오버헤드 및 역방향 촬영 모드 전환이 용이하며, 듀얼 파노라마 기능으로 슬라이더처럼 부드러운 단거리 이동을 지원한다. 또한 유카 퀵 릴리즈 시스템을 적용하여 삼각대 장착 효율성을 높였다. 글라이드고 시리즈는 한국 공식 대리점 스튜디오가온과 글로벌 온라인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스튜디오가온에서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BP14 파우치 증정 및 네이버 포인트 지급 혜택을 제공한다.

트레져러, 아시아 최대 AI 컨퍼런스 ‘Super AI 싱가포르’ 참가
AI 핀테크 기업 트레져러가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컨퍼런스인 ‘Super AI 싱가포르’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했다. 트레져러는 이번 행사에서 자체 개발한 70억 파라미터 금융 특화 소형 언어모델(sLLM) 기반의 혁신적인 AI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일일 10만 건 이상의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처리하며 개인화된 금융 교육, 실시간 차트 분석, 시장 인텔리전스 등 종합 금융 AI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트레져러가 개발 중인 ‘AI 소셜 트레이딩’ 기술은 AI가 성공한 트레이더와 인플루언서의 전략을 학습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투자 전략을 자동으로 따를 수 있게 한다. 이 기술은 2025년 3분기 출시 예정인 ‘알파 서비스’를 통해 상용화될 계획이다. 현재 국내 80만 사용자 기반을 확보하고 2024년 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한 트레져러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킴셀앤진, 유한양행 등으로부터 시드 투자 유치
바이오텍 스타트업 킴셀앤진이 유한양행과 제이앤피메디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킴셀앤진은 핵심 파이프라인인 리지스틴 항체 기반 염증성장질환 치료제의 미국 FDA 임상 1상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킴셀앤진은 염증 반응과 연관된 사이토카인인 리지스틴을 표적하는 항체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리지스틴 항체 파이프라인은 KDDF 국가신약개발사업 후보물질 단계 과제로도 선정됐다. 회사는 투자 유치 및 KDDF 지원자금을 바탕으로 비임상 독성시험, 생산용 세포주 확립, GMP 위탁생산 준비 등 임상 진입 필수 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킴셀앤진은 염증성장질환을 1차 타깃으로 하며, 중장기적으로는 류마티스관절염, 지방간염 등 다양한 만성염증성 질환으로 적응증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IPX, ‘케이팝스퀘어 홍대점’ 리뉴얼 오픈
IPX(구 라인프렌즈)가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홍대점’을 K팝 전문 특화 매장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로 리뉴얼 오픈했다. 케이팝스퀘어는 아티스트와 전 세계 K팝 팬을 연결하는 새로운 형태의 복합문화공간으로, K팝 캐릭터 IP 중심의 체험형 콘텐츠와 몰입형 팬 경험을 제공한다. IPX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K팝 관련 리테일 비즈니스를 확대하며 K팝 IP 비즈니스 업계에서의 리더십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홍대가 Z세대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지로 자리 잡은 만큼 케이팝스퀘어가 국내외 팬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IPX는 케이팝스퀘어 새 단장을 기념하여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과 함께한 공식 캐릭터 IP ‘제로니(zeroni)’의 단독 팝업스토어 ‘제로니 홈 파티(zeroni HOME PARTY)’를 6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엑시스와이, 서울 재즈 페스티벌 2025 참가
아시아마스터트레이드의 기후 기반 스킨케어 브랜드 엑시스와이가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서울재즈페스티벌 2025’에 참가해 성공적으로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약 6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이번 행사에서 엑시스와이는 ‘기후에 따라 달라지는 피부 고민’이라는 메시지를 MZ세대 관람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큰 공감을 얻었다. 엑시스와이는 ‘오늘, 당신의 피부 날씨는?’이라는 콘셉트로 구름 테마의 부스를 선보여 방문객들에게 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했다. 부스에서는 20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었으며, 특히 선크림 체험 코너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더운 야외 환경을 고려해 모든 방문객에게 선크림 10ml를 증정하며 세심한 배려를 보여 호평받았다. 참여형 콘텐츠인 프린코 게임을 통해 잡티케어 글로우 세럼 본품과 서재페 한정 날씨 배지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여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엑시스와이는 이번 페스티벌 참여를 통해 기후 변화에 따른 피부 고민에 공감하는 MZ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고,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