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디즈니가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에 등장하는 캐릭터 올라프를 구현한 차세대 로봇 캐릭터를 공개했다. 해당 로봇은 곧 디즈니 파크에서 데뷔할 예정이다.

로봇 올라프는 동작부터 외형까지 모든 제스처가 영화 속 올라프처럼 보이도록 설계된 로봇. 디즈니 파크에는 이미 스타워즈 캐릭터를 표현한 로봇인 BDX 드로이드가 운영되고 있어 디즈니가 로봇 기술 경험을 갖추고 있었지만 각진 형태인 BDX 드로이드와는 달리 부드럽고 풍부한 표현력을 가진 올라프를 구현하는 일은 훨씬 큰 과제였다고 한다.

이에 개발팀은 올라프를 가능한 한 실제와 가깝게 표현하기 위해 강화학습으로 불리는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해 풍부한 표현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올라프는 다른 로봇 캐릭터의 단단한 외피와는 다른 움직임을 보이며 입과 눈, 당근 코, 팔을 완전히 가동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가장 중요한 점은 타인과 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는 것.

로봇 올라프는 디즈니랜드 파리 내 디즈니 어드벤처 월드에 곧 등장하는 신규 어트랙션 겨울왕국의 세계 내 아렌델 베이 쇼와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내 겨울왕국의 세계에서 진행되는 기간 한정 특별 출연을 통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disneyparks

From screen to reality, the next-generation robotic character representing Olaf marks a new chapter in Disney character innovation ☃️

♬ original sound – Disney Parks
https://www.tiktok.com/embed.js

로봇 올라프를 개발한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은 자사 뿌리는 애니메이션에 있다며 월트 디즈니가 수작업 애니메이션 영화의 개척자가 됐고 오늘날 그 전통은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로봇 올라프 개발에서는 애니메이터와 긴밀히 협력해 모든 제스처가 캐릭터의 본질을 반영하도록 철저히 다듬었다면서 이는 단순한 애니메이션 재현이 아니라 창작자가 의도한 표현을 충실히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둔 결과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