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

AI 기업 앤트로픽(Anthropic)이 1월 13일 PC 조작에 최적화된 AI인 코워크(Cowork)를 발표했다.

코워크는 클로드 코드(Claude Code)를 기반으로 개발된 PC 조작용 AI다. 사용자는 코워크에 임의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있으며 코워크는 지시에 따라 파일의 열람·편집·생성·이동 등 작업을 실행한다.

영상에서는 코워크를 이용해 맥 데스크톱을 정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각종 파일과 폴더가 어지럽게 놓여 있는 데스크톱에 코워크에게 데스크톱 정리를 도와달라고 입력한다. 코워크는 데스크톱을 분석해 70개 프로젝트 폴더, 20개 스크린샷, 35개 사진, 18개 동영상, 25개 문서가 있다고 판단하고 풀오토로 정리, 플랜을 확인하며 정리와 같은 선택지를 제시했다. 풀오토로 정리를 선택하자 엄청난 속도로 데스크톱이 정리되기 시작해 5개 폴더로 정리된다.

코워크는 현재 연구용 프리뷰 단계이며 클로드 맥스 가입자에게 한정 공개되고 있다. 또 지원 OS는 맥OS만 가능하다.

또 코워크 기본 설정에서는 파일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코워크가 오해하지 않도록 정확한 프롬프트를 입력할 게 요구된다. 더불어 일반 AI 에이전트와 마찬가지로 프롬프트 인젝션 공격 위험이 있어 기밀 정보 등에 대한 접근은 허용하지 말 걸 권고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 레터 구독하기

Related Posts

No Content Available
Next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