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코로나 확진자도 감별…유니콘 등극한 웨어러블 팔찌 우프


주승호 기자 - 2020년 11월 10일

우프(WHOOP)은 수면, 운동 후 회복, 운동량 관리 등을 돕는 피트니스 트래커를 만든다. 웨어러블 팔찌를 앱과 연동해 사용하며 앱을 통해 수면의 질이나 몸 상태, 스트레스 측정 그리고 회복 상태 등 선수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월 30달러로 시작되는 멤버십에 가입하면 팔찌와 앱을 통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받고 커뮤니티 활동도 할 수 있다. 멤버십은 6개월 단위로 재등록을 해야한다.

우프는 실제 많은 프로 운동선수들이 착용하고 있으며 특히 골프선수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 지난 6월 이후 우프는 PGA투어에는 필수품이 됐다. 코로나 모니터링 옵션을 추가하고 실제로 코로나에 걸린 선수를 찾아낸 것. 프로골퍼인 닉워트니가 투어 도중 코로나에 감염됐다는 것을 호흡횟수 변화를 캐치한 우프를 통해 확신하게 됐다.

우프는 최근 1억 달러 시리즈E 투자를 유치하고 12억 달러 가치를 인정 받아 유니콘이 됐다.투자에는 NBA 스타 캐빈 듀란트 NFL 스타 레리 핏제럴드, PGA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 등 스포츠 스타 등이 있다. 우프는 1년 전 5500만 달러의 시리즈 D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회사는 이번 자금을 신제품과 소프트웨어 개발에 투여하고 글로벌 확장 및 회원을 위한 서비스 그리고 채용에 활용할 예정이다.

Author avatar

주승호 기자

새로운 스타트업을 만났을 때 가장 설렙니다. 스타트업에게 유용한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