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로블록스가 인수한 디지털 아바타 스타트업


이석원 기자 - 2020년 12월 19일

로블록스(Roblox)가 12월 14일(현지시간) 디지털 아바타 스타트업인 룸에이아이(Loom.ai)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룸에이아이는 지난 2016년 135만 달러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이후 추가 펀딩을 통해 모두 590만 달러를 조달했다. 룸에이아이는 2010년대 중반 설립된 수많은 아바타 기업 중 하나. 아바타 기업은 컴퓨터비전 기술이 발전하면서 앱으로 아바타를 만들기 위해 사용자 크로스 게임 플랫폼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삼았다. 이어 포토 리얼리즘에서 사용자가 2D 사진을 올려 자동으로 사실적인 3D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방향으로 바뀌었다. 최근에는 기업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슬랙과 왓츠앱 같은 메시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화된 아바타 스티커, 화상 전화를 할 때 사용할 라이브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통합 등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비하면 로블록스는 단순한 아바타를 전개하고 있지만 이번 인수는 현실감 있는 얼굴 애니메이션에 역점을 둔 시스템 구축에 관심을 두고 있다는 의미다. 인수 발표를 하면서 로블록스는 차세대 아바타 개발을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