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급성장하는 기계학습 도구 시장 노린다


이석원 기자 - 2021년 2월 21일

웨이트앤바이어스(Weights & Biases)는 기계학습 실제 사용자를 위한 도구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웨이트앤바이어스 핵심 제품은 실제 사용자 실험 추적을 돕는다. 동시에 데이터세트 버전 관리와 모델 평가, 파이프라인 관리 등을 위한 도구를 함께 제공한다. 예를 들어 자율주행 차량과 충돌 사고를 제어하는 모델이 있다면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필요가 있다. 체계적 추적이 곤란한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한 실험을 추적하는 도구가 필요한 것이다.

실제로 웨이트앤바이어스는 농업 기업인 존디어(John Deere)가 자사 플랫폼을 이용해 지속적으로 로봇을 이용한 비료 살포 방식을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뿐 아니라 일부 제약 기업도 회사 솔루션을 이용해 다양한 분자 행동 모델링 방법을 연구 중이다.

웨이트앤바이어스는 최근 시리즈B 라운드에서 4,500만 달러 자금을 조달했다. 이전까지 조달한 자금은 2,000만 달러다. 회사 측은 이미 200개 이상 고객사 7만 명 이상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웨이트앤바이어스는 투자 자금을 이용해 엔지니어링과 성장, 영업과 고객 성공 등을 위한 신규 고용에 나설 방침이다. 웨이트앤바이어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