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플러그앤플레이 암호 기술 개발하는 美 스타트업


이석원 기자 - 2021년 10월 25일

매직(Magic)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스타트업으로 플러그앤플레이 암호 없는 인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다른 기업과 마찬가지로 기존 암호 기반 인증을 없애는 걸 목표로 삼고 있는 것. 2020년 4월 출시한 매직 플래그십 SDK를 이용하면 개발자는 코드 몇 줄로 다양한 암호 없는 인증 방법을 구현할 수 있는 최신 프레임워크, 인프라와 통합할 수 있다.

SDK는 기업과 개발자가 자신의 응용 프로그램에 암호 없는 인증 방법을 쉽게 구현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데이터 유출 결과로 많은 이들이 대처해야 하는 고비용 등 부차적인 영향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매직은 최근 W3C 웹인증(WebAuthn) 지원을 추가하기 위해 SDK를 개발했다. 이렇게 하면 하드웨어 기반 인증키 뿐 아니라 생체 인식 기반 페이스ID나 지문 인증을 통해 모방리 장치에 로그인도 지원 가능하다.

매직에 따르면 개발자 등록 수는 전월 대비 13% 증가했고 보호되는 아이디 수는 매주 6% 비율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또 암호화 자산 뉴스를 발행하는 디크립트(Decrypt)에서 자금 조달 플랫폼인 페어민트(Fairmint)까지 다수 대기업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매직은 최근 시리즈A 라운드에서 2,700만 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노스존(Northzone)이 주도하고 타이거글로벌, 볼트캐피털, 디지털커런시그룹, 코인펀드가 참가했다. 회사 측은 앞으로도 플랫폼 확장과 팀 확대를 계속해 급증하는 수요에 부응할 계획이다. SDK 역시 발전시킬 예정. 로우코드 응용 프로그램에서 워크플로 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더 많은 종류 기술에 플러그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