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디파이 1.0 넘어…2번째 클레이튼 디파이 뜬다


이석원 기자 - 2022년 1월 21일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스마트 계약)를 기반으로 탈중앙화를 추구하는 디파이(DeFI)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디파이는 기존 중앙 집중식 은행 시스템에서 탈피해 낮은 이자 대출과 높은 수준 예금을 제공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에 새로 시도하는 디파이 2.0은 게임 이론을 적용해 다 같이 보상 받는 코인에 재투자, 모두에게 최선의 결과를 얻게 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실제로 이를 기반으로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처음 서비스했던 올림푸스 DAO가 성공을 거두면서 업계 표준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국내에선 카카오 그라운드엑스(Ground X)가 서비스하고 있는 클레이튼 네트워크에서 이미 크로노스DAO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상태.

다만 이런 디파이 2.0도 부실 운영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과 불분명한 운영 주체로 인한 피해가 많아서 투자자 주의를 요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네버랜드 DAO는 이미 다양한 디파이 1.0 서비스를 글로벌 출시해 흥행과 검증을 마친 허니팜 운영진이 진행하고 있다. 네버랜드DAO는 여기에 다양한 마케팅을 더해 글로벌 자본을 유치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계획이다. 이미 검증된 올림푸스DAO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진행하면서 여기에 투자자들이 넣은 자금을 활용해 금고 자산을 성장시키겠다는 것. 네버랜드DAO는 1월 23일까지 화이트리스트를 마감하고 1월 26일에는 퍼블릭IDO, 실제 서비스는 1월26일 22시 시작된다.

IDO 일정

  • 화이트리스트 응모 마감 : ~1/23(일) 20시
  • 화이트리스트 대장자 발표 : 1/24(월) 20시
  • 화이트리스트 IDO : 1월25(화) 20시 ~ 1월26(수)22시
  • 퍼블릭 IDO : 1월 26일(수) 18시 ~ 22시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

이메일로 만나보는 스타트업 가이드

투자, 행사, 정부사업 등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