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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알버스 투자 유치‧닥터다이어리 IPO 본격화


이석원 기자 - 2024년 7월 10일

플랫폼 ‘플렉슬 EDU’, 라이선스 10만 개 발급 돌파… 도입 학교 600곳 돌파
(주)플렉슬은 자사의 공교육용 플랫폼 ‘플렉슬 for 에듀케이션’ 라이선스 발급이 10만 개를 돌파하고, 도입 학교 수가 600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 도구는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자유롭게 필기하며 효율적인 학습을 지원하여 공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교사와 학생들은 플렉슬 EDU를 활용해 수업 자료 작성, 수업 진행, 과제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외부 솔루션과 연계하여 수업을 진행할 수 있다. 플렉슬은 종이책 학습을 디지털로 대체하여 보다 효과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플렉슬 EDU는 공교육 기관에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스페인 방문단 환영…도시 간 협력 강화
서울경제진흥원은 스페인 비스카이아 도의회 및 경제개발청 대표단의 방문을 환영하며, 두 도시의 창업생태계 교류와 경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통해 서울과 스페인 간의 혁신 스타트업 발굴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참석한 비스카이아 도의회 경제진흥부 이사는 서울의 선진화된 창업생태계를 바탕으로 더 많은 혁신 스타트업 발굴에 기대를 표현했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앞으로도 서울과 스페인 간 협력을 지속하며 두 도시의 창업 생태계가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 성남시와 MOU 체결…자원순환가게re100 거점 정보 제공

네이버와 성남시가 MOU를 체결하여 성남자원순환가게re100 거점 정보를 네이버 및 네이버 지도에서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원 순환을 촉진하고 환경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네이버는 다양한 파트너십을 맺어 전국적인 자원 재활용 실천 문화 확산에 노력할 예정이며, ESG 가치 확산과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닥터다이어리, 삼성증권 주관사 선정… IPO 준비 본격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닥터다이어리’가 삼성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하여 26년 상반기를 목표로 기업공개(IPO) 준비에 본격적으로 착수했다. 닥터다이어리는 혈당 플랫폼 시장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글루어트라는 혈당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는 혈당 인접시장으로의 확장과 글로벌 종합 만성질환 관리 기업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닥터다이어리의 혁신적인 사업모델과 미래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으며, 송제윤 대표는 초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강조했다.

고이장례연구소, 서울지방변호사회와 상조 협약 체결
고이장례연구소는 서울지방변호사회와 MOU를 통해 상조 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고이는 ‘0원으로 시작하는 상조 복지’를 강조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고, 이를 통해 회원의 복리후생을 증진시킬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원들이 급한 상황에서 장례를 알아보지 않도록 돕고, 원스톱 장례 서비스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경제적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BA, 미래형 체험놀이‘DDP 쇼룸 x 메가 부푸’개최

서울경제진흥원이 DDP 쇼룸과 메가 부푸의 협업으로 선보이는 ‘DDP 쇼룸 x 메가 부푸’ 이벤트를 통해 수 천 개의 크롬풍선과 거대한 풍선캐릭터를 만나보는 미래형 체험놀이를 제공한다. 7월 10일부터 8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패션 테크 부스와 패션 브랜드 전시로 서울 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DDP 쇼룸은 동대문 패션 클러스터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패션과 미디어아트를 결합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김현우 대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서울을 대표하는 패션과 다양한 체험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라이언자산운용과 한국자산매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 체결
라이언자산운용과 한국자산매입은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두 기업은 국내 부동산 시장의 안정성과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임대주택 공급을 확대할 예정이다. ‘헷지했지’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시장 변동성을 관리하는 혁신적인 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임대주택리츠를 활용한 다양한 주거 환경 개선에도 힘을 모을 것이다. 두 회사는 공익적 기여를 위한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부동산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기업 성장을 위한 전략 세미나, 전문가들의 노하우 공유
스팬딧이 주최한 ‘비즈니스 성장 모멘텀을 위한 전략’ 세미나가 성료됐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비용, 인프라, 재무, 영업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었으며, 스팬딧과 다른 기업 전문가들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세션별로 다양한 전략과 노하우를 소개하며, 참가자들은 네트워킹을 통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스팬딧 송동윤 대표는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이 중요하다며 참가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바랐다.

‘천원필템’ 프로모션으로 건강 키워드별 전문가 추천템 소개
건강 전문가의 큐레이션 상품 라인업으로 이벤트 진행 중. 다이어트, 이너뷰티, 스킨케어 등 다양한 건강 고민에 맞춘 상품 소개 예정. 사용 후 천원에 제품 체험 가능. 필라이즈 대표는 초개인화 건강 관리 지원을 강조하며 앞으로 더 많은 이벤트 예정. 자세한 내용은 필라이즈 앱에서 확인 가능.

보안 문화 확립, 밀리의서재가 앞장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가 ‘생활 보안 캠페인’으로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클린데스크 점검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안 인식을 높이고 체계적인 보안 문화를 구축하고 있으며, 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함으로써 국내 정보보호 최고권위로 인정받았다. 밀리의서재는 앞으로도 보안과 고객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콕스웨이브, 인도 AI 기업 펀다멘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콕스웨이브가 인도 AI 기업 펀다멘토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AI 챗봇 성능 개선부터 상담원 생산성 향상까지 고객센터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 두 회사는 현지 네트워크와 AI 기술력을 결합하여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AICC 혁신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측된다. 실제로 ‘Align AI’ 플랫폼은 대화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AI 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인도 시장에서의 B2B 고객 확대와 AI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버즈빌, 요기요와 ‘요기요 포인트 적립’ 서비스 론칭”
AI를 활용한 리워드 마케팅 플랫폼인 버즈빌이 요기요와의 제휴를 통해 이용자 참여를 촉진하고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미션을 완료하고 포인트를 획득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AI 모델을 기반으로 한 리워드 광고 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버즈빌은 이를 통해 앱 활성화와 수익화를 동시에 이루는 새로운 시너지를 모색하고 있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 개발사 ‘알버스’, 카카오벤처스 투자’
카카오벤처스가 5억 원 규모의 시드 투자를 한 ‘알버스’가 글로벌 퍼블리셔 슈퍼센트와 손잡고 하이퍼캐주얼 게임 분야에서 성장 모멘텀을 만들 계획이다. 알버스는 워터파크보이즈부터 어썸파크까지 다채로운 게임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출시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화된 마케팅과 대중성 있는 게임으로 성장성을 높이고 있다. 이에 대해 카카오벤처스 수석 심사역은 “알버스는 메가 볼륨 비즈니스를 이끌어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개발사”라며 투자 이유를 밝혔다. 알버스 대표는 앞으로도 하이퍼캐주얼과 하이브리드 캐주얼 영역에서 게임을 확대해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내비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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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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