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시 테크 도쿄’ 컨퍼런스, 4만여 명 참가…’스시 테크 챌린지’ 우승 스타트업 발표
도쿄가 개최한 ‘2024 스시 테크 도쿄’ 컨퍼런스에서 ‘스시 테크 챌린지’ 우승 스타트업이 발표되었다. 전세계 스타트업이 모인 행사는 4만 명을 넘는 참가자를 유치했고, 최종 결선에 진출한 7개 기업 중 퍼멘스테이션이 수상했다. 도쿄 지사는 향후 컨퍼런스의 성공을 기대하며 다음 행사를 예고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 사업자들에 유용한 기능과 정책지원금 추천 제공
네이버페이가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사업자들이 네이버에 가입된 모든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주며, 정책지원금 추천 등을 제공한다. 또한, 사업자의 운영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와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업자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한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네이버 검색광고 플랫폼, 스마트스토어 및 스마트플레이스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업자들의 체계적이고 개인화된 사업 관리와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딜라이트룸, 수면 건강 기능성 식품 스타트업 ‘녹트리서치’에 전략적 투자
글로벌 모닝 웰니스 앱 ‘알라미’ 운영사 딜라이트룸이 수면 건강 기능성 식품 스타트업 ‘녹트리서치’에 투자를 진행했다. 녹트리서치는 수면 문제를 영양학적으로 접근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하며, 알라미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수면 문제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딜라이트룸은 사용자의 아침을 더욱 성공적으로 만들기 위해 이번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웨이버스, 에티오피아 재무부와 미래 정보시스템 협력 논의
한국의 웨이버스가 에티오피아 재무부와 협력하여 토지정보시스템(LIMS) 구축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웨이버스는 지난해 에티오피아 LIMS 사업을 수주하고, 현재 현지 설계 및 장비 도입 작업이 진행 중이다. 에티오피아 재무부는 한국의 시스템 경험을 소개받았으며, 웨이버스는 협력을 통해 에티오피아의 디지털 국토 사업을 지원할 준비를 다지고 있다. 이를 통해 웨이버스는 아프리카로의 K-행정정보시스템 수출을 강화하며 동반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비누랩스,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을 운영하는 비누랩스가 새로운 공식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사용자 편의성을 강조했다. 주요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한 홈페이지에 블로그도 신설하여 회사 소식과 기술력을 공유할 예정. 김한이 대표는 소통 강화를 통해 플랫폼 기업의 전문성을 강조한다고 전했다.

스파크랩, 블라인드 김성겸 공동창업자 벤처파트너로 영입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블라인드 공동창업자인 김성겸을 벤처파트너로 영입했다. 김성겸은 미국 시장 진출과 글로벌 확장 경험을 살려 스파크랩의 포트폴리오사들을 돕게 된다. 김성겸은 다양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며 미국 실리콘밸리에서의 성공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스파크랩 대표는 김성겸의 합류로 미국 등 전 세계 시장 진출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파크랩은 최근 23기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여러 스타트업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향후 후속 투자 유치를 기대하고 있다.

의식주컴퍼니, 런드리24 스마트 무인세탁소 150호점 돌파
의식주컴퍼니가 운영하는 런드리24가 2년 만에 150호점을 돌파했다. 런드리24는 스마트 무인세탁소로, 드라이클리닝과 수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가맹점주의 98%가 본업과 병행하며 확장 중이며, 최근 강남 지역에는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담은 2.0 매장이 구축되었다.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세탁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트릿지, 농식품 분야 ‘전문무역상사’로 선정
국내 애그테크 기업 트릿지가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유망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됐다. 트릿지는 1년 동안 수출초보기업의 신규 수출시장 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농식품 분야의 혁신기업 발굴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촉진하며 정부의 디지털 전환 전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트릿지는 글로벌 농식품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며, 농식품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또한, 전문무역상사 지정을 통해 수출 초보기업과 협력하여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커클, 카카오톡으로 개인카페 기프티콘 서비스 론칭
세계 여행가이드북 출판사는 코로나19 이후에도 계속 발간될 책을 선정하려고 한다. 지난 달 가이드북 판매량을 보면 코로나19 이전과 비슷한 패턴을 보인다.하지만 차이점은 숙박지가 국내로 바뀐 것이었다.여행 제한으로 인해 국내 휴양지 관련 정보가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해외여행가이드북의 인기는 줄어들었지만 국내 여행 정보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늘어난 셈이다.여행가이드북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로 여행 트렌드가 크게 변화하면서 국내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에 맞춰 앞으로도 국내 여행 정보를 중심으로 한 가이드북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갤럭시 Z플립 커버 화면 위젯 출시
네이버가 갤럭시 Z플립에 맞춘 전용 위젯 2종을 출시했다. 사용자는 커버 화면에서 날씨, 증권, 검색 등 관심 정보와 숏폼 콘텐츠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네이버앱 서비스에 쉽고 빠르게 접근 가능하며, 국내 최초의 숏폼 위젯으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네이버는 특별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위젯은 Z플립 5 이상 사용자에게 지원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여름맞이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 출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여름을 맞아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를 선보였다. 신규 지역 포세이돈 신전과 고대 유적 마을 등이 등장하며, 고래 탈출기와 가오리 같은 신규 탈 것, 삼지창과 물풍선 발사기 등의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또한 시련 미션을 수행하여 특별 아이템을 획들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