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크굿컴퍼니, ‘거창수학체험센터 체험형 추리콘텐츠 제작 및 설치’ 사업 수주
유니크굿컴퍼니가 경남수학문화관 거창수학체험센터에 체험형 추리 콘텐츠를 제작하고 설치하는 사업을 수주했다. 이를 통해 방탈출실을 새로운 수학 연구소 셈토리로 개편하여 학생들이 수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새로운 몰입형 콘텐츠와 리얼월드의 기술이 결합된 이번 사업은 9월 중 개장 예정이며,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의 키노라이츠 인증작품 공개
크리스틴 스튜어트 주연의 ‘러브 라이즈 블리딩’을 비롯한 키노라이츠의 이주의 키노인증작품이 공개되었다. 다양한 영화와 예능 프로그램이 포함된 이번 인증 목록은 콘텐츠 마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러브 라이즈 블리딩’은 루와 잭키가 범죄와 로맨스를 넘나드는 이색적인 이야기로, 회원들의 높은 선호도를 얻었다. 또한 SNL 코리아 시즌5와 힐링 애니메이션 ‘포켓몬 컨시어지’ 역시 지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더 많은 키노인증작품과 정보는 키노라이츠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도쿄 ’25SS 쇼룸’ 운영으로 K-패션 확대 지원
무신사는 일본 도쿄에서 국내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돕기 위해 ’25SS 쇼룸’을 열었다. 25SS 시즌을 테마로 한 이번 쇼룸에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8곳이 참가했고 대형 편집숍 바이어 200명 이상이 참석했다. 이를 통해 주문량은 3배 이상 증가하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룩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 진출을 앞둔 소프트스퀘어드, ‘UMC&인벅스 해커톤’ 후원사로 참여
부산 진출을 준비 중인 소프트스퀘어드가 ‘UMC 청년작당소X인벅스 해커톤’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 청년작당소에서 개최되었고, 경상대학교와 울산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공모했다. 최우수상은 ‘애호박’팀이 차지했으며, 소프트스퀘어드의 부산 진출 의지를 밝히며 지방권 기업의 개발자 채용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그린미네랄, SK에코플랜트 협업 행사 최종 수상
SK에코플랜트와 그린미네랄의 협업 성과가 높이 평가되어, 그린미네랄이 ‘2024 Tech Open Collaboration’에서 최종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기술 혁신 스타트업들이 모여 협업과 혁신을 공유하는 자리로, 그린미네랄은 폐배터리 리튬 재활용 기술과 산업별 맞춤형 솔루션 제안으로 주목을 받았다. 정광환 대표는 향후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혁신적 솔루션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와의 협업을 통해 친환경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그린미네랄은 친환경 소재의 선두주자로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임팩티브AI, 수요예측 기술력 인정받아 딥테크 팁스 선정
AI 기반 수요예측 전문화 기업 임팩티브AI가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초격차 기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이 프로그램으로 수요예측 기술력을 인정받아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발판을 마련했다. 임팩티브AI의 ‘데이터 증강 모델을 통한 수요예측 성능 고도화 기술’은 부족한 데이터를 보완하고 224개의 고급 예측 알고리즘을 이용해 뛰어난 성과를 보이며, 삼성생명, 중외제약 등 주요 기업을 고객으로 끌고 있다. 대표는 “글로벌 AI 시장에서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기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부족한 데이터를 보완하고 AI 수요예측의 정확성을 높이는 임팩티브AI의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 정밀의료 기업 ‘큐피크바이오’, 딥테크 팁스 선정
세계 최초 아토피 피부염 정밀의료 기업 ‘큐피크바이오’가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15억원의 지원을 통해 맞춤신약과 체외진단 의료기기를 개발하며 아토피 피부염 치료 시장에서 차별화된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혁신신약개발과 다양한 사업 전략을 펼치며 글로벌 제약회사와의 기술이전도 추진 중이다. 대표는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시장에 폭발적인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 영국 오피셜 차트 1위 등극! K팝 최초의 위엄
더핑크퐁컴퍼니는 ‘핑크퐁 아기상어’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최다 스트리밍 뮤직비디오(MV)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는 K팝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으로, 전 세계 키즈 패밀리송 중에서도 독보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더핑크퐁컴퍼니의 대표 IP로 발전한 ‘핑크퐁 아기상어’는 글로벌 음원 시장에서도 높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김민석 대표는 앞으로도 관계없는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네이버 지도, 교통 안전 정보 강화로 사용자 증가 중
국내 최다 이용자를 보유한 네이버 지도가 사용자들에게 더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교통 안전 정보를 강화했다. 최근 신규 업데이트에서는 유고 정보를 상세히 제공하고, 내비게이션 이용 시 재해 정보 안내도 강화했다. 이로써 네이버 지도는 사용자 이동 지원 관련 서비스를 발전시키며, 대중교통 및 내비게이션 기능 활성 사용자 수도 증가 중이다. 사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간편한 이동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