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비랩, AI 사료 관리 솔루션으로 팁스 프로그램 선정
에임비랩은 AI 기반 IOT 솔루션을 개발하여 축산사료의 정확한 잔량 측정과 수요 예측을 실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료 관리에서 비용 절감이 가능함을 입증했다. 또한 에임비랩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최대 7억 원의 정부 자금 지원을 받을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에임비랩 이사는 “솔루션의 보급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강서구 수출상담회 15억원 수출실적 도출
서울경제진흥원과 강서구가 공동으로 개최한 수출상담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총 147건의 상담을 통해 1200만불의 상담액을 기록하며, 5건의 수출계약이 체결되었고 106만 달러의 수출실적을 올렸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들은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받았고, SBA는 지자체 협력사업으로 이행 중인 연례행사로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회에서는 실시간 대쉬보드 운영으로 행사 만족도를 높이기도 했으며, 수출지원 상담부스를 통해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SBA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판매시장 다변화를 통해 성장을 견인할 예정이다.

‘엄마 창업가’ 잼잼테라퓨틱스, 장애 아동 돕는 게임 기술로 최우수상 수상
잼잼테라퓨틱스가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재활을 위한 게임 기술을 활용한 이 회사는 어린이들의 치료와 재활을 돕고 있으며, 시드 투자와 R&D 과제 선정을 통해 주목받고 있다. 서비스를 통해 다른 가정에도 도움이 되기를 희망하며, 앱을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잼잼400’으로 검색해보자.

프리핀스, 한희석 부대표 영입으로 금융IT 서비스 강화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프리핀스가 IT·금융 전문가 한희석 부대표를 영입했다. 한희석 부대표는 현대카드와 다날핀테크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으며, 프리핀스는 그를 통해 렌털사업에 특화된 금융지원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한희석 부대표는 자동화 솔루션과 AI 데이터를 활용해 새로운 시장을 모색하고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팀엘리시움과 리라아트고, 청소년 체형 불균형 문제 해결을 위한 MOU 체결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과 리라아트고등학교가 청소년 체형 불균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양 기관은 청소년 체형 문제를 인식하고, 팀엘리시움의 체형 진단 기술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해결에 나서고 있다.리라아트고는 건강과학과를 통해 학생들의 체형 건강 관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팀엘리시움 대표는 협약을 통해 체형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 밝혔다.

플러스벳, 고객 맞춤 서비스 강화로 ‘365일 고객지원’ 운영
플러스벳이 연중무휴 고객지원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로써 고객들은 언제든지 빠른 도움을 받아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김평섭 대표는 긴급한 상황에서의 실시간 응대가 필수적이라며 사용자의 니즈를 고려하여 고객지원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효율성과 편의성이 높아진 동물병원 운영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다.

나비얌, 2024 상반기 우수나눔 가게 31곳 발표
IT 식사 플랫폼 나비얌은 상반기 우수나눔 가게를 발표했다. 4,500여 개의 나비가게가 결식 우려 아동들을 위해 나눔 및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 상반기에는 총 31곳이 선정됐다. 커피플래닛 봉천역점은 최우수 나눔가게로 선정되었는데, 이용 고객들은 친절한 응대와 맛있는 식사에 대해 감동적인 리뷰를 남겼다. 선정된 가게들은 나비얌을 통해 우선 노출되는 혜택을 받으며,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나비얌은 계속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프차, 강아지 유치원 창업 설명회 개최
7월 25일에 열리는 온라인 설명회에서 우쭈쭈플렉스 창업에 대한 정보와 수익 노하우가 공개될 예정. 우쭈쭈플렉스는 반려견 케어센터로 인기를 끌며 펫 산업의 성장이 기대된다. 참여자에게는 2,200만 원의 창업 지원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창업에 관심 있는 예비 창업자들은 마이프차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클룩, 후지산 여행 혜택 제공 캠페인 실시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이 후지산 근교 소도시 여행 혜택을 담은 ‘후지 품은 기차여행’ 캠페인을 개최한다. 캠페인은 8월 31일까지 이어지며, 신칸센 할인과 숙소 예약 혜택뿐만 아니라 후지산 근교 투어 정보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클룩 한국 지사장은 “일본 소도시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상품 및 할인 혜택을 통해 편리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다.클룩은 후지산 근교를 둘러볼 수 있는 투어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를 3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 패스 및 테마파크 입장권도 제공한다.

K-스타트업 지역예선,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4팀 선발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도전! K-스타트업 2024’ 혁신창업리그의 제주 지역예선에서 4개 우수팀을 발표했다. 수상팀으로는 MEMS를 활용한 물 정전분무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에이투어스’가 선정됐다. 수상팀은 보육기업으로 등록되어 후속 성장을 지원받을 예정이며, 종합예선에 진출하는 상위 2개팀은 IR 스토리텔링과 피칭 보완 개별 멘토링을 받게 된다.

커넥트퓨쳐, 메이전시와 파트너십 체결 및 사업 통합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인 커넥트퓨쳐가 메이전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사업을 통합했다. 메이전시는 브랜드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는데 성공해 빠르게 성장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는 서로의 강점을 결합하여 더 나은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계획이다. 양 대표는 이를 통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을 더욱 성숙하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