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이프두’를 활용한 온사이트 마케팅 역량 강화
아임웹은 ‘이프두(IFDO)’와 연동하여 자사몰 온사이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원가입률과 구매율이 상승하며, 개인화된 팝업을 통해 고객에게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프두를 도입한 자사몰들은 첫 방문자의 회원가입률이 기존 대비 37.5배 상승한 성과를 거두며, 아임웹은 온사이트 마케팅을 통한 고객 확보와 매출 증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성수동에 ‘PUBG 성수’ 팝업스토어 오픈
게임사 크래프톤이 서울 성수동에 PUBG를 기반으로 한 ‘PUBG 성수’ 팝업스토어를 1일 오픈한다. 이 공간은 게임 요소를 토대로 여름을 즐기는 ‘서머 바이브’, 아트 전시 ‘어반 캔버스’, 그리고 다양한 콜라보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18일까지 운영되며, 서바이버 굿즈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반 캔버스’와 ‘얼라이언스’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팝업스토어는 네이버 예약 및 워크인으로 운영되며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오픈된다.

‘폴리스원’ VR 훈련 체계 경찰청 혁신제품 지정
글로벌 기업 스코넥이 개발한 ‘폴리스원’은 경찰관의 현장 훈련을 위한 VR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치안 상황에 대한 대응을 실습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훈련을 개선할 수 있다. 8가지 긴급 상황 콘텐츠를 포함하며, AI NPC를 활용하여 현실감을 높이고 대응 능력을 향상시킨다. 스코넥 대표는 VR 훈련이 경찰의 대응 능력 향상과 비용 절감에 기여하며,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티투마루, KDB캐피탈과 투자 유치
AI 기업 포티투마루가 KDB캐피탈과 티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이 투자를 통해 포티투마루는 생성형 AI 기반 초거대 언어모델을 고도화하고, 기업용 Private 모드를 지원하여 안전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큐에이전트42’를 통해 초거대 AI 상용화를 이끌고 있다. 김동환 대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활용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AI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은 홈페이지, 클라우드 네이티브로 전면 재구축
한국은행의 홈페이지가 유앤피플에 의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을 기반으로 전면 재구축되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공공기관 최초로 클라우드 통합검색을 적용하고, AI 기술을 활용하여 정보 접근을 용이하게 했다. 또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시스템을 도입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켰으며,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관리시스템을 도입하여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한다.

NHN KCP, 친환경 행보 강화… 리필 스테이션 운영
NHN KCP가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사내 리필 스테이션 운영을 시작했다. 이 친환경 캠페인은 NHN 계열사와 자회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소비자가 빈 용기를 가지고 상품을 담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도록 돕는다.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1700여개 분량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절감했으며, 앞으로도 자원 순환과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밝혔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해 결제사 최초로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사내 전기차 충전소 설립,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다.

레이와트, 2024 레드닷 어워드 수상 소식 발표
인공지능 심혈관 영상진단 기기 ‘패스터’가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 수상한 지능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레이와트. 패스터는 세계 최고 속도의 OCT 영상장비로 안정성과 진단 정확도를 높였으며, FFR 시뮬레이터를 통해 정밀한 판단을 제공한다. 국내 상급종합병원에 납품 예정이며, CEO는 글로벌 시장 진출 계획 밝히고 성공적인 발전을 다짐했다. 레이와트는 체내진단 및 중재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재용, 정용진, 정의선 3대장 경쟁 ‘K-브랜드지수’ CEO 부문 석권”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발표한 ‘K-브랜드지수’ CEO 부문에서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이 1위를 차지했다. 이재용은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이 쓴 브랜드 가치 컨설팅 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양한 인덱스를 고려한 결과로, 이번 조사는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한국갤럽의 대중문화 조사 결과와 비교해 높은 신뢰도를 입증했다.

기프티콘 리셀 시장 상반기 성장세, 하반기도 기대
기프티콘 리셀 플랫폼이 경기침체 속에서도 성장하고 있다. 니콘내콘은 상반기 매출 215.6억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0%의 성장을 달성. 영화 티켓과 식음료 쿠폰을 중심으로 사용자 수도 크게 늘어났다. 20~30대 1인가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의 확대된 관심을 바탕으로 하반기에도 성장이 예상된다. 브랜드 다각화와 결제서비스 다양화 등을 통해 편의성 확대 및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KLA Foundation, 한국 청소년 융합인재 육성 위한 장학 프로그램 성황리 시작
2024년 KLA Foundation 장학프로그램이 확장되어 성공적인 발대식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프로그램은 한국 청소년들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융합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이다. 학생들은 STEM 기술을 향상시키고 팀워크를 배우며 미래 인재로 성장한다. 이를 통해 한국 청소년들이 국제적 창의 융합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키우고 있다. 앞으로는 대전에서 개최될 코리아로봇챔피언십에 FIRST Tech Challenge 한국 대표팀으로 도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