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글, 2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한국의 (주)키글은 유니온투자파트너스와 케이씨투자파트너스로부터 20억원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15억 Pre-A 투자에 이어 두 번째 투자로, 총 35억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CEO는 코코비 IP에 집중하며 글로벌 사업 강화와 매출 100억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현재 회사의 수출 비중이 80% 이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기협 디지털경제연구원, 외식업체의 배달대행 비용절감 효과 연구 결과 발표
디지털경제연구원은 외식업체의 플랫폼 이용을 통한 배달대행서비스의 비용절감 효과에 대한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연구는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직접 고용하는 것보다 월 평균 142만 원을 절감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더불어 플랫폼은 여러 배달원을 동시에 활용하여 주문 처리가 용이하고 피크타임에도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해당 연구결과는 디지털경제연구원 홈페이지 및 DBpia, KISS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왓’,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호텔 플랫폼 ‘두왓’이 호반혁신기술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4억원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을 획득한 두왓은 호반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 발전과 투자유치를 모색할 예정이다. 두왓은 호텔 및 리조트 업계에서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한다.디지털 서비스 및 운영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왓은 국내 주요 호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전주 한옥마을, 스마트 룸서비스 “노크노크” 도입
전주 한옥마을이 스마트 룸서비스 “노크노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노크노크”는 객실 내 전용 단말기를 통해 주문 및 결제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한옥 숙박체험 업체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관광객은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부터 외국어 자동번역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노크노크”는 지역 경제와 관광 업계 양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S-OIL, 소방관·경찰 후원으로 ‘사회공헌’ 관심도 1위…GS칼텍스 뒤이어
S-OIL이 상반기 국내 정유사 중 ‘사회공헌’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소방관·경찰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한 S-OIL은 GS칼텍스를 앞섰다. GS칼텍스는 다문화 교육기관 ‘해밀학교’ 후원금을 쾌척하며 2위를 유지했고, HD현대오일뱅크는 레이싱팀 ‘TEAM HMC’를 후원하며 3위에 올랐다. SK에너지는 집중 봉사활동으로 관심을 끌었으나 게시물 수가 줄어들었다. 총 게시물 수는 감소했지만 S-OIL은 주목받았다.

플러스벳, 네이버 예약 연동으로 동물병원 예약 간편화
동물병원 진료차트 서비스인 플러스벳이 네이버 예약 연동을 지원하며 고객에게 편리한 예약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병원은 초진 고객 인지도 상승과 예약 관리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플러스벳은 국내 동물병원 차트 중 유일하게 네이버 예약 연동을 지원하며, 사용자 친화적이고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하여 시장에서 성장 중이다.

모인, SK텔링크와 협력 ‘00700 국제전화 300분 무료'”
핀테크 기업 모인이 SK텔링크와 제휴하여 00700 국제전화 300분 무료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7월 2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모인 웹사이트나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해외송금이나 국제전화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인은 해외 송금 서비스를 운영하며, SK국제전화 00700은 고품격 통화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다.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모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로유니콘, 2024년 중간 결산에서 확대 성장 기록
2024년 6월 말, 헬로유니콘이 누적 이용자 2만 명을 돌파하며 성장 둔화를 극복하고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특히 2.0버전에서 도입된 정부 지원 사업 관리 서비스와 멘토링 프로그램은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를 통해 헬로유니콘은 경쟁력을 향상시켰고, 유사 업체를 능가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이용자를 유입시켰다. 사용자들은 헬로유니콘을 통해 이전보다 효율적인 업무를 경험하며 선택을 옳았음을 확인했다. 헬로유니콘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더핑크퐁컴퍼니, 8월 한달간 CU와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레이션
CU와 더핑크퐁컴퍼니가 핑크퐁 스핀오프 캐릭터를 중심으로한 ‘두근득근 오운완’ 콜라보를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은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 시즌에 맞춰 2600만 운동 팬을 대상으로 한다. ‘득근왕 핑크퐁’과 ‘케이루’가 함께하는 제품 출시와 콜라보 영상 공개, 그리고 챌린지 및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높이며 재미와 건강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한다. 피트니스센터 이용권부터 굿즈 키트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제공한다.

유니크굿컴퍼니 보훈 콘텐츠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 공개
유니크굿컴퍼니가 새로운 보훈 콘텐츠 ‘지구로 떨어진 무궁화?!’를 공개했다. 국가보훈부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게임은 우주인 ‘무궁화’와 함께 독립에 대한 여정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실감 기술을 활용해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2024년 8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굿즈가 제공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