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G밸리 해외 바이어 초청 하반기 수출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이 G밸리 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해 하반기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소재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 1:1 비즈니스 상담 및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에듀테크와 보안 분야에 초점을 맞춘다. 관심 있는 기업은 온라인으로 참가신청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G밸리활성화팀에 문의하면 된다.

시리에너지, 시드 투자 유치
차세대 이차전지 및 전고체 전지용 음극재 개발 기업 시리에너지가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기술력으로 국내외 주요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빠르게 성장 중인 시리에너지는 실리콘 복합체와 리튬 금속 분말 등 기술을 고도화하고 핵심 인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시드 투자를 통해 이차전지 음극재의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강조하는 시리에너지는 차세대 이차전지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것으로 기대된다.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는 “시리에너지가 Key Player로 자리매김할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지그재그, ‘2024 상반기 이너웨어 어워즈’ 개최…할인 혜택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상반기 인기를 끈 이너웨어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4 상반기 이너웨어 어워즈’를 개최한다. 이너웨어 어워즈는 고객 반응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된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모션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최대 70% 할인 혜택과 무료 배송, 추가 25% 할인 쿠폰팩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상반기에 사랑받은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스모어톡,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 선정
스모어톡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딥테크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포스텍홀딩스의 지원을 통해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발전시킨다. 이를 통해 한국 및 동아시아 지역 기업들이 브랜드 가치에 적합한 비주얼 애셋을 손쉽게 확보하는 한편 향후 동아시아 시장에서 안전하고 효과적인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현지 대표는 작은 기업임에도 강력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동아시아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사업 11월까지 상시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독립영화를 지원하는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참가 단체를 상시로 11월까지 모집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독립영화의 배급 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간 문화격차를 줄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0명 이상의 단체가 모여서 상영을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상영료 지원뿐만 아니라 부대 행사와 친환경 기념품도 받게 된다. 경콘진은 이를 통해 누구나 독립영화를 쉽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픈랩소디, 앱 개발사를 위한 광고 플랫폼 빌더 ‘애드컨트롤’ 서비스 런칭
애드컨트롤은 앱 개발사에게 간편한 광고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비용 효율적인 광고 사업 운영을 돕는 서비스로 새롭게 선보였다. 중소형 앱 개발사들이 고효율 광고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광고 플랫폼 구축과 운영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애드컨트롤의 기능은 맞춤 광고 상품, 광고 운영 자동화, 오디언스 타겟팅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광고 사업의 운영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김유신 대표는 앱 개발사와 광고주 양쪽에 혜택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광고 활동을 지원할 것이라 밝혔다.

에이블리, 케이타운포유 단독 입점으로 음반 판매 확대
에이블리는 케이타운포유와의 협업으로 음악 취향을 고려한 패션 플랫폼으로 진화한다. 이를 통해 케이팝 관련 상품군을 확대하고 유저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앨범부터 굿즈까지 다양한 상품을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음반 판매량은 국내 대표 차트에도 반영된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케이팝 문화의 전 세계적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탤런트뱅크, 캠코 회생기업 지원사업 2년 연속 선정
탤런트뱅크가 캠코의 경영정상화 컨설팅 지원사업 수행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참여 기업들에 맞춤형 전문가 자문을 제공하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해 참여한 기업들 중 14개가 긍정적인 효과를 얻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탤런트뱅크는 앞으로도 기업들에게 전문가 서비스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원할 계획이다.

플렉스, 직장 동호회 테니스 리그 결승전 개최
서울소방재난본부, 네이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참가한 HR 플랫폼 ‘플렉스 팀 테니스 리그’ 결승전에서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우승을 차지했다. 230건의 참가 신청을 받아 진행된 이 대회는 테니스 열풍 속에서 매 주말 경기가 치뤄졌고, 서울소방재난본부는 팀워크와 피지컬로 우세를 보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준우승을 차지하며 대회를 통해 팀 가치를 깨달았다고 밝혔다. 인플루언서와 전 프로 선수들이 게스트로 참석한 결승전은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

유전성 망막질환 치료제 개발 스타트업, 싱귤래리티바이오텍 팁스 선정
유전성 망막질환 치료제를 개발 중인 싱귤래리티바이오텍이 팁스에 선정되었다. 회사는 망막 오가노이드 생산 기술을 기반으로 범용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이로 인해 시력 보존 기간을 연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싱귤래리티바이오텍은 삼일제약과도 협력하고 있으며, 액셀러레이터인 젠엑시스로부터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회사는 GMP 생산 표준화 프로토콜 개발을 위해 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