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팬덤 앱 ‘마이원픽’, 7월 인기 아티스트 결산 발표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은 7월 주요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BTS, 임영웅, 영탁, 이찬원 등이 높은 지지를 받았다. ‘마이원픽’은 서울가요대상, KM차트, 드림콘서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며 아티스트들에 대한 리워드도 제공한다. 또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오케이좋아 연예인봉사단과 협약을 맺고 있어 유저들에게 기부 열매를 제공하고 있다.

페스티벌온, 환경을 생각한 스마트 리플렛 공개
주식회사 페스티벌온은 ‘Smart Leaflet For SA Solution Ver 1.0’을 출시하며 종이 리플렛 대체를 제안했다. 이 스마트 리플렛은 행사 시 인쇄량과 탄소 배출을 줄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에게 웹 버전으로 편의성을 제공한다. 또한 긴급 상황 대처 기능과 성과 분석 보고서 등을 제공하여 행사 기획에 유용하며, 실내 행사를 위한 앱 버전 출시도 예정이다. ‘SA Solution’ 솔루션 브랜드를 개발 중인 페스티벌온은 Safe Care Package 등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CEO 김재한은 Wi-Fi와 AI를 활용한 Safe Care Package 시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귤메달, 미국 스트롱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제주의 시트러스 스타트업 귤메달이 스트롱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귤메달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시트러스를 활용하여 제로슈가 착즙주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의 입맛에 맞는 시트러스를 추천하는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R&D, 원료 개발, 산지 공급망 구축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귤메달은 팝업스토어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국내 대표 시트러스 브랜드로 자리매기고 있다. 회사 대표는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제주 시트러스의 잠재력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베스텔라랩, ‘2024년 우수벤처기업 연구개발 부문’ 선정
세계 최초의 주차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운영하는 베스텔라랩이 ‘2024년 우수벤처기업 연구개발 부문’에 선정되었다.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우수벤처 선정사업에서 선정된 이번 상은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베스텔라랩은 실시간 주차 공간 안내 서비스인 ‘워치마일’을 비롯해 자율주행차량용 V2I 통신 기반 서비스인 ‘제로크루징’과 주차 최적화 AI 솔루션을 개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업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진매트릭스, 엘리텍 그룹과 글로벌 분자진단 제품 공급 계약
유럽 체외진단 기업인 엘리텍 그룹과 한국의 진매트릭스가 분자진단 제품 공급을 위한 글로벌 계약을 체결했다. 두 기업은 강력한 시너지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진매트릭스는 네오플렉스 제품군을 해외시장에 공급하고, 엘리텍 그룹은 자동화 분자진단 플랫폼을 보유하여 다양한 진단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양사는 2023년부터 협력을 시작해 검사의 정확성과 편리성을 높이는 올인원 분자진단 시스템을 세계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강다니엘, 글로벌 팬덤 지원 플랫폼 ‘비스테이지’와 협력
가수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 5주년을 맞아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가 글로벌 팬덤을 지원한다. 강다니엘은 새로운 무대로 활동을 시작하며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여주었다. ‘비스테이지’는 다국어 지원을 통해 팬들과 아티스트 간 소통을 원활히 돕고, 강다니엘의 활동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비스테이지’는 1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며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