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밀리의서재와 제휴 협약 체결
국내 독서 플랫폼 밀리의서재와 저가 항공사 티웨이항공이 손을 잡고 여행객에게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의 유럽 노선 신규 취항을 기념하여, 항공 이용객들에게는 18만 권의 독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구독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추천 도서로는 로마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책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 제휴를 통해 여행 중 혹은 비행 시간에 독서를 통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도록 독서의 가치를 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펀 ‘선물24’, 2024년 추석 선물 서비스 오픈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운영하는 ‘선물24’가 2024년 추석 선물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기업이 임직원이나 고객 대상 선물 발송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개발된 SaaS를 제공한다. 고객사들은 자체적으로 선물을 선택하고 받는 사람에게 배송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기업 고객들은 다양한 상품을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 없이 간편하게 주문 및 관리할 수 있다. 위펀은 다른 기업 복지 서비스도 제공하며, ‘선물24’의 신청은 8월 30일까지 받고 있다.
MZ세대 보험료 소비 현황과 관심도 분석 결과 발표
핀테크 기업 해빗팩토리가 20대와 30대의 보험료 평균 지출을 공개했다. 2030세대의 평균 보험 가입 수는 5.2개로, 어린이보험, 실손보험, 여행자보험이 가장 많이 보유한 상품이다. 30대는 보험 상품을 스스로 선택하는 비율이 높은 반면 20대는 가족이 대신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이들의 보험료 납부 및 가입 경로, 관리 앱 활용 상황까지 조사해 소비자 인식에 맞는 전략 모색이 필요하다는 해빗팩토리의 입장이다.
금 가격 상승세 지속, 비주얼이 7월 평균 시세 발표
주얼리 스타트업 비주얼이 7월 한 달간의 금 평균 시세를 공개했다. 7월 평균 가격은 449,800원으로 6월 대비 상승하며, 연간 변동은 29.7% 상승했다. 국제 금값도 상승하며 미국 정치적 요인으로 금 가격은 견고한 상승세를 보인다. 비주얼은 하반기에도 귀금속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분석했으며, 연내 금리 인하 기대로 투자자금이 계속 유입될 것으로 전망했다. 아몬즈에서는 1018 gold days 기획전을 개최 중이며, 골드 제품 한정 1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29CM, 이동휘와 함께 ‘이구홈에서 구함’ 캠페인 진행 중
셀렉트샵 29CM이 배우 이동휘와 함께 ‘이구홈에서 구함’ 캠페인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지널리티와 취향을 강조하는 이 캠페인은 이구홈의 홈·리빙 제품을 알리며,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디자인을 소개하고 이를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2일부터 21일까지는 ‘이굿홈위크’ 기획전도 진행된다. 29CM 관계자는 “다양한 취향과 매력을 지닌 이동휘와 이구홈의 가치를 전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구홈 캠페인 상세 내용은 29CM 앱과 웹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오토, 알리바바닷컴 파빌리온 연동서비스 본격 론칭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바바닷컴의 B2B 웹사이트 파빌리온과의 연동서비스를 본격 론칭했다. 알리바바닷컴이 제공하는 파빌리온을 통해 국내 기업들은 해외시장으로 진출하기 쉬워졌고, 해외 바이어들도 한국 상품을 손쉽게 찾아 소싱할 수 있다. 플레이오토를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상품을 관리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매확대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커넥트웨이브는 알리바바닷컴과의 협업을 강화하여 국내 셀러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파미레세’, 팁스 선정, 연구개발 자금 받는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스피드브리딩 플랫폼 파미레세가 정부의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받는다. 이를 토대로 인도어파밍용 신품종 개발과 해외 시장 진출을 계획하며, R&D를 더욱 강화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예정이다.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 달성을 다짐하고, 운영사는 파미레세를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시키기 위해 더 많은 지원을 약속했다.
파프리카, 큐엘웍스서비스 출시
AI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 제작 서비스 ‘큐엘웍스’가 론칭되었다. 이 서비스는 브랜드 제품, 모델, 로케이션을 AI로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환상적인 세계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는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제품에 집중할 수 있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서비스되며, MCM, 노앙, CJ올리브영 등 다양한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메타, 한국서 라마 경진대회 개최
메타는 AI 기술을 활용한 문제 해결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라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라마를 활용한 기술 솔루션 경진대회로, 우승자에게는 1,500만원 상금과 아시아태평양 결승대회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8월 21일까지이며, 대회 심사기준은 기술적 구현 정도와 윤리 등이다. 메타는 또한 라마3.1 지원금 신청 공개모집도 진행 중이다.
먼키-사회연대은행, 외식창업 지원 프로그램 모집
먼키와 사회연대은행이 외식업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지원하는 ‘외식업 창업지원 사업’을 발표했다. 지원대상은 저소득층으로, 창업자금, 교육, 공간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인테리어 비용이 전체 비용의 절반을 차지하는데, 대출 조건이 어려워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을 고려했다. 사회연대은행과 먼키는 창업자들에게 경제적 지원뿐만 아니라 상생 협력을 통한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과 김혁균 먼키 대표는 이번 프로그램이 창업자의 꿈을 실현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 자세한 내용은 먼키와 사회연대은행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