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어원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만들고 입고 놀 수 있는 웨어러블 토이 출시
그란데클립의 ‘왓어원더’는 직접 그리고 만들어 입고 노는 웨어러블 토이를 출시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협동심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골판지와 종이 소재를 사용했으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작 방식을 채용했다. 첫 시리즈로는 공룡 3종이 출시되었고, 이벤트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펀딩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왓어원더는 앞으로 다양한 시리즈를 계획 중이다. 이화랑 총괄 디렉터는 “아이와 부모가 함께 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진정한 놀이”라며 브랜드 취지를 설명했다.
외식업체들이 채소값 상승에 대응하여 온라인 마켓을 활용하는 추세
최근 장마와 폭염으로 인한 채소류 가격 상승으로 식자재 온라인 거래가 급증했다. 특히 식봄에서는 채소류 판매액이 이전 달 대비 26.3% 증가했으며, 미나리와 상추 등의 급등률이 높은 품목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에 대형 식자재 유통업체들이 온라인 시세를 공급 안정성을 고려해 높이는 반면, 오프라인에서는 당일 시세 반영으로 온라인 구매가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소류 가격 상승에 따라 식봄의 온라인 판매량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온라인 시세는 오프라인보다 10~15% 저렴한 경우가 많다고 밝혀졌다.
디스코드, 안전한 여름 방학을 위한 ‘청소년 헌장’과 ‘보호자 가이드’ 발표
글로벌 음성, 영상 및 텍스트 앱 디스코드가 청소년 사용자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청소년 헌장’과 ‘보호자 가이드’를 발표했다. 헌장은 사용자 간 원칙을 담고, 가이드는 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종합 자료로 안전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코드는 이를 통해 청소년이 안전하고 긍정적인 환경에서 디지털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랜 시스템 강화 및 새로운 부착물 출시한 배틀그라운드 31.1 업데이트
㈜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에 클랜 시스템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새로운 ‘클랜 챌린지’와 ‘클랜원 미션’으로 클랜원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부착물인 ‘제동기’를 비롯한 다양한 부착물이 추가되었으며, 경쟁전 시즌 30 보상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클랜 토큰을 이용한 다양한 아이템 교환 등 풍부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사고 밴드, 폭염 속 근로자 안전 지킨다
한국수자원공사와 협력한 스토리포유의 스마트 안전 솔루션 ‘무사고 밴드’가 온열 질환을 예방하며 근로자의 안전을 보호하고 있다. 이 밴드는 온열 질환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사용자에게 맞춤형 위험 지표를 제공하여 안전을 강화한다. 한국수자원공사 전북지역협력단에서는 이를 도입해 근로자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며, 스토리포유는 무사고 밴드에 대한 좋은 평가로 더 많은 산업 현장에서의 확대 도입을 기대하고 있다.
로쉬코리아, 액티브 시니어 대상 사진, 그림 대회 열어
로쉬코리아가 액티브 시니어를 대상으로 ‘오뉴 스마트폰 출사대회’와 ‘오뉴 어반스케치 페스타’를 개최한다. 두 행사는 다양한 취미 여가 프로그램을 증진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총상금 40만원이 수여되고 우수작품은 전시될 예정이다. 로쉬코리아는 초보자들도 참여할 수 있는 낮은 진입장벽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이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만들기를 기대하고 있다.
번개장터, ‘2024 세이버 아시아 퍼시픽 어워드’서 4개 부문 파이널리스트 선정
국내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세이버 아시아 퍼시픽 어워드 2024’에서 4개 부문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번개장터는 ‘좋아하는 것을 팔아 좋아하는 것을 합니다’ 캠페인을 통해 중고거래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송호준 작가와 함께 진행한 캠페인은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십만 개의 쇼핑 사례를 만들었고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효과를 얻었다.
광주창경센터, 창업패키지 R&D 교육 완료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초기창업패키지 및 예비창업패키지 기업을 대상으로 R&D 교육을 마무리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창업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연구개발계획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기업 대표들은 컨설팅을 통해 발전된 기술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었다. 광주창경센터는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으로 R&D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초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지원할 계획이며, 기술개발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코코다이브’, 도쿄 오프라인 매장 오픈과 누적 주문 100만 건 돌파
글로벌 K콘텐츠 플랫폼 ‘코코다이브’가 도쿄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했다. 온라인에서의 성장으로 누적 주문 건수 100만 건을 기록하며, B2B 사업과 틱톡 라이브 방송을 통한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강력한 팬덤과 소셜미디어 영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더 많은 지역에 오프라인 프랜차이즈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