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피해기업에 티메프 정산 지연 대비 마케팅 자금 지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들을 위해 최대 500만원의 마케팅 활동 자금을 지원한다. 이는 국내 기업 간 경쟁 심화로 올해부터 해외 마케팅에 집중하기 위한 조치로 이어지며, 피해 기업들에게 국내외 이커머스 마케팅 자금을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피해 기업은 SBA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리치고, 24년 (7월) BEP 달성… 매출 67.5% 급증
부동산 기업 리치고가 올인원 AI 부동산 프롭테크 서비스로 매출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2024년 7월 기준 Break Even Point(BEP)를 달성했다. 전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약 67.5%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B2C 경매 서비스 및 투자 체크리스트 서비스의 성과로 100만 MAU를 달성하며 선도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이어 상급지, 학군 정보 제공과 AI 미래 가격 조회 기능 등을 개발하며 시장에서 더욱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더 나아가, 리치고는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와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통해 매출을 더욱 성장시킬 계획이며, 앞으로도 부동산 시장 참여자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예정이다.
플랜트너, 제피러스랩 Z-CAMP 대상기업으로 선정
친환경 유기질비료 개발 기업 플랜트너가 ‘제피러스랩 2024 하반기 Z-CAMP’ 대상기업으로 선정됐다. 플랜트너는 친환경 유기질비료를 개발하여 환경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식물 영양흡수를 높이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성장과 성과를 거둔 플랜트너는 2025년 상반기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Z-CAMP는 창업기업의 성장 및 가치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플랜트너는 이를 통해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제6회 컴퍼스 포럼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컴퍼스 포럼’을 통해 창업가들을 지원한다. 이번 포럼에는 기후테크 스타트업의 투자 및 산업 동향이 주제로 다뤄질 예정이다. 충남 스타트업 4개 팀의 IR 피칭과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실질적인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JB벤처스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하반기 협력하여 참여자들에게 인사이트와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창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구글 폼을 통해 가능하다.
에이블리, 촉촉한 ‘글로시 메이크업’ 인기 상승…뷰티 그랜드 세일 개최
에이블리가 한여름에도 ‘글로시 메이크업’ 상품 검색이 급증하며 인기를 끌고 있음을 밝혔다. 글로시 메이크업은 색조와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촉촉함과 광택감을 강조하는 스타일이다. 립제품 거래량이 크게 증가하며, 에이블리는 ‘뷰티 그랜드 세일’을 개최하여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세일 기간 중 행운의 번호를 가진 고객에게는 럭셔리 화장품도 쏜다.
지그재그, 7월 신규 설치 1위…4050 패션플랫폼 포스티는 4위
카카오스타일의 지그재그가 국내 패션 앱 설치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대형 프로모션과 할인 행사가 성공적이었고, 10대 고객 유입도 늘어났다. 포스티도 AI 개인화 추천 서비스와 멤버십 제도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중국 커머스 공세에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하며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메가스터디, 디디쌤 솔루션 도입으로 CS역량 강화
교육 플랫폼 메가스터디가 에듀테크 기업 디디쌤의 혁신적인 LMS를 도입하여 역량을 강화한다.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와 학습 자료를 통해 수많은 학생들에게 고품질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초중등부 CS직원들의 역량 향상에 주력할 예정이다. 디디쌤은 AI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관리 시스템을 제공하여 다양한 교육기업과 협업 중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들과 솔루션을 발전시켜갈 것이라 밝혔다.
한국자산매입 안심약정, 메리츠보험과 업무 협약
한국자산매입과 메리츠화재해상보험이 협약을 맺어 새로운 안전 패키지를 제공한다. ‘헷지했지’와 ‘주택종합보험’을 결합한 이 서비스는 분양가 매입과 현재 주택 위험 요소 보장을 통해 소비자들의 걱정을 해소한다. 김종구 대표는 협약으로 고객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미래의 안정을 도모할 것이라 밝혔다. 두 기업은 협력을 통해 더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2024년 2분기 매출 2조 6,105억 원 기록
네이버는 2024년 2분기에 매출액 2조 6,105억 원을 달성했다. 서치플랫폼, 커머스, 핀테크 등 각 부문에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룩했으며, 특히 클라우드 사업에서도 호조를 보였다. 네이버는 개인화 기술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지속할 계획이다.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디지털트윈 플랫폼 구축 사업에도 착수했다.
다나와, 8월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 거래액 급증
이커머스 기업 다나와는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 거래액이 전 주 대비 2,385% 증가한 것을 공개했다. 이는 2년 만에 최고치로, 코로나19 재확산세가 뚜렷해진 8월 초부터 발생한 현상이다. 판매가격 또한 급등하여 1주간 평균 가격은 734원에서 2,056원으로 상승했다. 소비자들의 대량 구매 욕구가 수요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마스크 거래액도 같은 기간에 34%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