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스타트업 제1차 투자교류회 8월 22일 열린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제1차 투자교류회 In-Best 판교 행사가 오는 8월 22일 경기스타트업캠퍼스 2층 창업라운지에서 개최된다. 국내 AC와 VC, CVC, 대기업과 선도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행사에는 네메시스, 라스큐어바이오사이언시스, 미러로이드, 시너지, 아타드, 에어빌리티, 오토엘, 올디너리매직, 위제이, 한국딥러닝 등이 참여할 예정. IR 피칭과 1:1 밋업과 네트워킹을 진행한다. 참가자에 한해 2024 판교 스타트업 20개사 비공개 정보를 포함한 한정판 IR북 50부를 제공한다.

신용보증기금, 2024년 하반기 계획 발표
신용보증기금은 9일 대구 본점에서 전국본부점장회의를 개최하여 상반기 경영성과를 점검하고, 하반기 주요 업무 계획을 확정했다. 이에 따라 하반기 신규보증 공급 목표를 6조원으로 설정하고 혁신성장 분야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 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며 녹색금융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인적 자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에게 국가적 노력에 적극 동참을 당부했다. 최원목 이사장은 “고객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약속했다.

‘AI 합성데이터 생성기업’ 심투리얼, 중기부 팁스 선정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소속 기업인 ㈜심투리얼이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앞으로 2년간 최대 5억 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심투리얼은 대규모 디지털트윈 가상환경 기술을 활용해 인공지능 합성데이터를 생성하는 스타트업으로, 이번 지원을 통해 기술 고도화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에픽세븐, 여름 맞이 업데이트 진행! 리듬 게임 특별 서브 스토리와 한정 영웅 소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여름을 맞아 특별한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듬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특별 서브 스토리와 여름 한정 영웅 2종이 추가됐다. 특히, 서브 스토리에 등장하는 ‘에다’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영웅 ‘축제의 에다’가 소개되었는데, 그는 강력한 대마법사지만 수영복을 입는 재미있는 캐릭터다. 사용자들은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정 캐릭터 프로필 카드와 일러스트를 획득하여 게임 내 화면을 꾸밀 수 있다. ‘축제의 에다’는 한정적으로 8월 22일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새로운 영웅이 공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