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엠아이씨×안세회계법인, 항공 컨설팅·리스 서비스 개발 협력 MoU 체결
VMIC와 안세회계법인이 항공 컨설팅과 리스 서비스 개발을 위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항공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항공자산 관리와 M&A 컨설팅 등을 공동 개발하고 클라이언트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항공산업에 투자하는 기관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함께하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 유일의 항공 분야 전문 컨설팅 팀을 구축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전문기관 R&D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경기혁신센터는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참여기업을 선발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의 R&D를 지원하여 기술 창업을 촉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최대 1.2억 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하며, 중소기업부 R&D 과제를 처음 수행하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경기혁신센터는 TIPA에 추천할 123개사를 선발할 예정이며,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촉진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기업은 홈페이지를 통해 8월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한국무역협회, 광복절 특별사면 환영 논평
한국무역협회는 정부의 광복절 특별사면 결정을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에게 경영 기회를 제공하는 긍정적인 조치로 평가한다는 논평을 발표했다. 최근의 국제정세와 경제 환경 변화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며 기업들이 협력하여 경제 상황을 개선해야 한다는 국가적 요구를 지지하는 한편 이번 사면을 통해 수출 증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표명했다.

쏘카, 매출 성장 및 이익률 개선 예고
쏘카가 ‘쏘카 2.0’ 전략을 통해 2분기에 두 자릿수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이루어냈다. 카셰어링 부문의 매출은 전년대비 18.6% 증가했고 이익률도 상승했다. 플랫폼 사업도 거래액이 증가하며 월간 앱 방문자 수도 상승했다. 쏘카는 향후 안정적인 수익 달성을 위해 계획을 가속화하고 있다. 회사 대표는 쏘카의 능력을 입증했으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밀리의서재, 상반기 최대 매출 달성
한국 최대 독서 플랫폼인 밀리의서재가 2분기에도 큰 성장을 이룩했다. 상반기 누적 매출은 346억 원으로 기록되며, 가입자 증가와 B2B 사업의 성장이 주효했다. 특히, 2분기에는 800만 명 가입자를 유치하며 전년 대비 24% 증가했고, 다양한 제휴 요금제로 관련 매출도 증가했다. 앞으로는 AI 기술을 활용한 초개인화 독서 경험과 오리지널 IP를 활용한 사업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트렌드 업’ 교육으로 경남 창업의 미래를 엿보다
경남도는 ‘2024 예비창업패키지 판로전략 트렌드 업’ 행사를 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모색했다. 프로그램은 브랜딩과 마케팅 전략 강화를 중심으로 최신 트렌드 반영 교육을 제공했고, 참가자들은 실전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전략 구축에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실용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 내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기회를 가졌다. 강두순 창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생태계 발전을 이끌 예정이라 밝혔다.

인기협, 온라인플랫폼 규제 동향 국제세미나(Ⅲ) 개최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와 CCIA가 온라인플랫폼 규제 동향 국제세미나를 개최한다. 유럽의 DMA 시행 후 빅테크 서비스 축소로 부정적 영향 우려되며, 한국에서도 유사한 사전규제 도입 논의가 확산되고 있다. 이 자리에선 국내외 전문가들이 DMA의 영향, 비용 및 한국의 법안 영향 등을 논의할 예정. 종합토론에서는 국내 교수진과 함께 의견 나눈다.

석경에이티, 상반기 매출 2.5% 상승…하반기 실적 기대
나노 소재 기업 석경에이티가 상반기 매출 57억원으로 전년比 2.5% 상승한 결과를 발표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하락했지만, 실적은 회복 양상을 보이며 2분기에는 흑자전환했다. 해외 치과재료 수요 증가와 새 제품 라인업 기대로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또한, 새 공장 준공과 안산 본사의 클린룸 설비 구축으로 신사업 추진을 위한 준비가 진행 중이다.

‘귤 샘플러 키트’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귤메달은 제주의 시트러스 브랜드로,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어워드 수상 기념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추어 다양한 제철 귤과 신품종을 비교하고 시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귤메달의 디자이너는 다양한 시트러스를 통해 행복을 전달하기 위해 뚜껑 열기 대신 슬라이드 방식을 도입함. 귤 샘플러 키트는 겨울 시즌에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