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러웍스, 중기부 팁스 프로그램 선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와 크립톤의 투자기업인 원격 채용 플랫폼 ‘플렉스웍’ 운영사 베러웍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템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정부의 R&D 자금과 민간 투자 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베러웍스는 이번 선정으로 원격근무자 생산성 분석, 인공지능 기반 업무 생산성 향상, 인재 추천 및 매칭 고도화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제주센터는 2022년부터 베러웍스를 지원해왔으며, 이번 팁스 선정을 통해 베러웍스의 글로벌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2024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중국 진출 스타트업 모집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국 청두시 고신구와 협력하여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한국 예선을 개최한다. 이 대회는 중국 청두시 인민정부가 글로벌 스타트업을 유치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해온 경진대회로, 신에너지, 전자정보, 첨단바이오 의약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26일까지이며, 결승전 수상 기업에게는 총상금 6억원과 창업공간 지원, 중국 현지 투자자 매칭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슬로크,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 유치
글로벌 엑셀러레이션 패션 중개플랫폼 ‘DANAYAD’를 운영하는 슬로크 주식회사가 씨엔티테크와 스테이션케이의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슬로크는 프랑스 파리 STATION F 입주기업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혁신부문 장관상 수상 등 다양한 성과를 이루며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를 통해 슬로크는 프랑스 파리에서 O2O 방식의 플랫폼 서비스를 정식 런칭하고, 현지 타겟 광고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대한민국의 뛰어난 ‘의식주’ 기업들을 발굴하여 유럽 시장 진출을 돕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계획이다.

MMP코리아, 자율주행 트럭 시범운행 실시
미들마일 모빌리티 전문기업 MMP코리아는 최근 우편 물류 분야에 자율주행 트럭을 도입하기 위한 시범운행을 진행했다. MMP코리아는 로지스퀘어와 로지스랩의 전략적 사업 통합을 통해 2023년 설립된 기업으로, 이번 시범운행에서는 인천에서 대전까지의 우체국 간선운송 노선에 마스오토의 자율주행 트럭을 투입했다. 자율주행 트럭은 야간 왕복 운송을 안전하게 수행했으며,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MMP코리아는 향후 디지털 운송관리 역량과 자율주행 차량을 결합한 디지털 물류 플랫폼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인터파크 트리플, 시니어 테마 여행상품 출시
국내 대표 여행사 인터파크투어와 액티브 시니어 플랫폼 시놀이 50대 이상을 위한 테마 여행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50대부터 70대까지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동남아와 중국/일본 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베트남 다낭 2주 체험, 대만 역사탐방, 호치민 와인 투어, 괌 낚시 여행 등 다양한 테마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중국드라마 성지순례와 차마고도 트레킹 상품도 눈에 띈다. 혼자 신청도 가능하며, 2인 1실 이용 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