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론칭 1주년 성장 데이터 공개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이 론칭 1주년을 맞아 성장 데이터를 공개했다. 차란은 세컨핸드 의류를 판매 대행하는 서비스로, 앱을 통해 위탁 판매 신청을 받는다. 지난 1년간 차란을 통해 거래된 브랜드 수는 약 9,000여 개, 누적 이용자 수는 32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7월 거래액은 론칭 대비 650% 상승했다. 차란의 성장세는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가 주도하고 있으며, 재구매율은 60%에 달한다. 차란은 엄격한 품질 관리와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높은 고객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로앤컴퍼니, 빅케이스Plus 구독료 인하
로앤컴퍼니가 AI 기반 통합 법률정보 서비스 빅케이스Plus의 월 구독료를 33,000원에서 29,700원으로 10% 인하했다. 이번 인하는 오늘부터 적용되며, 기존 구독 회원은 다음 정기 결제 시 반영된다. 빅케이스Plus는 방대한 법률 정보를 무제한으로 검색할 수 있는 유료 구독 서비스로, 약 464만 건의 판례 데이터와 17만 건의 법령 등을 제공한다. 로앤컴퍼니는 이번 구독료 인하로 더 많은 이용자에게 폭넓은 법률정보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트웰브랩스, 뉴립스 2024에서 영상-언어 모델 워크숍 주최
영상이해 초거대 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가 12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AI 학술대회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NeurIPS 2024)’에서 영상-언어 모델 워크숍을 주최한다. 뉴립스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가진 학술 행사로, 트웰브랩스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영상 데이터 처리와 활용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트웰브랩스는 영상언어모델 개발 및 상용화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 워크숍 주최를 통해 글로벌 AI 커뮤니티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쏠북, 새학기 대비 과목별 내신 자료 공개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이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원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위해 과목별 내신 신규 자료를 공개했다. 영어 과목 ‘이희완연구소’의 자료를 비롯해 수학대왕의 ‘메디컬수학’, 하와이매쓰의 ‘1등급 목표학습’ 등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자료가 포함된다. 국어 과목은 ‘비문학 독서 모의고사’ 6회분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쏠북은 매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주요 과목 외에도 과학, 사회, 역사 등으로 자료를 확장하고 있다.

맘편한세상, ‘맘시터 입문교육’ 무료 공개
아이돌봄 전문 기업 맘편한세상이 ‘맘시터 입문교육’을 무료로 공개했다. 이 교육은 베이비시터 직업의 이해, 돌봄 서비스 교육, 아동학대 및 실종 예방, 안전사고 예방과 대응 등 필수 내용을 포함하며, 맘시터 앱과 웹에서 온라인으로 학습할 수 있다. 입문교육 수강 후 ‘맘시터e테스트’를 통과하면 인증뱃지가 부여되어 부모 회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 맘편한세상은 이번 교육을 통해 베이비시터의 전문성을 높이고, 맞벌이 가정에 신뢰할 수 있는 아이돌봄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테헤란로 대로변 초역세권 빌딩 매물로 등장
알스퀘어는 강남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여삼빌딩’이 매물로 나왔다고 밝혔다. 여삼빌딩은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전층 오피스로 사용 중이다. 알스퀘어는 매수의향서 접수를 진행 중이며, 8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강남권역 오피스 평균 공실률은 2.7%로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으며, 임대료 인상률도 서울 평균보다 높다. 알스퀘어는 최근 CRE팀을 강화하며 기업 부동산 자산 관리·자문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G밸리 기업 대상 스마트워크톤’ 참가자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은 IT 기술 교육을 통한 기업 생산성 증대 및 기술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G-Net 커뮤니티 스마트워크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9월 6일 금천구 가산동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진행되며, G-Net 커뮤니티 스마트워크 IT 기술세미나 1.2기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AI 단편영화 실습을 바탕으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해 제출하며, 특강과 피드백을 통해 창의성을 높이고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다. 신청은 8월 19일부터 8월 30일까지 스마트워크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노 웨이 아웃’, 2주 연속 1위 차지
OTT 콘텐츠 통합 검색 플랫폼 키노라이츠가 8월 4주차 통합 콘텐츠 랭킹을 발표했다. 드라마 [노 웨이 아웃: 더 룰렛]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 작품은 디즈니+와 U+모바일tv에서 공개된 액션 시리즈로, 흉악범을 대상으로 한 공개살인청부를 다룬다. 이어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가 2위를,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폭군]이 3위를 기록했다. 장나라와 남지현 주연의 드라마 [굿파트너]는 4위, 넷플릭스 예능 [더 인플루언서]는 5위에 올랐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얼리버드 티켓 완판
무신사 뷰티가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의 얼리버드 티켓이 전량 매진됐다. 이번 행사는 성수동 일대에서 열리는 대규모 뷰티 오프라인 행사로, 신진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최대 40만 원 상당의 스페셜 기프트가 증정된다. 온라인에서도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큰 성과를 보이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고객과 브랜드 간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3D 콘텐츠 생성 AI 아이리브, 서울형 TIPS 선정
3D 콘텐츠 생성 AI 스타트업 아이리브가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이 주관하는 ‘서울형 TIPS’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유망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여 서울 대표 혁신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이리브는 3D 캐릭터와 모션 생성 기술을 통해 3D 모델링 및 애니메이션 작업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고, 글로벌 게임업체를 비롯해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버추얼 휴먼 시장으로 고객층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선정으로 아이리브는 최대 4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