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상 영어 회화 서비스 ‘에피소든’, 신규 투자 유치
글로벌 화상 대화 서비스 에피소든(Episoden.com)을 운영하는 (주)에피소든이 45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에피소든은 웹과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외국인과 화상 영어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 165개국에서 사용 중이다. 기존 화상 영어 회화 서비스의 한계를 극복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에는 쿠팡이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엑스퀘어드와 기존 투자사인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도 함께했다. 에피소든의 양현모 대표는 “에피소든의 잠재적 성장 가능성을 알아보고 투자해준 모든 주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에피소든은 2022년 7월 첫 투자 유치를 받은 이후 꾸준히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통합 데모데이 성료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와이앤아처가 공동 주관한 ‘2023년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통합 데모데이’가 21일 서울 강남 슈피겐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9개 운영기업 출신의 12개 사내벤처팀과 24개의 전문 투자기관이 참여했다. 사내벤처팀들은 창업 아이템과 사업화 실적을 발표하며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얻었다. 구름인베스트먼트 박상용 대표는 참가팀들의 개발 내공을 높이 평가하며 일부 팀에 대한 추가 투자 검토를 언급했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인국 센터장은 이번 데모데이가 사내벤처팀들의 사업 확장에 큰 의미가 있다고 평가하며, 지속적인 후속지원을 약속했다.

제2서울핀테크랩,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참가
제2서울핀테크랩은 서울핀테크랩과 함께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협력관으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핀테크와 인공지능, 금융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AI와 핀테크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금융 생태계를 조망한다. 제2서울핀테크랩과 서울핀테크랩은 각 입주기업 4개사, 총 8개사와 함께 참가하여 핀테크랩과 입주기업의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제2서울핀테크랩의 입주기업으로는 에코카우, 원라인에이아이, 콜랩테크놀로지, 프랙탈에프엔이 있으며, 서울핀테크랩의 입주기업으로는 BISONAI, ㈜핀인사이트, 아이피샵, 몰리턴이 있다. 홍보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이 입주기업의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2서울핀테크랩 채성민 센터장은 “핀테크랩 입주기업들의 우수성을 알리고, 참가 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진출 활로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