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너스, HR 조직문화 개선 웨비나 개최
모티너스가 글로벌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조직문화 개선 사례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2024년 9월 12일 오후 3시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며, 임직원 챌린지 캠페인을 통한 조직문화 개선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모티너스는 건강한 습관 형성 플랫폼으로 출발해 기업 임직원들을 위한 챌린지 서비스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대기업과 공공기관의 성공 사례와 HR 지원 전략이 논의된다. 참가자들은 실시간 Q&A를 통해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다.

팜스태프, 농자재 브랜드 ‘Farmer Remedy’ 출시
팜 임팩트 비즈니스 스타트업 팜스태프가 새로운 농자재 브랜드 ‘Farmer Remedy’를 출시했다. 이 브랜드는 농장주들의 실제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발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첫 제품은 강원도 화천의 안수민 농부와 협력해 개발한 스마트팜 재배용 양액 배지로, 보수력과 배수력을 동시에 높여 안정적인 수분 공급이 가능하다. 팜스태프는 앞으로도 농장주들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농자재를 개발할 계획이다.

쿠콘,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B2B 기업의 고객사 관리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사업자 휴폐업 조회 API’를 제공한다. 이 API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사업자 운영 상태를 대량 조회할 수 있으며, 면세, 과세, 폐업일자 등의 상세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대금 지급 및 거래처 관리, 세금계산서 발행 등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다. 쿠콘은 다양한 페이먼트 API도 제공해 B2B 기업의 업무 성과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쏘카일레클, 새학기 맞아 캠퍼스 할인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일레클이 새학기를 맞아 전국 25개 대학교 캠퍼스에서 전기자전거 이용 요금을 20% 상시 할인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쿠폰은 쏘카일레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동으로 적용된다. 쏘카일레클은 올 상반기 전국 캠퍼스에서 93만 회 이용되었으며, 이용률은 등학교 시간대에 가장 높았다. 배지훈 퍼스널모빌리티본부장은 “새학기를 맞아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앱티마이저, 에듀버스와 MOU 체결
서울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앱티마이저가 기업 교육 전문 기업 에듀버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앱티마이저는 AI 전공 적성 진단 도구 ‘앱티핏’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으로, 다양한 직무 및 역량을 측정할 수 있는 진단도구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온라인 직무 역량진단 도구 및 솔루션 개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앱티마이저는 이를 통해 혁신적인 교육 서비스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메디스팬, 팁스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사업 선정
바이오 벤처 메디스팬이 미국 NIAID와의 면역 증강제 공동 개발 성과로 중기부의 ‘팁스 창업사업화 및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메디스팬은 창업사업화와 해외마케팅에 최대 2억 원을 지원받아 노화 및 노인성 질환 연구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메디스팬은 NIAID 주관 세미나에서 기술을 소개하며 국제적으로 인정받았고, 글로벌 시장 진입을 준비 중이다. MSP-102는 차세대 비강 면역 증강제로, 스탠포드대와 공동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강남구 라이더쉼터 개관식 참석
우아한청년들이 강남구 이동노동자 쉼터 무역센터점 개관식에 참석해 라이더 편의와 안전을 위한 용품을 후원했다. 이번 개관식은 강남구와 한국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쉼터는 코엑스 남문 이륜주차장 인근에 위치하며, 배달·택배·대리기사 등 라이더들이 이용할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오토바이 케어키트와 쿨토시 등 다양한 물품을 후원하며 라이더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앞으로도 라이더 휴식권과 건강권을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무신사, 대만에서 K-패션 성장 가능성 확인
무신사가 대만에서 열린 ‘2024 K-관광 로드쇼’에 무신사존 팝업으로 참여해 K-패션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번 행사에는 예상보다 30% 이상 많은 대만 고객이 방문해 성황을 이뤘으며, 팝업 운영 기간 동안 무신사 글로벌의 대만 거래액이 일평균 대비 68% 증가했다. 무신사는 다양한 K-패션 아이템을 소개하며 대만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고, 행사 기간 동안 무신사 스토어 글로벌 신규 가입자 수가 전주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다나와, 아이폰16 정보 업데이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가 아이폰16의 사양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VS검색’ 기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VS검색은 여러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아이폰16프로는 A18프로 칩, 후면카메라, 배터리 용량 등에서 전작보다 향상되었다. 다나와는 아이폰16과 전작 및 경쟁사 제품의 성능을 비교할 수 있도록 벤치마크 점수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VS검색은 다나와 검색창 또는 상품 블로그에서 이용할 수 있다.

GS25, 널담 배꼽베이글 완판 행진
GS25 편의점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널담 고단백 저당 배꼽베이글을 출시하며 새로운 간식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8월에 출시된 플레인맛과 체다치즈맛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9월에는 바질맛이 추가 입점되었다. 널담 배꼽베이글은 17g의 단백질과 1g의 당류를 함유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25는 9월 한 달 동안 2+1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