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쇼핑라이브, 추석 연휴 특별 기획전 오픈
카카오의 ‘카카오쇼핑라이브(카쇼라)’가 추석 연휴를 맞아 9월 15일부터 18일까지 ‘추석 연휴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라이브 방송 없이 4일간 세 가지 특별 기획전을 동시 진행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결제 건별로 5%의 쇼핑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각 기획전당 최대 1만 원, 총 3만 원까지 적립 가능하다. ‘추석 막바지 선물 기획전’에서는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등 인기 브랜드 제품 230여 가지를 선보인다. ‘S/S 시즌오프 기획전’에서는 불리와 사봉의 바디제품, 이롬의 두유 등 유통기한 임박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MD 픽 기획전’에서는 뷰티, 패션, 식품, 가전, 리빙 등 카쇼라 MD가 추천하는 인기 브랜드 80여 가지를 소개한다. 카카오쇼핑라이브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다양한 상품과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알뜰한 소비를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청년의 날’ 맞아 세종청년주간 행사 개최
세종특별자치시는 ‘청년의 날’을 기념해 9월 20일부터 28일까지 세종중앙공원 등에서 ‘2024 세종청년주간’ 행사를 연다.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젊음에 빠진 세종’을 주제로 세종청년센터와 고려대, 한국영상대, 홍익대 총학생회가 공동 주관한다. 행사 첫날인 20일부터 21일까지는 세종중앙공원에서 세종시 첫 대학연합축제인 ‘청춘예찬 페스티벌’이 열린다. 대학동아리와 청년예술인 공연, 대학·청년부스 등이 운영되며, 21일에는 자이언티, 존박, 크라잉넛 등이 참여하는 K-POP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특히, 고려대·연세대 합동응원전에서만 볼 수 있는 고려대학교응원단의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다정동 세종청년센터와 조치원읍 일원에서는 1인 청년가구 대상 워크숍, 부동산 꿀팁·전세사기 예방교육, 유리공예·그림책 심리코칭 등 다양한 원데이 문화클래스와 외국인 유학생과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최민호 시장은 “청년과 시민들이 소통하고 즐거움을 느끼며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주시, 청소년 알바친화사업장 53곳 선정
광주광역시는 광주청년노동인권센터와 함께 청소년 노동인권과 근로환경 개선에 기여한 ‘2024년 청소년 알바친화사업장’ 53곳을 선정했다. 이 사업장은 24세 이하 청소년을 고용하며 근로계약서 작성, 최저임금 준수, 주휴수당 지급, 인격적 대우 등을 보장하는 곳이다. 선정된 사업장은 1년 동안 알바친화사업장 인증스티커 부착, 상하수도요금 보조, 종량제봉투 지원, 사업장 홍보 등의 혜택을 받는다. 광주시는 2017년부터 매년 청소년 알바친화사업장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83곳을 지정했다. 신창호 노동일자리정책관은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로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사업장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광주시 청소년노동인권센터는 2016년 설립 이후 다양한 청소년 노동자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