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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에임인텔리전스 초기 투자 유치‧CES 2025 현장참가 등록 시작


이석원 기자 - 2024년 9월 25일

원티드랩, ‘프리온보딩 CX 챌린지’ 진행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이 고객 경험(CX) 개선을 위한 실무형 프로그램 ‘CX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AI와 CX 툴을 활용해 VOC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가자들은 VOC 데이터를 분석하고 실무에 반영하는 방법을 실습하며, 미래 CX 직무에서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을 체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 실시간 세션으로 진행되며, 신청은 10월 4일까지 원티드랩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파트아이, 전자 관리비 고지서 서비스 출시

아파트 생활 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대표 최병인)가 25일 일부 시범 단지를 대상으로 전자 관리비 고지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 알림으로 대체하며, 개인정보 보호와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아파트아이 인증 입주민만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종이 고지서 송달은 중단된다. 아파트아이는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하며, 전국 3만 3,000여 개 단지의 관리비 결제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아파트 전용 앱이다.

블루포인트, 11번째 데모데이 ‘Future Mosaic’ 개최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11번째 데모데이를 10월 16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퓨처 모자이크’를 주제로 최근 3년 내 투자한 스타트업 10개 팀이 참가해 기술 혁신과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팀으로는 리플라, 이노맥신, 레이저앤그래핀, 큐빔솔루션, 페블스퀘어, 더뉴그레이, 로쉬코리아, 테서, 시마크로, 무빈 등이 있다. 블루포인트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혁신 스타트업의 기술과 비전을 공유하며, 투자자와 창업자 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할 계획이다.

CES 2025 현장참가 등록 시작

CES 2025가 신규 전시관과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현장참가 등록을 시작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빌리티 스테이지, 양자 컴퓨팅, 에너지 전환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모빌리티 스테이지에서는 자율주행 자동차부터 항공 모빌리티까지 다양한 이동 수단 솔루션을 소개하며, 양자 컴퓨팅 프로그램은 양자 기술과 AI, 머신러닝의 비즈니스 기회를 논의한다. 에너지 전환 프로그램은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대안적인 전력 공급 솔루션을 탐구한다. CES 2025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아마존, BMW 등 글로벌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협업툴 잔디, LF푸드와 AI 베타 테스트 진행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를 서비스하는 토스랩이 종합식품기업 LF푸드와 함께 잔디의 AI 기능 ‘스프링클러(Sprinkler)’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스프링클러는 기업 내 소통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업무 자동화를 촉진하는 기능으로, 채팅방 맥락 요약, 메시지 및 문서 요약, 원클릭 메시지 번역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테스트는 LF푸드 전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며, 토스랩은 이를 통해 AI 기능의 성능 평가와 확장 가능성을 분석할 계획이다. 스프링클러는 2025년 상반기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코니바이에린, 2in1 디자인의 코니 아기띠 아우터 2종 출시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대표 임이랑)이 FW 시즌을 맞아 코니 아기띠 아우터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패딩재킷과 후드집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기와 함께 또는 단독으로 입을 수 있는 2in1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튜디오 오유경과 협업해 완성된 이 제품은 베이비 커버를 지퍼로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어 실용성과 휴대성을 갖췄다. 또한, 패딩재킷은 업사이클링 소재를 사용해 지속가능성을 고려했다. 코니 아기띠 아우터 2종은 25일부터 코니바이에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신규 채널 개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삼성전자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에 ‘베베핀’ 신규 채널을 개설했다. 베베핀은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며 글로벌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채널은 한국어와 영어로 제공되며, ‘베베핀 오리지널’ 시리즈와 스핀오프 콘텐츠를 포함한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번 채널 개설을 통해 FAST 시장을 공략하고, 베베핀의 글로벌 팬덤을 확장할 계획이다.

먼키 테이블오더, HW/SW 자체 개발로 주문·결제장애 제로화

디지털 외식 플랫폼 기업 먼키가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한 ‘먼키 테이블오더’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태블릿, 카드리더기, 배터리 등을 하나의 디바이스에 담은 무선일체형으로, 설치가 간편하고 공사비용이 들지 않는다. 메뉴탐색부터 결제까지 매끄러운 화면전환과 터치반응을 제공하며, 주문누락 및 결제오류를 제로화했다. 내장형 무선 배터리는 1회 충전으로 최대 1주일 사용 가능하다. 먼키는 5년 무상 A/S를 제공하며, 전국 2,200개 A/S 센터를 통해 신속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매쉬업벤처스, 생성형 AI 보안 스타트업 ‘에임인텔리전스’에 초기 투자

생성형 AI 보안 솔루션 ‘AIM Red’를 개발한 에임인텔리전스(대표 유상윤)가 매쉬업벤처스로부터 초기 투자를 유치했다. ‘AIM Red’는 생성형 AI에 특화된 보안 성능 평가 솔루션으로, 기업의 레드팀 과정을 보조한다. 에임인텔리전스는 서울대 전기정보공학 석박사 통합 과정 중 창업한 팀으로, AI 분야 전문성을 갖춘 팀원들로 구성됐다. 이번 투자 유치 후 에임인텔리전스는 보안 진단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AI 기술 발전에 따른 보안 문제를 사전에 대비할 계획이다.

지그재그, 중저가 ‘가심비’ 국내 브랜드 인기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최근 두 달간 가성비와 가심비를 앞세운 국내 브랜드 제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7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디지털 액세서리와 이미용 가전 분야에서 국내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헤어드라이어 브랜드 ‘유닉스’는 거래액이 17배 급증했으며, ‘제이엠더블유’도 970%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9월 말까지 다양한 할인 기획전을 통해 국내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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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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