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펀, 기업 맞춤 통합 솔루션 사업 안착
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선보인 ‘기업 맞춤 통합 운영·관리 솔루션’이 사업 안정화에 성공했다. 이 솔루션은 기업 내 탕비실 및 사내 카페와 같은 공간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로, 직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위펀 앱과 연동되어 편리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며, 실시간 운영 현황 파악이 가능하다. 관리자 페이지를 통해 메뉴 운영, 재고, 매출 관리 등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대기업과 IT기업에서 솔루션 도입 후 직원 만족도와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사내 카페 음료 판매량이 일 700잔 이상으로 증가했다. 위펀은 앞으로도 기술 개발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기업의 사내 복지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스티, 가을맞이 프로모션 ‘포스티 페스타’ 진행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는 10월 3일까지 ‘포스티 페스타’를 진행한다. 최근 가을 패션 아이템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포스티는 니트와 부츠 등 가을 아이템을 최대 95% 할인 판매한다. 행사는 9월 26일부터 30일까지 1차, 10월 1일부터 3일까지 2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최대 10% 장바구니 쿠폰과 5% 추가 쿠폰을 제공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캐시미어 니트와 경량 패딩 구매 시 50% 쿠폰을 제공하며,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도 마련됐다. 포스티는 AI 개인화 추천, 라이브 방송, 차별화된 상품 셀렉션 등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며, 패션 성수기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모인 비즈플러스, 고객 만족도 1위
핀테크 기업 모인의 사업자 해외송금 서비스 ‘모인 비즈플러스’가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응답자들은 저렴한 환율과 수수료, 빠른 송금 속도에 큰 만족감을 보였다. 모인 비즈플러스는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6천 고객사를 달성했으며, 최근 리뉴얼한 일본 송금 서비스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특히, 응답자 100%가 일본 송금 서비스에 만족한다고 답했다. 모인 비즈플러스는 은행 대비 최대 90% 저렴하고 4배 빠른 송금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 세계 181개국에 미국 달러로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추가 오픈했다. 모인은 앞으로도 서비스 고도화와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텍스트넷-코오롱베니트, AI 사업 협력 MOU 체결
AI 학습 데이터 전문 기업 텍스트넷이 코오롱그룹 IT 서비스 전문 기업 코오롱베니트와 AI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텍스트넷의 고품질 AI 학습 데이터 구축 역량을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의 60여 개 혁신 AI 기술, 솔루션, 인프라 전문 기업과 접목하여 산업적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오롱베니트 AI 얼라이언스는 국내 최대 AI 전문 협력체로, 1000여 개의 IT 유통 파트너 네트워크와 AI 전문 기업 간의 협력을 추진하여 경쟁력 강화를 지원한다. 텍스트넷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얼라이언스와 IT 유통 파트너사들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텍스트넷은 KT, LG, SK 등 대기업 중심의 AI 데이터 구축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통신, 금융, 교육, 의료 등 도메인에 최적화된 데이터 구축 역량을 강화하고, LLM 평가, 챗봇 구축 등 사업 확장과 기술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이프로스트, 일본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전략적 투자
블록체인 기술기업 파이랩테크놀로지의 크로스체인 네트워크 바이프로스트가 일본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재팬 오픈 체인(JOC)’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이번 투자는 일본 내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하며, 바이프로스트의 크로스체인 기술을 활용해 일본 및 글로벌 웹2 기업의 웹3 시장 진출을 촉진하고자 한다. 바이프로스트는 JOC의 상호운용성 개선을 위한 기술 지원과 다양한 디앱(DApp) 서비스 배포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공동 마케팅을 통해 인지도 향상과 브랜드 가치 극대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JOC는 엔화 스테이블 코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이더리움 호환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소니 그룹, NTT 도코모 등과 협력하며 일본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촉진하고 있다. 파이랩테크놀로지 박도현 대표는 이번 투자가 일본 내 스테이블 코인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신사, 주말 기온 하락으로 가을 아우터 거래액 급증
무신사는 21일과 22일 주말 동안 일평균 기온이 2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점퍼와 재킷 카테고리 거래액이 직전 주말 대비 약 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파리 재킷, 항공 점퍼, 나일론 재킷, 후드 집업 등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무신사는 가을∙겨울 시즌을 맞아 ‘우먼즈 24 FW 페스티벌’과 ’24 F/W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하며, 인기 여성 패션 브랜드와 가을 아우터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가을∙겨울 상품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올겨울 한파로 아우터 매출이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금융권 노리는 딥다크웹 위협, 3년간 85% 상승
AI 및 보안 전문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S2W가 금융 시장의 보안 위협 동향과 대응책을 담은 ‘금융 보안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금융권을 노리는 딥다크웹 내 위협 포스팅이 연평균 85% 증가했다. 다크웹과 텔레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금융권 위협 정보가 거래되고 있으며, 브리치포럼에서의 활동 유저 규모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S2W는 해커 ‘인텔브로커’의 금융권 데이터 탈취 사례를 분석하고, 데이터 탈취형 악성코드 ‘스틸러’의 위험도를 평가했다. 금융 기관은 다크웹 및 텔레그램 채널을 모니터링하고, 스틸러의 생태계를 파악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권고했다. S2W는 AI 기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퀘이사’를 통해 실시간 기업 정보 유출 모니터링, 공격 표면 관리 및 취약점 분석, 위협 그룹 프로파일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와 1인 미디어 산업 협력 MOU 체결
서울경제진흥원(SBA)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가 1인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크리에이터 기반 서울의 창조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마케팅·홍보 강화를 목표로 한다. 협약식에는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대표이사와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문휘창 총장, iMBA 과정의 최유진 교수 및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협약식 후에는 김현우 대표이사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주제 특별강연이 진행되었다. 서울경제진흥원의 ‘크리에이티브포스’는 국내 최초의 공공MCN 집단으로, 2017년 이래 1,006팀이 활동 중이다.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의 iMBA 과정은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 학위과정으로, 현재 3기를 육성 중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크리에이터 관련 사업에서 많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웨이브웨어, 편한가와 협력해 약국 체인 진출
㈜웨이브컴퍼니의 스포츠 테이핑 보호대 브랜드 웨이브웨어가 편한가와 손잡고 전국 약국 체인에 입점한다. 웨이브웨어는 특허 기술인 BWAS™를 적용해 키네시올로지 테이핑을 원단에 입혀 통증 완화와 근육 피로도 감소 효과를 제공한다. 편한가는 현직 약사들이 운영하는 체험형 숍인숍으로,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유사 제품의 오남용을 방지하는 서비스를 추구한다. 현재 서울, 경기, 부산의 주요 대형 약국에서 편한가 제휴 체험존이 운영 중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웨이브웨어는 약국을 통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며,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클로봇-보스턴다이나믹스, 사족보행로봇 ‘SPOT’ 세미나 개최
서비스 로봇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클로봇이 보스턴다이나믹스와 함께 사족보행로봇 ‘SPOT’의 가능성과 미래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POT의 국내 도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클로봇과 보스턴다이나믹스의 협력 계획이 발표되었다. 클로봇은 SPOT을 활용한 점검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며, 보스턴다이나믹스의 플래티넘 티어 파트너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수행할 예정이다. 김창구 클로봇 대표는 SPOT 도입사업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한 로봇 솔루션을 확산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로봇은 국내 최고 수준의 범용 실내 자율주행 솔루션과 이기종 관제 솔루션을 기반으로 다양한 도메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242억원을 달성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