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더, ‘세계 로맨스 스캠 예방의 날’ 맞아 캠페인 진행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는 10월 3일 세계 로맨스 스캠 예방의 날을 맞아 경기북부경찰청과 함께 로맨스 스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이용자들에게 로맨스 스캠 관련 정보를 제공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돕고, 안전한 온라인 데이팅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캠페인은 10월 3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며, 틴더 앱과 SNS를 통해 로맨스 스캠의 특징과 예방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틴더는 앞으로도 안전한 데이팅 문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딥파인,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에 스마트 지도 공급
XR 공간 컴퓨팅 플랫폼 기업 딥파인은 10월 2일부터 6일까지 전남 광주에서 열리는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에 웹 기반 스마트 지도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한국관광공사의 ‘2024 스마트한 지역관광 문제해결 프로젝트 해커톤’에서 선정된 기업들의 기술을 적용했다. 딥파인의 스마트 지도는 금남로 일대의 부스 위치, 프로그램, 편의 시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API 연계를 통해 실시간 데이터 기반의 안전하고 원활한 축제 운영을 지원한다.
티젠소프트, 한국중부발전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 구축
티젠소프트는 한국중부발전에 통합메시지 전송 솔루션(TG 1st UMS+AlimTalk)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국중부발전은 문자 메시지와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를 기간계 시스템과 유연하게 연계하여 발송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사용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티젠소프트의 솔루션은 다수의 수신자에게 대량 문자 메시지를 전송 및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메시지 채널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SMS 자동 전송 모듈과 KT 유선 번호 양방향 문자 서비스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티젠소프트는 지속적인 R&D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발송 성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다양한 메시지 서비스와의 유연한 시스템 통합을 통해 고객의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있다.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 네이버 ‘당일배송’ 서비스 본격 개시
글로벌 통합 물류 플랫폼 ‘아르고’를 운영하는 테크타카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를 대상으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르고는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 합류 이후 높은 당일 출고율을 유지하며 이번 서비스 운영사로 선정됐다. 수도권 지역 소비자는 자정에서 오전 11시 사이에 주문한 상품을 당일 배송받을 수 있다. 아르고는 자동 분류 시스템을 통해 오배송을 최소화하고, 시범 운영 결과 99.9%의 당일배송률을 기록했다. 테크타카는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고객사의 배송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미스터마인드, 대전사회서비스 엑스포에서 혁신적인 돌봄 로봇 소개
미스터마인드는 최근 대전에서 열린 대전사회서비스 엑스포에서 AI 돌봄 로봇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로봇은 치매와 고독사 예방을 목표로 하며, 인공지능과 자연어 처리 기술을 활용해 어르신들과의 정서적 유대를 강화한다. 행사 기간 동안 많은 관람객과 관계자들에게 돌봄 로봇의 다양한 기능을 시연하며,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를 돕기 위한 기술적 혁신을 강조했다. 미스터마인드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 사회의 복지와 노인 돌봄 분야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지스타 2024에서 신작 공개
크래프톤이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에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크래프톤은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inZOI’, 오픈 월드 생활 시뮬레이션 ‘딩컴 모바일’, 5:5 PvP 슈팅 게임 ‘프로젝트 아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프로젝트 아크’는 이번 지스타에서 처음 공개된다. 또한, 크래프톤은 CSR 프로그램 ‘BETTER GROUND’를 통해 개발한 게임도 발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벡스코 제1전시장 BTC관에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4년 예비·초기창업패키지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 개최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9월 23일부터 24일까지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광주·전남·제주 지역 창업기업과 함께 ‘2024년 스타트업 통합 IR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자와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14개 기관이 공동 주최했다. 전국에서 초청된 투자자들과 지역 스타트업 40여 개사가 참여해 3개 기업이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행사 첫날에는 투자 성공 노하우 특강과 1:1 멘토링이 진행되었고, 둘째 날에는 IR 피칭대회와 심화 멘토링이 이어졌다.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사업 안정화와 투자 유치 연계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NHN KCP, 트레이더스 QR 주문·결제 ‘T카페 오더’ 서비스 오픈
NHN KCP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T카페 오더’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해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여, 줄을 서거나 기다릴 필요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T카페 오더’는 신용카드, 페이코,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지원하며, 주문 완료 후 카카오톡으로 대기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NHN KCP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매장 운영 효율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와컴퍼니, 경복대와 경리업무 전문인력 양성 위한 MOU 체결
와컴퍼니는 경복대학교와 전산경리 자격시험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복대학교는 전산경리자격증 과정을 신설하여 지역 학습자들이 자격증을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전산경리자격증은 중소사업장 대상 경리업무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신설된 자격증으로,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필기와 실기 시험으로 구성된다. 김정태 와컴퍼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근 지역 학습자들이 자격증 취득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케이배터리 쇼 2024’ 성료, 4만여 명 참관
올해로 3회를 맞은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 ‘케이배터리 쇼 2024’가 41,135명의 참관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전시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었으며, 260개 기업이 참가해 3,200억 원 규모의 투자 및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세미나와 컨퍼런스가 열렸으며, ‘브랜드 혁신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주최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이차전지 산업의 미래를 논의하고, 새로운 시장 창출 및 수출 증대를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