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로직스, 글로벌 리더 육성 아카데미 ‘TaeSLA’ 3기 성료
태웅로직스가 차세대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TaeSLA’ 3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 이번 3기는 경영, 전략, 마케팅 등 글로벌 물류 업무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생들에게 해외 지사 탐방 기회를 제공했다. TaeSLA는 2021년 개설 이후 매년 수료생을 배출해오고 있으며, 2026년 4기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태웅로직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속 성장을 위한 동력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이크로칩, 고성능 Wi-Fi 제품 20종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가 산업용 및 상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성능 Wi-Fi 제품 20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는 인더스트리 4.0과 AI, 디지털 제조업 및 IoT 시대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것이다. 이번 출시로 마이크로칩은 Wi-Fi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네트워크 및 링크 컨트롤러, 플러그 앤 플레이 모듈 등을 통해 개발을 간소화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최신 PIC32MZ-W1 Wi-Fi MCU와 함께 다양한 제품군이 포함되어 있으며, 향상된 보안과 성능을 제공한다.
2024년 상반기 일본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증가, 수익 감소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기업 센서타워에 따르면, 2024년 상반기 일본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수가 전년 대비 2.5% 증가해 3억 2천만 건을 기록했다. 그러나 환율 영향으로 인앱 구매 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17% 감소한 53억 달러에 그쳤다. 일본 시장에서 수익 상위 4개 게임은 여전히 일본 현지 모바일 게임이었으며, ‘몬스터 스트라이크’가 수익 1위를 차지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는 일본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수익 순위 1위를 기록했다. 2D 모바일 게임과 오토메 게임 시장에서 일본은 여전히 주요 수익 시장으로 남아 있다. 인기 신작 게임 ‘젠레스 존 제로’는 일본과 전 세계에서 높은 다운로드와 수익을 기록했다.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상세 내용은 센서타워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처링,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 재팬’ 출시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일본 시장 공략을 위해 100% 현지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루션 ‘피처링 재팬’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인플루언서 검색부터 마케팅 협업 제안, 결과 분석까지 자동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일본 시장에 맞춘 맞춤 솔루션을 구현했다. 피처링은 일본 최대 규모의 IT 전시회 ‘Japan DX Week 2024’에 참가해 신규 고객사를 확보할 계획이다. 대표 장지훈은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글로벌 크로스보더 마케팅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니스앤컴퍼니, ‘제니스클라우드’로 사명 변경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의 관계사인 제니스앤컴퍼니가 최근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제니스클라우드’로 변경했다. 새로운 사명은 클라우드 중심의 사업 정체성을 강화하고, 모던워크와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 역량을 확장해 애저(Azure) 클라우드의 최고 서비스 공급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를 담았다. ‘Redefined Cloud’라는 새로운 비전과 로고도 함께 공개했다. 제니스클라우드는 마이크로소프트 전 제품을 다루는 국내 최대 라이선싱 및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로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플로틱-긱플러스, 물류센터 통합 로봇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
물류로봇 솔루션 기업 플로틱과 글로벌 로봇 기술 선도기업 긱플러스가 통합 물류 자동화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로봇 솔루션을 제공하고 물류 자동화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다. 플로틱의 AMR 솔루션 ‘플로웨어’와 긱플러스의 다양한 물류로봇 라인업이 결합되어 고객에게 최적화된 물류로봇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공동 세일즈 파이프라인 구축을 목표로 한다.
네이버클라우드, AI 디지털교과서 성공을 위한 기술 지원
네이버클라우드는 2024년 3월부터 시행되는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앞두고, 개발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AI와 미디어 상품 라인업 및 지원책 등을 소개하며, AI 디지털교과서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아키텍처와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시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고, 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용보증기금, 지방 혁신창업 기업 투자 활성화 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로우파트너스와 함께 지방 혁신창업 기업의 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추천, 신규 투자 및 보증, 공동 투자업체 발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채병호 신용보증기금 이사는 대전, 충청, 세종지역 스타트업에 약 180억원의 보증연계투자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지방 창업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알체라, AI 얼굴인식 근태관리 솔루션 25개 중소·벤처 기업에 공급
Vision AI 전문 테크기업 알체라가 얼굴인식 AI 기반 근태관리 솔루션 ‘웍플’을 25개 중소·벤처 기업에 공급한다. 알체라의 웍플은 AI 얼굴인증을 통해 출퇴근 기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급여 관리 등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제조업 현장에서 지문인식 대신 얼굴인식으로 부정수급을 막을 수 있다. 최근 알체라는 다양한 본인인증 분야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황영규 대표는 웍플이 AI솔루션을 확장하는 시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의식주컴퍼니, 런드리고 글로벌 캠퍼스 개소식 개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16일 세계 최대 규모의 B2C 세탁 콤플렉스인 런드리고 글로벌 캠퍼스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조성우 대표와 안동광 군포시 부시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 캠퍼스는 하루 27만 벌의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으며, 본사 오피스와 세탁 연구개발 조직을 결합한 공간이다. 의식주컴퍼니는 자동화 공정에 투자해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런드리 테크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