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진흥원, ‘스바 3종 세트’ 출시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응급실국물떡볶이와 협업해 ‘스바 3종 세트’를 10월 21일 출시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기업과 시민들에게 응원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세트는 참치마요, 쫄지마요, 지치지마요 3가지로 구성됐다. 가격은 각각 17,000원, 18,500원, 20,500원이며, 12월 30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지역 매장과 온라인 배달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현우 대표는 “이번 콜라보가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헬리녹스, 코오롱FnC와 어패럴 비즈니스 계약 체결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가 코오롱FnC와 어패럴 비즈니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헬리녹스의 디자인 철학과 코오롱FnC의 의류 제작 역량을 결합해 성공적인 어패럴 사업을 목표로 한다. 헬리녹스의 새로운 어패럴 컬렉션은 2025년 F/W 시즌 첫 공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라영환 헬리녹스 대표는 “코오롱FnC와 함께 의류 시장에서도 헬리녹스의 비전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업툴 잔디, 누적 40만 팀 돌파
토스랩의 업무용 협업툴 잔디(JANDI)가 100% SaaS 기반으로 누적 40만 팀을 돌파했다. 잔디는 직관적인 UI와 신속한 업데이트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주요 분야에서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잔디는 2025년 AI 기능을 도입해 생산성을 높일 계획이다. 김대현 토스랩 대표는 “40만 팀의 성과를 바탕으로 AI 협업툴로의 도약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보다, 시드투자 유치 완료
비냉각형 열화상 이미지센서 개발 전문 스타트업 보다(BODA)는 전북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회사로부터 시드 투자유치를 완료했다. 2020년 설립된 보다는 국방, 의료, 자율주행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열화상 이미지센서를 개발하고 있다. 보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바나듐옥사이드를 대면적 기판 양산 공정으로 구현하고, 진공패키징 공정 기술을 개선했다. 김형원 대표는 “열화상 이미지센서의 국산화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 확보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SJG세종,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획득
SJG세종은 유럽자동차제조·공급협회(ENX)로부터 글로벌 정보보안 인증 ‘TISAX’ 최고 등급인 AL3 인증을 획득했다. TISAX 인증은 자동차 부품 공급 업체가 완성차 업체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 자격 중 하나로, 정보보안체계, 데이터 보호 체계 등을 평가해 검증된 업체에게 주어진다. 이번 인증을 통해 SJG세종은 글로벌 자동차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에서 신뢰성을 높이고, 정보보안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hy, AWS 생성형 AI로 이커머스 성장 가속화
유산균 및 유통 전문기업 hy가 AWS의 생성형 AI를 활용해 자사 온라인몰 ‘프레딧’의 검색 기능과 상품 추천 엔진을 고도화했다. 그 결과, 프레딧의 검색 정확도는 53%에서 94.1%로, 제품 클릭률은 49%에서 75.2%로 향상되었다. AWS의 자연어 AI를 통해 고객이 상품 정보를 쉽게 찾고, 추천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 만족도와 매출이 증가했다. hy는 앞으로도 AI 챗봇을 구축해 재고 관리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민티그럴,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17서 성과
글로벌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 민티그럴이 최근 발표된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 17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뒀다. 민티그럴은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며 비게임 및 리마케팅 순위에서 새로운 성과를 달성했다. 안드로이드 캐주얼, 스포츠, 시뮬레이션 장르에서 2위를 기록하며 마케팅 네트워크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비게임 카테고리에서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며 민티그럴의 강력한 성과를 입증했다. Erick Fang CPO는 “민티그럴의 성공은 혁신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헌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오성오에스씨, 창립 35주년 기념 특별 프로모션
국내 전동공구 제조업체 오성오에스씨가 창립 35주년을 맞아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임팩 드라이버 + 렌치 겸용 제품(OCW-2051XL) 구매 시 그라인더 베어툴 또는 원형톱 베어툴을 추가 증정하는 1+1 이벤트가 핵심 혜택이다. 제품 리뷰 작성 시 타사 배터리와 호환 가능한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하며, 베스트 리뷰어 3명에게는 오성 20V 블로워 베어툴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10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며, 오성공구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된다.
함저협, 국내 OTT 사업자와 음악저작물 이용 합의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함저협)는 TVING, Wavve, WATCHA, U+모바일TV 등 주요 국내 OTT 사업자들과 음악저작물 이용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 합의는 7개월간의 협의 끝에 이루어졌으며, 저작권 보호와 공정한 이용을 목표로 한다. 주요 내용은 OTT 서비스에서 사용된 매출액을 기준으로 저작권 사용료를 부과하고, 다수 이용 가능한 계정은 ‘이용료를 지급한 자’로 정의했다. 함저협은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저작권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국내 보안기업, 중동 진출 성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두바이 GITEX 2024 전시회에서 국내 보안기업 12개사가 참여해 중동시장 진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 기업들은 다수의 중동 정부기관 및 민간 구매자와 협약을 체결하고, 실증 기회를 확보했다. 과기정통부는 중동 보안시장을 신흥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현지 시장분석과 기업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도현 제2차관은 “중동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부산에서 ‘제1회 박물관·미술관 박람회’ 개막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제1회 박물관·미술관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의 국립, 공립, 사립 박물관과 미술관이 참여해 다양한 기획전, 실감콘텐츠 전시, 교육·체험 행사, 기념품 전시·판매 등을 진행한다. 특히 ‘컬렉터의 방’ 기획전과 현대 작가들이 재해석한 전시 ‘고전:영감의 보고’가 주목받고 있다. 박람회는 무료 입장으로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유인촌 장관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줄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