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육아 커뮤니티앱 ‘육아크루’, 송파·관악 행사 참여
주식회사 다이노즈는 ‘육아크루’ 앱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11일 ‘송파구 어린이집의 날’, 19일 ‘송파 복지박람회’, 12일과 13일 ‘2024 관악 강감찬 축제’와 ‘2024 관악 리딩데이’에 참여했다. 다이노즈는 송파구육아종합지원센터, 관악문화재단과 MOU를 체결한 공식 파트너사로서 하이퍼로컬 육아 커뮤니티로 자리 잡고자 한다. ‘육아크루’는 동네 육아 정보를 나누고 육아 친구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 투자 유치 후 ‘딥테크 팁스’ 선정
생성형 AI 기반 건축 디자인 스타트업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플랜바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Deep-Tech 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최대 17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확보했다. 플랜바이는 ‘Stable Diffusion’ AI 모델을 이용해 3D 건축 디자인 과정을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 이번 선정을 통해 기술 개발과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플랜바이 노현섭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AI를 통한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경력 쌓고 싶다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 청취사 금천캠퍼스 교육생 모집
서울경제진흥원(SBA)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금천캠퍼스의 디지털마케팅 교육과정 교육생을 12월 8일까지 모집한다.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 거주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기초지식 테스트와 면접을 통해 선발된다. 교육은 12월부터 3개월간 운영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청취사는 꼼꼼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과 밀착 케어로 전년도 취업률 75%를 기록했다. 지원자들은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직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
나우로보틱스, 2024 로보월드 전시회 참가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 참가해 모든 로봇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자율주행 물류로봇과 만능 그리퍼 등 신규 제품도 공개된다. 특히, 자율주행 물류로봇은 최대 1.4t의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산업용 로봇을 백화점에 선보였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종주 대표는 상장 전 기술력을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삼세권’ 쏘타스위트 평택, 2025년 5월 개관… 사전 장기 투숙객 모집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가 운영하는 ‘쏘타스위트 평택’이 내년 5월 개관을 앞두고 사전 장기 투숙객을 모집한다. 평택 고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위치한 쏘타스위트 평택은 886실의 객실과 52실의 상업 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LG디지털시티, 미군기지 등 주요 산업지와 가까워 높은 수요가 예상된다. 호텔은 다양한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비대면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쏘타컬렉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파인더갭, ‘2024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지정
정보 보안 전문 스타트업 파인더갭의 ‘파인더갭 버그바운티 플랫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지정됐다. 파인더갭은 기업의 보안 취약점을 제보한 윤리적 해커들에게 포상금을 제공하는 버그바운티 서비스를 운영하며, 현재까지 약 4,900여 명의 윤리적 해커와 60개 이상의 누적 기업 고객을 확보했다. 김오중 대표는 “파인더갭 버그바운티 플랫폼을 통해 국내에 버그바운티를 확산시키고 보안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서울경제진흥원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IBK기업은행과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서울경제진흥원은 IBK기업은행과 협력하여 ‘IBK 1st LAB 6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10월 23일부터 11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PoC 협업 기회와 사업화지원금, 코워킹/입주공간 사용,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는다. 모집분야는 법률의 은행 영향도 분석 모델, 가상계좌 모니터링, AI 활용 기술, 프로세스 자동화 등이며, 서울창업허브 박경락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생태계가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억대 소상공인 셀러’ 54% 증가…’파트너스 1억 로드맵’ 공개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쇼핑몰 창업 솔루션 ‘에이블리 파트너스’를 통해 지난 9월 억대 거래액을 달성한 소상공인 셀러 수가 54%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 파트너스 솔루션은 창업부터 매출 증진까지 전 과정을 대행하는 풀필먼트 서비스로, 창업 진입장벽을 낮추고 셀러들의 성공을 도왔다. 에이블리는 성공 사례와 전략을 담은 ‘파트너스 1억 로드맵’을 공개해 셀러들이 더 빠르게 억대 거래액을 달성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고라, 실시간 소통 AI 기술 패널 토크 이벤트 개최
10월 30일, 아고라(Agora)가 실시간 소통(RTE) 기술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마루180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고라의 토니 왕 공동대표와 AI 스타트업 대표들이 RTE 기술의 적용 사례와 중요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자유롭게 교류할 수 있는 오픈 네트워킹과 실시간 대화형 AI 솔루션 데모 체험 시간도 가지게 된다. 이번 세미나는 RTE 기술에 관심 있는 개발자와 기업 관계자들을 위한 자리로, AI 솔루션의 실무적 적용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다.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든 건강빵 브랜드, 리베이크 출시
푸드 업사이클링 기업 리하베스트가 10월 22일 지속 가능한 재료로 만든 건강빵 브랜드 ‘리베이크(Re:bake)’를 출시했다. 리베이크는 식품 제조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재활용해 자원 낭비를 줄이면서 영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로슈가 베이글 3종을 선보여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리베이크는 환경 보호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장려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