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 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 무신사특별상 수상
순환패션 스타트업 윤회가 ‘성동구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에서 무신사특별상을 수상했다. 윤회는 디지털 케어라벨 솔루션 ‘CARE ID’를 통해 의류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며, 지역사회의 순환패션 도입을 촉진하는 모델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윤회는 국내 주요 패션브랜드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아시아 시장 공략을 준비 중이며, 2025년까지 글로벌 표준 DPP 고도화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다. 노힘찬 대표는 “기술 기반으로 패션산업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엘리스그룹, 2024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 참가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의 공교육 AI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본다빈치뮤지엄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SW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AI·SW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열리며, 엘리스스쿨은 중등 영어와 정보 과목 AI 디지털교과서 프로토타입과 AI 코스웨어 체험을 제공한다. 엘리스그룹은 초중고교 인재들의 SW·AI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콘텐츠 개발과 솔루션 고도화에 노력하고 있다.
아산나눔재단, ‘워크인 스타트업 토크콘서트’ 개최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엄윤미)은 지역 대학생 및 취준생들의 스타트업 이해도를 높이고 스타트업 커리어에 대한 길라잡이를 제공하기 위해 ‘워크인 스타트업 토크콘서트’를 11월 한 달간 전국 5개 대학에서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광주, 부산, 대전, 대구, 강원 등 5개 지역 대학에서 차례로 진행되며, 주요 스타트업 대표와 현직자들이 참여해 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행사를 통해 지역 내 창업 문화와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스타트업 취업에 도전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생태계를 성장시키길 기대한다.
네이버 해피빈, 롯데칠성음료와 굿브랜드 캠페인 진행
네이버 해피빈과 롯데칠성음료가 공동 기획한 굿브랜드 캠페인이 시작됐다. 나눔에디션 음료 2종인 무라벨 생수 ‘아이시스 ECO’와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오리지널’의 수익금 일부는 환경 보호를 위해 기부된다. 네이버 해피빈 이미경 리더는 “착한 소비를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캠페인 상품은 네이버 ‘롯데칠성음료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지그재그, 겨울 아우터 최대 90% 할인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지그재그가 기록적인 한파를 앞두고 아우터를 최대 90% 할인하는 ‘아우터 가이드북’ 기획전을 10일까지 진행한다. 최근 일주일 동안 아우터 거래액이 전주 대비 2배 급증했으며, 패딩과 코트 거래액도 크게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다양한 겨울 아우터를 할인 판매하며, 빠른 배송 서비스와 다양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겨울 아우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2억 달러 첫 포모사본드 발행 성공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2억 달러 규모의 첫 포모사본드 발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포모사본드는 대만 자본시장에서 외화로 발행하는 채권으로, 이번 발행은 3년물 변동금리부채권으로 이루어졌다. 신용보증기금은 발행물량 대비 약 4.2배의 매수주문을 확보해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았으며, 대만과 싱가포르 자본시장에 동시 상장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이번 발행을 통해 자금조달 기반을 확장하고, 중소·중견기업의 이자 부담을 줄일 계획이다.
에이블테라퓨틱스, 싱가포르 난양공대와 치매 진단 공동 연구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에이블테라퓨틱스(대표 김형준)가 싱가포르 난양공대(NTU)와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공동 연구에 합의했다. 에이블테라퓨틱스는 AI를 활용한 치매 선별 앱 ‘스픽(Spick)’을 운영 중이며, NTU와 함께 치매 진단 및 디지털 치료 응용 비즈니스 모델을 연구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인천테크노파크의 후원으로 싱가포르에서 열린 로드쇼 ‘머스트커넥트 2024’에서 성사되었다. 권혁구 교수는 “고령화 시대에 필요한 다양한 노인 케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글루코핏, 1.5만명 혈당 개선 효과 입증
(주)랜식이 AI 기반 혈당 관리 솔루션 ‘글루코핏’의 지난 2년간 데이터를 발표했다. 약 4천만 건 이상의 혈당 데이터와 45만 건의 라이프 로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관리법을 제공해 혈당 스파이크 감소에 성공한 사용자 비율이 65%에 달했다. 평균 최고 혈당 수치는 10mg/dL 감소했으며, 장기 사용자의 혈당 개선 효과는 단기 사용자보다 20% 더 컸다. 랜식은 앞으로도 글루코핏을 통해 맞춤형 건강 관리 솔루션을 더욱 정교화할 계획이다.
무신사, 장호준 셰프와 함께 특별한 미식 경험 제공
무신사는 31일 본사 사내 식당 ‘모락모락’에서 장호준 셰프를 초청해 임직원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했다. 장 셰프는 급식 버전으로 재해석한 두부 요리를 직접 배식하며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이벤트는 FW 시즌에 회사의 성장과 입점 브랜드의 매출 확대를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무신사는 앞으로도 젊고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런드리24, 정장 상의 드라이클리닝 2900원 프로모션
스마트 무인세탁소 ‘런드리24’가 150호점 돌파를 기념해 정장 상의 드라이클리닝 서비스를 29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런드리24는 코인빨래방과 세탁소 기능을 결합한 무인 스마트 세탁소로,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교복 상의와 남성 정장 상의를 포함한 모든 상의를 개수 제한 없이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런드리24는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