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AI 기반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 출시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운영사 모비두가 AI 숏폼 추출 서비스 ‘쇼킷’을 출시했다. 쇼킷은 긴 영상을 업로드하면 AI가 하이라이트 구간을 숏폼으로 자동 추출하고, 영상 편집과 등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스포트라이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의도에 맞는 하이라이트를 문장형 키워드로 추출할 수 있다. 숏폼 시장이 성장하는 가운데, 쇼킷은 숏폼 제작 시간과 비용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Sauc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후시파트너스,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 출시
후시파트너스가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 자동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할당기업과 목표관리제 기업이 온실가스 배출량 명세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과정을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탄소배출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기업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탄소배출을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후시파트너스는 지속가능경영과 수익 창출을 지원하는 ‘배출권테크 전문 기업’으로, 외부 감축사업과 내부 감축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경콘진, 게임 산업 성과 발표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3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콘텐츠페스티벌을 통해 2024년 게임 산업 육성 사업의 성과를 발표했다. 중소 게임사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게임 상용화 지원’ 사업과 ‘경기게임오디션’ 성과 발표가 있었다. 이날 발표된 키위웍스의 ‘마녀의 샘R’은 글로벌 누적 매출 500억 달러를 달성했다. 또한, ‘대중소 상생협력 지원 IR 데모데이’에서 12개 게임사가 대기업 퍼블리셔와 투자자 앞에서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경콘진은 앞으로도 중소 게임사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메사쿠어컴퍼니-루카스에이아이, 가상인간 협약 체결
메사쿠어컴퍼니는 루카스에이아이와 얼굴인식 기술이 적용된 가상인간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얼굴인식 및 가상인간 기술을 상호 교환하고, 공동 비즈니스 추진과 영업/홍보 협력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혁신적인 고객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메사쿠어컴퍼니는 얼굴인식 기술을 루카스에이아이의 가상인간 솔루션에 적용해 금융, 공공, 교육 등 분야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혁신적이고 실용성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스트레스솔루션-딜라이트룸, 수면 연구 MOU 체결
스트레스솔루션은 웰니스앱 ‘알라미’ 개발사 딜라이트룸과 수면 품질 향상을 위한 소리 콘텐츠 공동 연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트레스솔루션은 심박변이도 생체신호를 바탕으로 스트레스 예측 알고리즘을 모델링하여 맞춤형 사운드웨이브 솔루션을 제공한다. 양사는 내년 하반기 알라미에 탑재할 소리 콘텐츠의 효과를 검증할 예정이다. 스트레스솔루션 배익렬 대표는 이번 협약이 알라미 사용자들의 수면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식회사 스트레스솔루션은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다양한 연구를 추진 중이다.
알디솔루션, ‘우리 농가 살리기’로 ESG 경영 실천
이차전지 재활용 전문기업 알디솔루션은 11월 5일 천안 입장면에서 준공식을 열며 ESG 경영을 적극 실천했다. 기념선물로 천안산 흥타령쌀을 에코백에 담아 제공하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을 준비하여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강조했다. 또한, 직원 복지 차원에서 자판기 운영 수익을 연말에 기부하고, 인근 학교와의 연계 활동을 계획 중이다. 알디솔루션은 지속가능보고서를 직접 작성하여 공개하는 등 ESG 경영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토어링크-콜로세움, 아마존 성공 전략 웨비나 개최
스토어링크와 콜로세움은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아마존 성공 전략’ 웨비나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는 아마존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브랜드 및 셀러들에게 효율적인 물류 정책과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자리다. 스토어링크는 아마존 광고 성과 극대화 전략을, 콜로세움은 FBA 물류 최적화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온라인으로 무료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광고 분석 서비스 체험권과 무료 컨설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링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K-뷰티 토너 관심도 1위 아누아
글로벌 뷰티 브랜드 아누아가 올해 3분기 국내 K-뷰티 브랜드 중 ‘토너’ 부문에서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했다. 데이터앤리서치 분석에 따르면, 아누아의 ‘어성초 토너’가 975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틱톡과 블로그에서 긍정적인 후기를 많이 받았다. 메디큐브와 라네즈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으며, 코스알엑스, 바이오던스, 스킨1004, 조선미녀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분석은 뉴스, 커뮤니티, SNS 등 12개 채널을 통해 이루어졌다.
그리너리, COP29에서 탄소감축 사례 발표
기후테크 기업 그리너리가 제29차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9)에서 농축산 분야의 탄소감축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논물관리 농업 시스템과 축산 분뇨를 활용한 바이오차 생산 사업을 소개하며, 메탄 발생 감소와 물 절약, 가축분뇨 자원화를 통한 탄소 저감을 강조했다. 그리너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농업 데이터의 정량화와 신기술 도입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지속 가능한 농축산업 전환을 위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시했다. 황유식 대표는 농축산업의 지속 가능한 전환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투자금 반환 소송’ 어반베이스 창업자, 개인 연대 책임 논란
어반베이스 창업자인 하진우 대표가 회사 경영난으로 회생 절차에 들어가자 신한캐피탈로부터 개인적으로 투자금 반환 소송을 당했다며 블로그를 통해 부당성을 주장했다. 이에 따르면 신한캐피탈은 2017년 말 5억 원을 투자했으나 현재 연복리 15% 이자를 포함해 12억 원 반환을 요구하고 있다. 자신에게 배임, 횡령, 동의권 위반 등 계약위반 사항은 없지만 신한캐피탈은 회사가 정상적인 사업 추진이 불가능할 때라는 조항을 근거로 상환권을 청구한다는 입장이라는 것. 하 대표는 이 소송이 부당하다며 스타트업 투자에서 연대책임을 요구하는 게 창업 문화를 해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