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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서머리] SBA, 틱톡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프로젝트 성료‧당근, ‘동네지도 챌린지’ 시작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15일

라이브 커머스 앱 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

라이브 커머스 쇼핑 앱 그립이 누적 다운로드 1,000만 회를 돌파했다. 2019년부터 세로 화면 라이브 쇼핑을 도입해 빠르게 성장한 그립은 누적 라이브 방송 125만 회, 시청 수 6억 회를 기록했다. 주 고객층인 30-45세 여성의 높은 충성도를 바탕으로 구매 전환율이 업계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그립은 다가오는 17일까지 천만 다운로드 기념 ‘천만흥행 쇼핑위크’를 진행하며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어스텍, 오션스바이오와 MOU 체결

오션스바이오는 16일 코어스텍과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어스텍은 뉴욕주와 계약을 통해 ‘AI 스피커’를 활용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션스바이오의 인지훈련 솔루션이 이 서비스에 적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뉴욕주정부의 복지정책을 수행하고, 타 미국 지역 및 글로벌 시장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팀엘리시움, ‘CES 2025 혁신상’ 수상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팀엘리시움의 체형분석기 ‘바디닷 피트니스’가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3D 센서와 AI 기술을 활용해 체형과 근육 상태를 분석하며, 피트니스센터와 필라테스센터에서 사용된다. 팀엘리시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원진 대표는 바디닷 피트니스가 체형과 자세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플라스틱프리, 친환경 캠페인 ‘흑백정육왕’ 시작

그린페이지가 친환경 플랫폼 ‘플라스틱프리’를 통해 ‘흑백정육왕 챌린지’를 시작한다.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정육점에서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 고기 흡수패드를 친환경 식물성 흡수패드로 교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업체들은 혜택과 친환경 인증 포스터를 제공받고, 로컬 마케팅 스토어에 무료 입점할 수 있다. 김성욱 대표는 친환경 제품의 성능과 가격 경쟁력을 강조하며, 다양한 산업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씨알에스큐브, 글로벌 임상시험 서비스 기업 Perceptive와 파트너십 체결

㈜씨알에스큐브가 글로벌 임상시험 서비스 기업 Perceptive eClinic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차세대 무작위 배정 및 시험약 관리 솔루션인 Clinphone 5를 공동 개발하여, 전 세계 제약사와 임상시험수탁기관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씨알에스큐브의 기술력과 Perceptive의 글로벌 경험을 결합하여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씨알에스큐브의 글로벌 입지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스트슬립, Z11 출시 및 박찬호 모델 발탁

베스트슬립이 프리미엄 매트리스 라인 Z시리즈의 새로운 모델 Z11을 출시했다. Z11은 업그레이드된 내장재와 듀얼 셀코일을 장착해 지지력을 높였으며, 메리노 울과 말총패드로 흡습성과 통기성이 우수하다. 한국인 최초 메이저리거 박찬호가 모델로 발탁되어 ‘Z11 체인지업 프로그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3년 후 최상단 토퍼를 무상 교환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편안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 틱톡과 전통시장 소상공인 홍보 프로젝트 성료

서울경제진흥원과 틱톡이 협력한 ‘WeGrow’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시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브랜딩과 틱톡 크리에이터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노량진수산시장과 통인시장에서 진행된 이 프로젝트를 통해 182건의 숏폼 콘텐츠가 제작되었고, 총 조회수 3,000만 회를 기록하며 큰 홍보 효과를 거두었다. 크리에이터와 소상공인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아카라라이프, 캐롯손해보험과 제휴 혜택 제공

AIoT 전문기업 아카라라이프가 캐롯손해보험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아카라 IoT 디바이스 사용자는 캐롯주택종합보험의 월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로 아카라라이프는 스마트홈 기기를 통해 홈 보안을 강화하고, 사고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종합보장보험 혜택을 제공한다. 캐롯손해보험은 주택종합보험을 통해 다양한 사고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며, IoT 디바이스 연계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당근, ‘동네지도 챌린지’ 시작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지도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번 챌린지는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단골집이나 추천하고 싶은 가게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맛집, 카페, 병원, 뷰티 시설 등 다양한 주제에 맞춘 후기를 작성하면 당근머니가 적립되며,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당근마켓은 이 챌린지를 통해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당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만백만, CES 혁신상 수상

일만백만이 ‘Mobile Devices, Accessories & Apps’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플랫폼’은 영상 기획부터 배포까지 AI로 자동화하여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켰다. 특히 ‘Gen&Edit’ 모델과 ‘Plug&Show’ 엔진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유석 대표는 이번 수상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AI 영상 시장의 새로운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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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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