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닥’ 개발사 ‘잇피’, 3억원 시드 투자 유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링닥(RingDoc)’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잇피(Itphy)’가 최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3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링닥의 기술 고도화와 인력 충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잇피는 맞춤형 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와 의사를 직접 연결하며, 경희대학교병원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서비스의 의학적 유효성을 입증하고 있다. 잇피는 2024년 링닥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해외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서울창업허브, 식품제조 스타트업 모집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가 식품제조 푸드메이커 9기를 모집한다. 선발된 8개 팀은 임대료 없이 제조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B2B 유통 및 B2C 판매를 통해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지원자는 식품제조와 가공업으로 영업신고를 해야 하며, 여러 교육 프로그램과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모집 기간은 11월 28일 13시까지이며, 활동 기간은 2025년 1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신청은 스타트업플러스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GS25, 넷플릭스 컬래버 디저트로 매출 20억원 돌파
GS25가 넷플릭스와 협력해 선보인 블랙마시멜로케이크, 화이트마시멜로케이크, 마롱티라미수, 클래식티라미수 등 디저트빵 4종이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매일 1억 1800만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총 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흑백요리사’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한 마시멜로케이크 2종이 가장 높은 매출을 올렸다. 티라미수 매출도 전년 대비 2.6배 증가했다. GS25는 연말 시즌을 맞아 더욱 높은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데브디, 도시·지역혁신 박람회서 장관상 수상
1인 가구를 위한 주거 컨시어지 서비스 ‘집업(ZIPUP)’을 제공하는 데브디가 ‘2024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박람회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렸으며, 170여 개의 공공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집업’은 이사, 집수리, 청소 등 1인 가구의 주거 문제를 해결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주목받았다. 김기태 데브디 대표는 1인 가구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코르카, ‘문라이트’로 글로벌 진출
AI 연구 기업 코르카가 AI 문서 분석 툴 ‘문라이트’를 공식 글로벌 출시했다. ‘문라이트’는 PDF 논문 요약 및 번역 기능을 갖춘 AI 논문 분석 솔루션으로, MIT, 코넬, 옥스퍼드 등 세계 유수 대학과 협력 중이다. 코르카는 이번 글로벌 런칭과 함께 웹 버전도 출시하며, 연내 iOS 및 안드로이드 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현 대표는 이어서 AI 캘린더 ‘트레이스’와 AI 워크스페이스 ‘브레인’을 출시해 글로벌 시장에 도전할 계획을 밝혔다.
본에어, 중기부 팁스(TIPS) 최종 선정
에어모빌리티 서비스 본에어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팁스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초기 투자를 지원한다. 본에어는 이번 선정을 통해 AI 기반 에어 모빌리티 예약 최적화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본에어는 이를 통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표 신민은 이번 선정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위플로, CES 2025 혁신상 수상
미래항공모빌리티(AAM) 솔루션 기업 위플로가 휴대용 드론 점검 솔루션 ‘버티핏 미니’로 CES 2025에서 드론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버티핏 미니’는 드론의 상태를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는 솔루션으로, AI 기반 진단 시스템을 통해 고장을 예측하고 안전 문제를 예방한다. 김의정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플로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점검 솔루션을 고도화해 다양한 모빌리티 플랫폼에 적용할 계획을 밝혔다. 위플로는 최근 미국 법인 설립과 함께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마케터들을 위한 ‘인사이트 서클’ 오프라인 행사 개최
위픽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위픽레터가 오는 12월 12일 성수동에서 마케터들을 위한 ‘인사이트 서클’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마케터들이 직접 경험한 전략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스피치 이벤트로, 발표자와 청중 모두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5분간의 프레젠테이션 후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지며, 우수 발표자에게는 상품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은 12월 12일 전까지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마케터들에게 협업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가, ‘버블팝 휘핑 클렌저’ 출시
비건 화장품 브랜드 타가(TAGA)가 카카오프렌즈와 협력해 ‘리틀 춘식이 버블팝 휘핑 클렌저’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태리 V-라벨 비건 인증을 받은 목욕놀이 유아용 버블 클렌저로, 다양한 컬러와 향을 통해 아이들이 즐겁게 목욕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피부 진정 및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민감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비케이브로스의 서동희 대표는 이 제품이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촉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타가는 영유아 비건 화장품 시장에서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신뢰성을 인정받았다.
현대백화점, 3분기 온라인 관심도 1위
데이터앤리서치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이 2024년 3분기 국내 6개 백화점 중 가장 높은 온라인 관심도를 기록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이 뒤를 이었다. 현대백화점은 25만2966건의 온라인 정보량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부산에 오픈한 커넥트현대와 신촌점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은 각각 24만5348건, 16만9098건의 정보량을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