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oll to top
© 2020, Startuprecipe theme by Rssow
Share

[AI서머리] 부산시, ‘2024 벤처인의 날’ 개최‧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 발표


이석원 기자 - 2024년 11월 19일

부산창경-MYSC, 부산 소셜벤처 글로벌 진출 지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MYSC는 부산 지역 소셜벤처 5개사를 글로벌 임팩트 투자 컨퍼런스 ‘SOCAP24’에 참여시켜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선발된 소셜벤처들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였다. SOCAP24 참가 기업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임팩트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보했다. 부산창경과 MYSC는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지원을 계속할 계획이다.

헬리녹스, 제주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가 11월 18일 제주시 탑동 맹그로브 제주시티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 제주’를 오픈했다. HCC 제주는 맹그로브와 살로몬과 협력해 설립된 몰 타입의 라이프스타일 체험 공간으로, 지역의 문화와 자연을 아우르는 감각적이고 친환경적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한다. 헬리녹스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제주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으며, 지속 가능한 미래와 지역 사회 상생을 목표로 한 혁신적인 공간을 선보인다.

헥사곤, 배터리 설계 혁신 솔루션 출시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는 프라운호퍼 연구소와 협력해 새로운 배터리 셀 설계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전기화학 시뮬레이션 기술과 멀티피직스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배터리 연구 개발을 가속화한다. 가상 실험실을 통해 비용 절감과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배터리 전기화학 반응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헥사곤은 이 솔루션이 국내 배터리 산업의 기술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씨이랩, NVIDIA Omniverse로 디지털 트윈 기술 공급

씨이랩은 NVIDIA Omniverse를 통해 제조 및 건설 시장에 디지털 트윈 기술을 본격적으로 도입한다. 이번 기술은 제품, 생산, 성능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실시간 예측 및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하여 공정 효율과 품질을 향상시킨다. 씨이랩은 에즈웰플러스와의 계약을 통해 디지털 트윈 플랫폼 구축을 진행 중이며, Revit to connector 개발로 데이터 유실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번 기술 도입으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 발표

구글플레이는 19일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4’를 발표했다. 올해의 베스트 앱은 ‘스픽’, 베스트 게임은 ‘쿠키런: 모험의 탑’이 선정되었다. 한국 개발사는 총 20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올해는 AI 기술이 접목된 자기계발 앱과 엔터테인먼트 앱, 지속 가능한 소비를 돕는 앱들이 주목받았다. 구글플레이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앱과 게임 개발을 지원하며 글로벌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생네컷, 성수 팝업스토어 ‘사:계’ 성황리 종료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이 성수동 팝업스토어 ‘사:계’를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작가 무궁화소녀와 협력해 진행된 이번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연령대와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총 1만 5,044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 팝업스토어는 네 가지 테마의 포토부스를 운영하며 특별한 사진 촬영 경험을 제공했다. 인생네컷은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강화할 계획이다. 오는 22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무궁무궁 부스를 선보인다.

세종시, ‘레전드50+ 2.0’ 사업 선정

세종특별자치시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레전드50+ 2.0’ 사업에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지역 핵심 산업을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3년간 국비 35억 원이 투입된다. 세종시는 지능형 모빌리티 부품과 기능성 바이오 소재 분야에서 지역 기업의 시장 점유율 확대, 글로벌 기술 경쟁력 강화, 예비선도 기업의 기술·시장 확대를 주요 전략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12월 지원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내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대전시, 푸드테크 혁신기술 협력 확대

대전시는 18일 ㈜풀무원과 푸드테크 혁신기술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 지역 유망기업들과의 사업확장 교류 및 공동 연구개발을 통한 기술협력 컨소시엄 구성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대전시는 지역 벤처기업들이 최신 푸드테크 기술을 공유하고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혁신제품 개발을 촉진할 예정이다.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은 이번 협약이 대전 푸드테크 산업 육성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시-버지니아주, 푸드테크 협력 시작

광주시와 미국 버지니아주가 푸드테크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18일 버지니아주 관계자들과 만나 농업 및 푸드테크 분야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전남대와 버지니아주립대의 협력을 기반으로, 양 지역의 기술혁신과 수출입 지원, 연구 교류 등을 목표로 한다. 광주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 농식품 수출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고, 푸드테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8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미국 버지니아정부 관계자의 예방을 받고 양 지역 농업 및 푸드테크 분야 협력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한 후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산시, ‘2024 벤처인의 날’ 개최

부산시와 부산벤처기업협회가 19일 ‘2024 벤처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우수 벤처기업인 시상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벤처기업인 2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표창 등이 수여되었고, 수상자들은 3년간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기술창업투자원’ 출범과 ‘부산 미래성장 벤처펀드’를 통해 지역 벤처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24 서울디자인창업포럼 개최

서울디자인재단이 오는 11월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24 서울디자인창업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디자인 스타트업의 육성과 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디자인 경영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 토크쇼, 관객과의 대화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성준 시몬스 부사장과 최욱 원오원아키텍스 대표가 연사로 나서며, 디자인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과 혁신적 가치를 논의한다. 사전신청은 서울디자인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Author avatar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