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 창업대회’서 한국 스타트업 5개사 수상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중국 청두에서 열린 제6차 ‘골든팬더 글로벌 혁신 창업대회’에서 한국 스타트업 5개사가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대회는 전 세계 9,0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200개 기업이 준결승과 결승에 진출했다. 나노메디팜은 첨단바이오 분야에서 3등상을, 일만백만, 레졸루션, 브이에스팜텍, 더안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천센터는 수상 기업들의 중국 시장 성공을 위해 후속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신보-대전시-우리은행-하나은행,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은 대전광역시, 우리은행, 하나은행과 ‘대전광역시 지역특화 중소기업 육성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전지역 특화산업 기업을 발굴·육성해 신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보는 대전시 추천 기업에 특별출연 협약보증과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경감하고 원활한 자금 조달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남 도서지역 사회서비스 토론회 성료
사단법인 상생나무는 11월 22일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에서 ‘전라남도 도서지역 사회서비스 공급 활성화 토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도서 지역의 복지 격차를 해소하고 맞춤형 사회서비스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논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김연아 교수의 주제발표와 함께 다양한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김종익 상생나무 이사장은 이번 토론회가 도서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 정책과 프로그램이 활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