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혁신센터, 스타트업 815 IR 성료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는 11월 28일 판교 창업존에서 ‘제27회 스타트업 815 IR-연합 왕중왕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EED와 NEXT 트랙으로 운영되며, 트랙별 1위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SEED 트랙에서는 에버트레저, 브레인벤처스, 프렐루드스튜디오 등이, NEXT 트랙에서는 마이링크, 모큐라텍, 한국딥러닝 등이 참가했다. 경기혁신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젠엑시스, 바이오·제약기업 위한 실전 교육 프로그램 모집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이자 팁스(TIPS) 운영사인 젠엑시스가 바이오·제약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진출 및 파트너링 실전 교육 프로그램 ‘Grow Up, Going to Global’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보스턴 진출 전략과 글로벌 파트너링 주제를 다루며, 글로벌 바이오 제약사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교육 후에는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젠엑시스 손미경 대표는 “글로벌 파트너링이 바이오 기업들의 생존에 필수적”이라며, 이번 교육이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12월 13일까지 가능하다.
위버스브레인, ‘맥스AI와 함께하는 크리스맥스’ 출시
위버스브레인이 영어 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맥스AI와 함께하는 크리스맥스’ 프로모션 상품을 출시했다. 이 패키지는 ‘맥스AI’를 포함한 다양한 AI 교육 솔루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 맞춤형 영어 과외와 메일 톡 서비스, 현지 여행 체험 등이 포함된다. 이용주 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이 학습자들에게 최고의 학습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위버스브레인은 글로벌 AI 교육기업으로, ‘맥스AI’를 비롯한 다양한 에듀테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크로스허브, 베트남 Amoeba와 계약 체결
DID 블록체인 신원인증 서비스 기업 크로스허브가 베트남 솔루션 공급 기업 Amoeba와 60만 건의 솔루션 ‘아이디블록’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2025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가 예정된 이번 계약은 베트남 여행객을 대상으로 한다. 크로스허브는 베트남의 모바일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추가로 크리에이티브 랩과 MOU를 체결했다. 크로스허브는 올해 5월 설립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일본과 싱가포르로 글로벌 진출을 준비 중이다. 현재 3개 지사에서 20명 이상이 근무 중이다.
마드라스체크, 일본 시장 공략 MOU 체결
마드라스체크는 일본 소프트웨어 유통 기업 Lionice와 협업툴 플로우의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Lionice의 네트워크를 통해 플로우를 일본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플로우는 Google Workspace와 연동 가능해 일본 기업들의 디지털 협업을 지원한다. 마드라스체크는 일본 기업 문화에 맞춘 현지화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번 협약으로 일본 디지털 협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앞으로 APAC 지역 및 글로벌 시장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
맘편한세상, 국회 저출생 대책 토론회 참여
아이돌봄 전문기업 맘편한세상은 28일 국회의원연구단체 유니콘팜과 함께 저출생 대책 토론회에 참석해 아이돌봄 관리지원정책을 통한 일·가정 양립 방안을 제시했다. 유니콘팜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이번 토론회에서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구체적 정책 마련이 논의되었다. 맘편한세상 정지예 대표는 돌봄 공백 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일하는 부모를 위한 돌봄 제도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관계부처인 여성가족부는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신사트레이딩, ‘디키즈 x 떠그클럽’ 협업 컬렉션 공개
무신사의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이 글로벌 워크웨어 브랜드 디키즈와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떠그클럽의 협업 컬렉션을 29일 공개했다. 이번 컬렉션은 디키즈의 클래식한 워크웨어에 떠그클럽의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갖췄다. 대표 아이템에는 떠그클럽의 직조 자수와 핸드 워싱 디테일로 빈티지한 무드를 표현했다. ‘디키즈 x 떠그클럽’ 컬렉션은 데님 블레이저, 아이젠하워 재킷, 후프 후디 등 8가지 스타일로 출시되며, 무신사와 두 브랜드의 온라인 스토어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지식산업센터, 금리 인하에 반등… 지속 회복은 불투명
서울 지식산업센터 시장이 금리 인하 효과로 반등하고 있다. 알스퀘어의 ‘2024년 3분기 지산 매매 지표’에 따르면, 서울 지식산업센터 매매지수는 전분기 대비 3.1% 상승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1.9%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3분기 거래액은 전분기 대비 90.6% 증가한 1,975억원을 기록했다. 그러나 높은 공실률과 공급 과잉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어, 지속적인 회복세를 기대하기는 어렵다는 분석이다. 시장 환경의 개선 여부가 향후 지속적 상승세를 결정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대기술지주·라이프자산운용, 51억 원 규모 벤처투자조합 결성
서울대기술지주와 라이프자산운용이 28일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에스엔유-라이프 미션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했다. 초기 결성 규모는 약 51억 원이며, 내년 초 최종 100억 원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펀드는 AI, 반도체, 바이오 등 미래 핵심 산업 분야 예비 유니콘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집중한다. 양사의 협력을 통해 창업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기술 기반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펀드는 서울대기술지주와 라이프자산운용의 첫 합작 프로젝트로, 체계적인 투자와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러스벳, 동물병원 마케팅 전자책 출간
동물병원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플러스벳은 ‘수의사를 위한 동물병원 마케팅 첫걸음: 동물병원 홍보법 A to Z’ 전자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마케팅 기초부터 디지털 전략, 고객 분석, 콘텐츠 제작, 리뷰 관리, 재방문 유도, 성과 측정까지 체계적으로 다루며, 동물병원의 현실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과 사례를 제공한다. 김평섭 CEO는 이번 가이드가 동물병원의 마케팅 시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책은 플러스벳 공식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