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장기부, 겨울방학 식사 지원 모금 캠페인 성공적 마무리
SK행복나눔재단의 곧장기부와 나눔비타민이 함께 진행한 겨울방학 식사 지원 모금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오픈 이틀 만에 목표 금액 4백만 원을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고, 총 1백 명의 저소득층 가정 아이들에게 4만 원의 모바일 식사권을 지원했다. 곧장기부는 기부금 전액을 기부처에 전달했으며, 나눔비타민은 나비얌 플랫폼을 통해 아이들에게 편리한 방식으로 식사 지원을 제공했다.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는 “아이들이 아동급식카드 낙인감 없이 따뜻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영양가 있는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겨울방학 동안 결식 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누비랩의 유아동용 AI 푸드스캐너 ‘냠냠키즈’, 400개 어린이집·유치원 도입
누비랩이 개발한 유아동 식습관 코칭 솔루션 ‘냠냠키즈’가 전국 400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도입되며 유아동 식습관 개선에 긍정적인 효과를 입증했다. ‘냠냠키즈’는 AI 기술을 활용해 식사 전후 음식 사진을 분석, 맞춤형 영양 관리와 식습관 개선을 지원한다. 서울 종로구와 경북 안동 등의 지자체에서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으며, 보건복지부와 협력한 시범사업에서도 영양 섭취 증가 등의 성과를 보였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는 “유아동기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성인기의 만성질환 예방으로 이어진다”며, 앞으로도 전국 아이들의 건강 관리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누비랩은 500여 개 고객사와 약 5천만 건의 음식 데이터를 바탕으로 AI 식습관 코칭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CES 2025에서 디지털 헬스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아산나눔재단, ‘마루SF’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아산나눔재단이 실리콘밸리 거점 ‘마루SF’의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주요 창업생태계 기관 1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국내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고, 한-미 창업생태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협약식에는 500글로벌, 더벤처스, 래빗벤처스 등 유수의 벤처캐피털과 액셀러레이터가 참여했으며,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아마존웹서비스 등 글로벌 지원기관도 함께 했다. 각 기관은 ‘마루SF’ 단기 체류 스타트업 추천,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공동 행사 개최 등을 통해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엄윤미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마루SF를 통해 한국과 미국의 창업생태계를 연결하고, 글로벌 무대에 도전하는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마루SF’는 스타트업들에게 단기 주거 공간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제공해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비바랩스, 시니어 근력 운동 프로그램 ‘이지플렉스’ 성황리 종료
비바랩스는 4일부터 1주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시니어 대상 스마트 헬스케어 근력운동 프로그램 ‘이지플렉스’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AI 기반 운동추천 소프트웨어 ‘이지태닉스’를 활용한 이번 프로그램은 60~80대 시니어들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받았다. 참가자들의 평균 만족도는 93.6%를 기록했으며, AI 맞춤형 운동 처방과 전문가의 밀착 지도가 큰 호응을 얻었다. 비바랩스는 앞으로 전국 단위로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시니어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만만한녀석들,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서 중기부 장관표창 수상
만만한녀석들은 2024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되었다. 만만한녀석들은 2018년부터 1300회 이상의 행사를 통해 팝업스토어와 MICE 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국내산 목재를 활용해 탄소 감축량을 측정하고, 친환경 리포트를 발행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청년 고용을 확대하고, 특성화고와 연계한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장철호 대표는 “ESG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ESG 경영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만만한녀석들은 지속가능한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당근, ‘2024 올해의 이웃’ 연말 캠페인 진행
당근이 2024년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이 만든 의미 있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올해의 이웃’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용자별 개인화된 콘텐츠를 생성해 전달하는 이번 캠페인은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동네 활동 데이터와 스토리가 포함된다. 당근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추리극 컨셉으로, 중고거래, 동네생활, 모임, 알바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기반으로 ‘모임 마당발’, ‘맛집 빅데이터’ 등의 별명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한 첫 물건, 동네 가게 후기, 참여한 모임 등 1년간의 활동을 돌아볼 수 있다. 캠페인 결과를 공유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이용자에게 ‘Happy 2025’ 캐릭터 채팅 스티커가 제공된다. 홍차민 당근마켓 브랜딩 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의미 있는 기록을 확인하고, 이웃들과 추억을 나눠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웨이즈, 엔지니어 직군 ‘1분 간편 지원’ 채용 캠페인 실시
디스커버리 커머스 플랫폼 올웨이즈를 운영하는 레브잇이 12월 21일까지 ‘1분 간편 지원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이력서와 코딩테스트 없이 간단한 설문지 작성만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3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프론트엔드(FE) 및 백엔드(BE)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다. 지원자들은 불필요한 과정을 생략하고, 빠르고 효율적인 절차를 통해 3영업일 내에 적합 여부를 안내받는다. 최종 입사자에게는 입사 축하금 100만 원이 지급되며, 간편 지원 > 인터뷰 > 최종 합격이라는 절차로 신속한 채용이 이루어진다. 레브잇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Speed with IMPACT’라는 핵심 가치를 실현하고, 빠른 실행력을 갖춘 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다.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 및 지원은 [여기](https://bit.ly/4gyLm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지도, 3차원 환경 ‘거리뷰 3D’ 출시
네이버 지도가 3차원 환경에서 제공되는 ‘거리뷰 3D’를 정식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서울 강남구, 마포구 등 주요 지역에서 먼저 적용되며, 건물 및 상가 정보를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거리뷰 3D’는 기존 2D 기반 거리뷰보다 매끄러운 파노라마 뷰를 제공하며, 출입구, 주차장 입구 등의 정보를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특정 건물의 인기 메뉴나 할인 쿠폰, 실시간 혼잡도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네이버 지도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벡터, ‘소프트웨어 인 더 루프(SIL) 테스트 프레임워크’ 발표
글로벌 전자 시스템 개발 소프트웨어 기업 벡터코리아는 자동차, 항공우주, 의료 기기, 로봇, 산업 자동화 기기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인 더 루프(SIL)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가상 시뮬레이션 환경에서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검증하여 초기 단계에서 오류를 감지하고, 소프트웨어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다. 벡터의 SIL 테스트 프레임워크는 다양한 시스템 인터페이스와 호환되며, 고성능 시뮬레이션 환경을 구현하고, 테스트 자동화 및 실시간 통신을 지원한다. 또한, IDL 기반 설계로 효율적인 데이터 교환과 테스트 환경 유연성을 제공한다. 벡터코리아는 이번 프레임워크가 개발 초기 단계에서 소프트웨어 품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하고, 전체 개발 프로세스를 효율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IDL 자동 생성 기능을 추가하여 테스트 환경 구축을 더욱 간소화할 계획이다.
넛지헬스케어, 캐시워크 X 스타필드 스탬프 챌린지 진행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가 스타필드와 함께 1월 15일까지 ‘스타필드 스탬프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이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걷기 운동을 이어가도록 독려하고,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에서 즐거운 걷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자는 캐시워크 앱을 통해 스타필드 코엑스몰, 수원, 고양 등 3개 지점에서 스탬프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스탬프를 획득하면 최대 10,000캐시와 F&B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박정신 대표는 “이번 챌린지를 통해 도심 속 실내 산책 공간에서 재미있게 걷기 운동을 실천하며 활기찬 새해를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넛지헬스케어는 캐시워크의 B2B·B2G 플랫폼 ‘팀워크’를 통해 지자체와 기업의 헬스케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EAP 전문기업 ‘다인’을 인수해 기업 임직원을 위한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